본문 바로가기

SK하이닉스, 행복교복 실버천사

SK하이닉스, 행복교복 실버천사

SK하이닉스의 “행복 교복, 실버 천사” 활동이란 무엇일까? SK하이닉스는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로 조성된 ‘행복 나눔 기금’으로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인 “행복 교복, 실버 천사”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늘은 SK하이닉스에서 주관하는 “행복 교복, 실버 천사” 활동은 무엇인지 그리고 또 다른 사회공헌 소식은 무엇이 있는지 들어보자.

 

SK Careers Editor 김시우

 

1. 행복 교복, 실버 천사 사업이란 무엇일까?

“행복 교복 실버 천사” 사업이란 이천시에서 지역 내 중/고교에 설치한 수거함과 ‘행복교복센터’ 매장을 통해 무상으로 기증받은 교복을 수선해 새 제품의 10%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교복 수거, 세탁, 수선, 판매 등 운영의 대부분은 65세 이상의 어르신을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노년층 일자리가 창출되며, 가정 형편이 어려운 친구들에게 교복을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SK하이닉스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청소년 가정의 교복비 부담 경감”,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직업 활동 기회 제공”, “자원 절약을 통한 환경보호 기여” 등 각종 사회문제를 줄이는 1석 3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SK하이닉스는 이를 지속 발전시켜 사회적 기업으로 인증받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하니 1석 4조까지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요?

 

2. SK하이닉스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SK하이닉스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봉사활동 외에도 여러 분야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업장이 소재한 지역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 “행복 나눔 기금”을 만들고, 후원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 행복 나눔 기금이란?

  임직원이 기부한 금액과 회사의 매칭 그랜트로 2011년부터 현재까지 약 140억 원이 지역사회에 기탁되었다.

 

 

예를 들면 결식 위험 아동들을 위해 도시락을 지원해주는 “행복 Plus 영양 도시락” 사업과 취약계층의 아동, 청소년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공부방을 제공해주는 “희망 둥지 공부방” 사업, 학업에 대한 꿈을 키우기 어려운 아동/청소년에게 꿈을 향한 도약에 힘을 실어주는 “DoDream 장학금” 사업 등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왼쪽부터, 행복Plus영양 도시락, 희망 둥지 공부방, DoDream 장학, 디딤씨앗통장, IT창의과학탐험대,

창의로보올림피아드, 행복한 과학기술 공모전, 행복나눔 꿈의 오케스트라, 행복 나눔 봉사단>


오늘은 SK하이닉스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처럼 기업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가 발전하며, 기업이 많은 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K하이닉스를 통해 서로서로 배려하는 세상을 꿈꿔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