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 SK 상반기 인턴/신입사원 채용 : 캠퍼스 리크루팅 SK(주) C&C 편

2018 SK 상반기 캠퍼스 리크루팅 SK(주) C&C 편

아! 아! MIC Check! 하나, 둘, 리크루팅이 왔어요. 리크루팅! 지난 월 일부터 시작된 2018 SK(주) C&C 상반기 인턴/신입사원 채용이 왔어요. 채용담당자에게 직접 상담도 받고 궁금한 것도 다 물어볼 수 있는 리크루팅이 왔어요!


SK Careers Editor 박진형






#1. 별의별 인터뷰: 채용담당자 편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SK(주) C&C 캠퍼스 리크루팅의 채용 박람회를 맡게 된 SK(주) C&C HR팀 권순우 선임, 금융사업6 그룹 이웅희 선임입니다.

 

Q. 간단하게 SK(주) C&C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SK(주) C&C는 IT 회사입니다. 과거에는 SK그룹 관계사의 IT 시스템을 운영을 하고 통합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대외로 금융, 국방, 공공사업을 하였습니다. 현재는 우리가 소위 말하는 신기술(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을 선도적으로 도입해서 관련된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자체적인 기술력도 보유하고 있으며 그걸 바탕으로 새로운 부가가치2를 만들어내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캠퍼스 리크루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캠퍼스 리크루팅 장소에 도착하면 상담을 받기 전에 면담용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작성이 끝나고 난 후에 면담용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상담을 진행하는 순서로 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팁을 드리자면 면담용 자기소개서의 경우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할수록 상담받는 분에게 딱 맞는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Q. 캠퍼스 리크루팅을 진행하면서 많이 받은 질문은 무엇인가요?

 


상담 받으러 오신 분들이 걱정스런 마음에 “저는 전공자/석사/박사가 아닌데 지원 가능할까요?” 또는 “ 크게 내세울 만한 경험이 없는데도 괜찮을까요?라는 질문을 많이 하세요. 하지만 SK(주) C&C는 역량과 패기! 이를 굉장히 중요시 여기는 회사입니다. 그러니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어마어마한 경험이 없더라도 자신감을 갖고 지원해주셨으면 좋겠어요!


Q. 미래의 SK C&C 人들에게 전하는 서류, 면접 팁

서류, 면접에서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것 같습니다. 회사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회사에서 왜 자신을 뽑아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보고 그런 질문들에 있어서 조금 구체적으로 답을 만들어 어떻게 내가 회사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어필하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A를 했다'라는 표현보다는 '내가 A를 해서 회사에 B와 같은 도움이 되겠다'라고 말하는 게 조금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 별의별 인터뷰 : 참여자 편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응용통계학과와 금융공학과를 재학 중인 우연재라고 합니다.


Q. 캠퍼스 리크루팅에 참여하게 된 경로와 동기는 어떻게 되나요?

평소에 SK(주) C&C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 취업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마침 제가 다니는 대학교에서 캠퍼스 리크루팅을 진행한다고 해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캠퍼스 리크루팅을 통해 얻은 정보,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 있나요?

SK(주) C&C 회사에는 어떤 역량을 가진 사람을 필요하는지 와 자기소개서에는 어떤 콘텐츠를 적어야 도움이 될지 알고 싶었습니다. 요즘 회사에 입사를 자신에게 맞지 않는 부서라고 해도 옮기지도 못하고 일을 해야 한다는 말을 들었었는데 SK(주) C&C는 회사 안에서 직무 전환이 잘 된다는 점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Q. SK(주) C&C 내에서 관심을 가진 직무가 있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원래는 NEW ICT 분야 서비스 개발 및 데이터 분석에 입사 지원을 하려고 했는데 캠퍼스 리크루팅을 통해 상담을 받고 금융공학 복수전공과 공정관리 회사에서 인턴을 한 경험을 살려보는 것은 어떻겠냐?라는 조언을 받아 인프라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에 대한 직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Q. 캠퍼스 리크루팅을 참여하여 좋았던 점 &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요?

