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담당자가 요점만 쏙쏙! 알려주는 2017 SK텔링크 채용전제 인턴 채용

채용담당자가 요점만 쏙쏙! 알려주는 2017 SK텔링크 인턴 채용
2017 SK텔링크 채용전제 인턴사원 모집이 오늘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세상을 LINK하고 미래를 LEAD해 나갈 SK텔링크의 인턴사원 채용 정보를 요점만 콕! 집어서 알아보기 위해 본 에디터가 직접 SK텔링크 채용담당자 분을 만나보았습니다.


SK Careers Editor 신주경

 

채용담당자 분을 만나 뵙기 전에 먼저 이번 공고에 나와있는 기본적인 정보들을 알고 가야겠죠! 이번에 채용전제형 인턴사원을 모집하는 SK텔링크는 국내 통신업계를 리딩하는 SK텔레콤의 주력 계열사로 국제전화 및 기업통신, 이동통신(MVNO)사업을 통해 탄탄한 성장성과 안정성을 갖추고 있는 회사입니다. 모집부분 및 자격요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모집부문 및 자격요건

 

 

 


* 모집 근무지는 서울입니다. (향후 경영환경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분야 별 모집인원은 어느 정도 가이드는 존재하지만, 지원자분들 pool에 따라서 어느 정도 증감 가능합니다.
* 9월 중 지원자와 회사 간 상호 합의에 따라 정규직 입사/채용 여부를 결정합니다.
*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경우 입사일자는 18.1.1 입니다.

 

그럼 이번 채용과 관련된 기본적인 정보들을 살펴보았으니 일반 채용 공고에서 알 수 없는 가장 중요한 것들을 알려주실 유미영 대리님을 만나러 가볼까요?
 


<SK텔링크 전략기획실 기업문화팀 유미영 대리>

 

Q. 안녕하세요, SK텔링크 회사에 관한 간단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SK텔링크는 유무선 통신 및 솔루션 분야의 토탈 ICT 서비스를 하는 기업입니다. 저희가 하고 있는 3가지 대표적인 사업으로는 알뜰폰 사업, 국제전화 사업, B2B 사업 등이 있습니다. 첫 번째 알뜰폰 사업은 SK7mobile이라는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SK텔레콤의 망을 사용하여 품질은 SK텔레콤과 동일한 수준인데 요금은 저렴하게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통신 서비스입니다. 두 번째 국제전화 사업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00700이라는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제전화 1위 사업자로서,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국제통화를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B2B 사업은 기업을 대상으로 070 인터넷 전화나 1599 대표번호와 같은 다양한 상품들을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Q. 알짜배기회사 SK텔링크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먼저 SK텔링크는 국내 통신업계를 리딩하고 있는 SK텔레콤의 주력 계열사로 앞서 말씀 드린 알뜰폰 사업, 국제전화 사업 그리고 B2B 사업을 통해 탄탄한 성장성과 안정성을 갖춘 회사입니다. 바로 직전 년도인 16년도 기준 매출을 보면 매출 4,191억, 영업 이익 506억 원을 달성하였습니다. 직원 규모는 약 200명 정도인 작은 회사지만 4,000억 원이 넘는 높은 매출을 내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러한 탄탄한 재무구조 뿐만 아니라 SK텔링크에 입사를 하시면, SK 브랜드와 육성체계 공유를 통해 SK 그룹의 일원이라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자기주도적으로 업무를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업무적인 측면 외에 연봉이나 복지 측면에 있어서도 많은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업계 상위수준의 연봉 및 경영성과와 연계된 인센티브 보너스도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또 최신 휴대폰과 통신요금 지원, 선택적 복리후생비 지원 등 높은 수준의 보상과 복리후생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Q. SK텔링크의 기업문화? 
텔링크는 한마디로 위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일반적으로 기업 하면 떠오르는 연봉/복지 등의 안정성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스타트업의 유연성 있는 기업문화를 갖춘 회사입니다.

