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브로드밴드] 나는 아직도 배고프다 ‘SK브로드밴드’

나는 아직도 배고프다 ‘SK브로드밴드


 

우리의 삶에 너무나도 깊이 스며든 SK 브로드밴드. B TV를 통해 놓쳤던 무한도전을 다시 보고 B 인터넷을 통해 이 기사를 읽고 있으며, B 전화를 통해 멀리 있는 친구에게 전화를 한다면 당신의 삶은 이미 브로드밴드와 함께 하고 있다.

  SK Careers Editor. 설종원

역사: 도전으로 시작하다

브로드밴드는 1997년 하나로통신이라는 이름으로 세상에 나타났다. 당시 100년간의 굳건한 독점체제를 유지해온 국내전화시장에 뛰어들어 제 2 시내전화 회사로 출범하여 스스로 경쟁의 시대를 개막하였다. 이후, 세계 최초 ADSL상용화, 국내 최초 초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 등 오늘날 대한민국을 IT강국으로 이끈 1등 공신이다.

 

 

 

영역: 끊임없이 혁신하다

브로드밴드는 기존 음성 위주의 전통 통신기업에서 사업영역을 초고속 데이터통신, 영상전화 등 멀티미디어 서비스는 물론 TV포털 서비스 상용화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사업 영역을 다각화 하여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다가오는 UHD TV시대에 발맞추어 브로드밴드는 발 빠르게 가정용 UHD 셋톱박스를 개발함으로써 IPTV UHD서비스 제공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UHDUltra High Definition의 약자로 기존 풀 HD화질보다 4배 이상 선명한 화질을 자랑한다. 이번에 개발한 UHD 셋톱박스는 브로드밴드가 UHD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추진한 결과로 UHD 영상시청은 물론, 기존의 셋톱박스에 비해 화면전환이 빠르고 역동적인 화면 전송이 가능하다.

, 브로드밴드는 IPTV최초로 초고화질 (UHD) TV에서 셋톱박스 없이 초고화질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UHD 셋톱프리'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는 삼성전자가 출시한 UHD TV의 삼성앱스에서 B TV앱을 다운 받아 셋톱박스 없이도 UHD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고객의 삶을 아우르는 사업영역

1) 개인고객

 

 극장에서 갓 종영된 최신영화는 물론 때를 놓쳐버린 TV드라마와 각종 애니메이션 등 수많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대한민국 최다 고객수, 최대 콘텐츠,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한다.

 

 

 

B인터넷에서 제공하는 상품은 총 4가지로 첫 번째는 아파트는 물론 단독주택까지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광랜, 두 번째로는 검색 위주의 인터넷 사용을 하는 고객들을 위한 고품질 저비용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피드, 세 번째는 중/소규모 오피스 환경을 위한 100메가급 광랜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피스 마지막 네 번째는 B인터넷에 무선AP를 설치하여 집안 어디서나 무선으로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이파이.

 

 

B전화는 기존의 시내전화, 시외전화, 국제전화를 뛰어난 품질로 경제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B인터넷전화는 초고속인터넷망을 통해 기존 집전화와 동일한 통화품질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시내외 단일요금이 적용되 경제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가로, 브로드밴드가 부여한 070번호 가입자간은 무료통화를 제공한다.

                                                      

 

2) 기업고객

기업전화

기업의 특성에 맞게 일반전화, 인터넷전화, 국제전화, 부가전화의 서비스를 경제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기업데이터

미국 LA, 샌프란시스코, 뉴욕을 비롯해 영국, 일본, 홍콩 등 해외 주요 노드에 국제 POP을 운영하며 국제전용회선, 국제 인터넷 전용회선, MPLS VPN 및 위성, Global IDC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솔루션

기업솔루션은 다 수의 고객에게 보내지는 대량의 메세지를 안정적으로 발송해주는 비즈메세징서비스, 사업장에서 이동전화를 유선전화처럼 이용하게해주는 W-ZONE서비스, 고객의 독자적인 투자없이 임대형식으로 콜센터를 탄력적으로 사용하게 해주는 컨텍센터서비스, 팩스기기없이 인터넷으로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팩스를 송수신케 해주는 웹펙스서비스, 최적의 솔루션과 운용, 유지 보수를 포함한 IT 아웃소싱 서비스인 매니지드,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 어디서나 기존에 사용 하고 있던 일반전화 및 이동전화를 이용하여 전화회의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컨퍼런스콜서비스, 현재 네네치킨  유가네 등 국내 유명 프랜차이즈 회사들이 이용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특화된 프랜차이즈 전용 통합 관리 솔루션인 프랜차이즈서비스로 이루어져 있다.

구내통신

건물 내부에 이주한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구내전화 서비스, 건물 내부의 대규모 입주고객에게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구내데이터 서비스로 이루어져 있다.

IDC

SK브로드밴드의 고품질 네트워크와 초고속 인터넷망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고객에게 최적의 전산환경을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솔루션이다.

 

 

인재: 변화를 즐기다

 


 

브로드밴드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회사이다. 항상 변화와 혁신을 즐기며 끊임 없이 새로운 것에 도전하며 사업을 다각화 해왔다. 이에따라 브로드밴드는 SKMS(SK Management System)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니즈가 무엇인지, 트랜드는 어떻게 변화 되는지를 빨리 파악할 줄 알고 그에 맞게 과업을 수행하며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인재를 필요로 한다.

 

 

채용절차는 지원서접수, 서류심사, 필기전형,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심사에서는 지원자의 학력/경력과 모집직무와의 연관성을 검토한다. 특히, 자기소개서는 HR부서와 현업 관련 부서가 공동으로 검토하여 지원자 개개인의 가치관이 SK가 지향하는 가치관가 얼마만큼 부합하는지를 면밀히 심사한다. 필기전형 SK종합적성검사를 통해 이루어지는데 이는 SK 인재상에 적합한 우수인재를 객관적으로 검증하기 위한 도구로서, 인성검사와 적성검사로 이루어져 있다. 면접전형은 지원자의 가치관, 성격특성, 보유역량의 수준을 종합적으로 검증하기 위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대상자 별, Presentation, Group Discussion, 심층면접 등 심도 있는 면접과정을 거쳐 지원자의 역량을 철저히 검증하고 있다.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서 성장하고 있는 SK브로드밴드. 소비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항상 생각하는 기업답게 개인고객과 기업고객 모두에게서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고 있습니다. 우리의 삶과 함께하고 있는 SK브로드밴드에서 함께하기를 원하고 있다면 지금 하반기 공채에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