처음에 다들 정장을 입고 책상에 앉아계셔서 상담 분위기가 엄청 딱딱할 줄 알았고 상담을 받을 정도의 준비가 많이 되어 있지 않아서 걱정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다르게 친절하고 자세하게 질문에 대한 내용을 답변해주셔서 기대했던 것보다 200%, 300% 이상 좋은 정보를 알아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컴퓨터공학부를 재학 중인 김다솜이라고 합니다. 인터뷰가 처음이라… 부끄럽네요.


Q. 캠퍼스 리크루팅에 참여하게 된 경로와 동기는 어떻게 되나요?

지원할 수 있는 회사를 추리다 보니 어떤 직무에 어떤 업무를 하는지에 대해 알고 싶었습니다. 마침 대학교 채용 공고 홈페이지에 SK(주) C&C 상담 설명에 대한 일정을 공유해줘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캠퍼스 리크루팅을 통해 얻은 정보,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 있나요?

융합전공으로 창업학 수업을 듣다 보니 전공에 대해 소홀했던 것 같아 다른 학생들에 비해 역량이 부족하지 않을까 걱정을 많이 하여 이 부분에 대해 상담을 받고 싶었습니다. 채용 공고에는 간단하게 업무에 대해 설명되어있는데 상담을 통해 실제적으로 어떻게 업무가 주어지는지, 어떤 사업을 하는지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Q. SK(주) C&C 내에서 관심을 가진 직무가 있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가 JAVA, 소프트웨어 개발, 소프트웨어 설계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창업학 수업을 들으면서 꼭 필요한 IT 기술이 뭔지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는 것을 배워서 자연스럽게 IT 쪽 애플리케이션 개발 운영 사업부로 가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Q. 캠퍼스 리크루팅을 참여하여 좋았던 점 &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요?

저의 경우에는 지원하는 직무에 계신 담당자가 오셔서 전공적인 이야기를 조금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었고 답변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런데 자신이 원하는 직무가 아닌 다른 직무에서 근무하는 담당자가 상담을 해준다면 많은 사람들이 궁금한 것에 대해 궁금증 해소가 덜 되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신문방송학과에 재학 중인 박종서라고 합니다. 외국에서 5년 동안 생활하다가 대학교 졸업도 하고 취업도 하기 위해 한국에 들어왔습니다.


Q. 캠퍼스 리크루팅에 참여하게 된 경로와 동기는 어떻게 되나요?

홍보 포스터를 보고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현재 학업과 같이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는 PD 일을 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다 보면 이슈, 키워드에 관심을 많이 가지는데, 요즘 핫한 키워드가 4차 산업혁명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침 학교 곳곳에 IT/ICT 분야를 다루는 SK(주) C&C 캠퍼스 리크루팅 홍보물이 있길래 궁금한 부분들에 대한 답변을 얻기 위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캠퍼스 리크루팅을 통해 얻은 정보,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 있나요?

제가 주 전공자가 아니다 보니 SK(주) C&C 내에서 부서 별로 하는 일을 자세하게 몰랐습니다. 상담을 통해서 부서, 직무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주시고 제가 지원할 수 있는 부서, 직무인지 아닌지에 대해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덤으로 IT/ICT 전공자가 아닌 분들도 SK(주) C&C에 많이 지원하고 근무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Q. SK(주) C&C 내에서 관심을 가진 직무가 있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 전공이 IT/ICT 쪽이 아니다 보니 저의 능력을 잘 보여줄 수 있는 직무를 배정받아 근무해야 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IR, PR, 홍보, 해외 사업 분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Q. 캠퍼스 리크루팅을 참여하여 좋았던 점 & 아쉬웠던 점이 있나요?

어떤 분야, 직무에서 어떤 방식으로 채용하고 있는지에 대해 깔끔하고 명료하게 알려줘서 너무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