 

텔링크의 유연성 있는 문화란, 초거대기업처럼 군대식 문화나 철저한 위계질서에 따라 움직이는 문화가 아니라 개개인이 각자의 담당 업무 영역을 책임지고 수행해 나가며, 선배/상사와의 소통도 자유롭게 나누는 문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례로 저희 회사에는 모바일 앱을 활용한 사내 익명 게시판이 있는데, 이 게시판에 Junior 구성원이 타 사업부에 제안한 아이디어가 채택되어, 실제로 서비스 개선에 반영되고 있습니다. 이런 익명게시판 사례와 같이 직급을 막론하고 자유롭게 서로 아이디어를 주고받거나, 직접 신규사업을 기획하고 운영해보는 등의 자기주도적 업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자신의 업무에 있어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을 해 볼 수 있는 회사입니다.

 

Q. 인턴 지원서 작성 시 어떤 점을 유의해야 할까요? 
본인이 지원한 해당 직무를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SK텔링크가 추구하는 가치관과 얼마나 부합하는지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원서를 쓰실 때 높은 스펙, 경험들을 나열하면서 통상적으로 남들이 다 하는 것이기 때문에 따라 했다는 느낌보다는 자신이 이 직무가 얼마나 하고 싶은지를 표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이 지원하고 수행하시고 싶은 직무를 철저히 이해하고 분석하셔서, 나는 이 일을 잘하기 위해서 스스로 어떤 목표를 세우고, 어떤 지식을 습득하고, 어떤 경험을 했는지를 자소서에 잘 녹여 내주시면 됩니다. 학점이나 토익 점수 등 요즘 대학생들이 일반적으로 가지고 있는 스펙’들’을 나열하기보다는 열 가지 스펙이 없으셔도 이 직무를 잘하기 위한 자신만의 한 가지 강점을 어필 하고 강조해주시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Q. 인턴 지원서를 넣은 후 앞으로의 채용 일정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이번 채용은 채용전제형 인턴으로, 인턴이 끝난 후 정규직 전환이 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통상적인 신입공채 절차에 준하는 서류심사, SK 종합역량검사(SKCT), 면접 전형(실무면접)을 거치게 됩니다. SKCT와 면접 전형을 다 통과하시면 7월~8월 2개월의 인턴십을 거쳐 임원 면접 후 정규직 사원으로 선발되는 프로세스입니다. 인턴 후 정규직 전환이 이루어지면 2018년 1월에 입사하게 됩니다. 
 

 


* 면접 전형은 직무별/개인별로 상이하며, 대상자별로 개별 연락 예정입니다.
* 이번 채용에는 SK종합역량검사와 면접전형을 동시에 진행하여 모든 결과를 종합하여 선발할 예정입니다.


Q. 인턴 지원서를 작성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SK텔링크의 서류심사는 학교 서열이나, 학점 등 흔히 스펙이라고 말하는 항목들을 보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제출하시는 자기소개서 내용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중요합니다. 물론 요즘 대부분의 기업들이 다양한 경험 베이스의, 거대한 분량의 에세이 형식을 요구하면서 많은 지원자분들이 지쳐 하시고 힘들어 하시는 것도 이해가 갑니다.

 

그래서 일부 지원자 분들의 자기소개서를 보면, 다른 기업의 것을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 넣는 와중에 기업명을 수정하지 못하고 틀리게 쓰시는 분들도 간혹 존재합니다. 그렇지만 즉각적인 순발력 혹은 대응능력이 요구되는 면접과 달리, 자기소개서는 오랜 시간 더 생각하고 준비해서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이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꼼꼼하게 잘 확인해주시고 말 그대로 본인을 저희에게 많이 ‘소개’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소중한 시간 내주셔서 지원서 작성해주신 만큼 저희 역시 한자 한자 정성 들여 확인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힘내셔서 같은 비전아래 같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구성원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저것 하나라도 더 많은 정보를 알려주려고 하셨던 친절한 채용담당자분의 지원서 Tip과 채용 관련 정보들! 다들 어떠셨나요? 많은 분이 지원하기 전 이 기사를 통해 채용 정보를 얻어 다들 좋은 결과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기사에서는 SK텔링크 신입사원들을 만나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 알찬 정보들이 가득했던 그 현장을 담아올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