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가스] 행복을 충전하는 ‘SK 가스’

행복을 충전하는 ‘SK 가스

 

국내LPG사업에서 부동의1위를 고수하고 있는 ‘SK 가스’, 하지만 현재 위치에 안주하지 않고 신사업 및 해외사업도 적극 추진 중이다.

이렇듯 지금보다 앞으로의 성장이 더 기대되는 기업인 ‘SK가스에 더 가까이 다가가보자. ‘SK 가스는 어떤 사업을 할까? 입사하게 된다면 어떤 일을 하게 될까? 마케팅 업무부터 제조 업무까지 ‘SK 가스를 파헤쳐보자.

 

SK Careers Editor. 이현정 

Part 1

대한민국 NO.1 LPG, ‘SK 가스

SK 가스는 국내 LPG 시장점유율 1위인 LPG전문기업이다. 가정용, 상업용, 차량용, 산업용 LPG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국내에서의 두드러진 활약에도 불구하고 SK 가스는 기존 LPG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함께 가스화학(PDH)사업과 석탄발전사업의 성공적인 진출로 중장기적으로 견고한 성장을 지속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 이 때문에 SK가스는 에너지 및 화학산업 기업군에서 단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해외에서는 싱가폴 법인을 중심으로 두바이, 휴스턴, 상해에 위치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글로벌 Trading 사업의 확장 및 해외 LPG 수출터미널 확보를 추진하고 있다. 이와 같이, SK 가스는 대한민국 No.1 LPG Player”라는 현재의 위상에 안주하지 않고 Global LPG Champion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Part 2.

어떤 사업을 할까? 어떤 일을 하게 될까? 

 

‘SK가스가 어떤 회사인지 알게 되었다. 그러면 ‘SK 가스는 어떤 사업을 하고 있을까? , 취직하게 된다면 어떤 일을 하게 될까?

 ‘LPG Marketing’ 에 대해 알아보자. SK가스는 영업지사를 통해 유통망을 구축하고, 활발한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전국 520여 개의 충전소를 통해 소비자에게 LPG를 공급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따라서 효율적인 충전소 운영 지원 및 소비자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서비스 제공을 하는 일을 하게 된다.

‘Global LPG Trading’ 사업이란? SK가스는 국내에 공급할 LPG를 수입하기 위해 국내 수입업을 시작으로 차근차근 트레이딩 영역을 확장하였고, 이제는 중계무역, 이종제품 Swap 및 선물거래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이 사업을 위해 시장분석/조사에서부터 선박 운영, 트레이딩 거래 그리고 해외시장개발 등의 일을 하게 된다.

‘Global LPG Business’ 사업은? SK가스는 Global 전략의 최전선에서 trading 사업과의 synergy 창출 및 성장동력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개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신규 사업기회 모색, 투자사업 검토 및 분석, 최적의 deal structure 수립 업무를 수행한다. 뿐만 아니라 market의 변화 trend를 감지/대응 할 수 있도록 시장정보의 수집 및 분석의 일도 하게 된다. 그래서 업무 수행 시 해외사업개발 업무를 탁월하게 수행하기 위해서 Global한 시각과 신규 사업에 대한 이해 및 인사이트가 요구된다.

가스화학(PDH) 사업 에서 PDH, 프로판에서 수소를 제거하여 프로필렌을 만드는 설비를 말한다. 또한 PDH사업 회사인 ‘SK어드밴스드를 출범시켰고, 이로 인해 SK가스는 LPG유통판매 회사에서 화학 회사로 Business Portfolio를 확장하게 되었다. 이 사업에서는 PDH 사업기획, 국내외 영업 및 공장 운영의 일을 담당하게 된다.

석탄발전사업을 알아보자. 석탄화력발전사업LPG 사업으로 오랜 기간 안정적인 성장을 해온 SK가스의 Biz portfolio 다양화(석유화학 및 석탄화력발전 분야 진출)를 위한 또 다른 신규사업이다. 고성그린파워 석탄화력발전 사업을 성공적으로 launching하였고, 지속적으로 발전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탱크터미널 사업 이란, SK 가스는 탱크터미널 사업 회사인 지허브 주식회사를 출범시켰고, 이로써 SK가스는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한 또 하나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게 되었다. 지허브㈜는 탱크시설에 원료 및 윤활유 제품 등을 저장할 수 있는 윤활유 탱크 터미널 회사이며, 액체화물의 원활한 물동량을 취급하고 있다.

 

Part 3.

‘SK 가스가 요구하는 인재상을 알아보자.

 

‘SK가스에 대해 이제 많이 알게 되었는가? 그면 SK가스는 어떤 인재를 원하는지 살펴보자. SK 가스는 하고 있는 일의 의미와 가치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자기 일에 대한 자긍심이 있으며, 조직 전체의 가치를 추구하는 공동체 의식이 배어 있으며, 다른 사람을 적극적으로 인정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인재를 원한다. 또한 업무에 관한 전문지식과 이해를 가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일을 치밀하게 준비하고 수행하는 프로페셔널한 인재를 원한다. 

 

나래’s Tip

SK가스의 상승세가 무서울 정도다. 발전 포트폴리오가 확장되고 정착함에 따른 결과다. 회사가 성장한다는 것은 일하는 사람에게는 행운이 아닐 수 없다. 열심히 하고 싶은 일들이 그만큼 많이 벌어지기 때문이다. SK가스의 열기처럼 뜨겁게 타오를 준비가 되어있는 당신에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