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 C&C]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SK C&C’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SK C&C

 

얼마 전 개봉한 영화 '루시'를 보면 인간의 뇌를 100% 활용하는 주인공이 나온다. 주인공은 미지의 알약을 먹고 뇌를 100%활용하며 놀라운 능력을 발휘한다. 현실에선 이러한 알약은 없지만 이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회사가 있다. 바로 SK C&C. 지금부터 고객의 가치를 한껏 UP시켜주는 C&C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SK Careers Editor. 설종원

 

SOC / 강남구 CCTV 통합관제센터 구축 

고객사: 강남구청

고객 요구사항: 실시간 도시관제를 통해 재난재해 발생시 신속 대응토록 하여 도시경쟁력을 강화및 영상통합관제를 통해 업무효율성 제고. 주민 안전 체감지수 향상 및 어린이가 안심하고 공부할 수 있는 환경 조성.

제공 서비스: CCTV 통합관제센터시스템을 구축하여 국내 최초로 방범, 재난재해, 교통 등 구내 1100대의 CCTV를 하나로 통합. 강남 도시관제센터에서 어떤 PC로든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전체 CCTV를 한번에 작동 가능케 함은 물론 지능형 영상분석기능, 스마트검색, 3D GIS 등의 최첨단 기능을 포함하였다.

구축효과: 강남구는 인터넷 망과 행정망, CCTV 통신망을 모두 자가 망으로 구축함으로써 외부해킹과 정보무단유출을 원천 차단함은 물론 연간 10억 원의 운영비 절감과 민원 처리 시간 단축의 효과를 얻게 되었다. , CCTV 통합관제를 통하여 사건사고예방 및 사건사고에 대한 초기대응으로 강력범죄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안전 체감도를 향상 시켰다.

 

Public / 119 긴급구조시스템 구축

고객사: 소방재청 / 소방본부

고객 요구사항: 시도별로 구축운영중인 119 긴급구조시스템을 표준화하여 119신고를 통합수할 수 있는 체계를 완성하고 각 시도별로 협업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구축하여 운영.

제공 서비스: 신고와 동시에 신고자의 위치정보가 자동으로 시스템에 표시되고 현장의 주변 정보까지 연계되어 출동지령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시스템을 구성하여 제공하였다. 각 시도별로 신고 접수되는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중앙시스템으로 연계되어 통합관리 됨으로써 대규모 재난에 대한 공동 대응 역시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구축효과: 위급상황 발생시 보다 손쉽게 신고 할 수 있도록 음성, 문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신고하도록 구축함으로써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한 핵심시스템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소방대원들에게도 119 긴급구조 업무 대응 능력 강화에 높은 기여를 하고 있다.

 

Education / 충남대 차세대 종합정보시스템

고객사: 충남대학교

고객 요구사항: 사용자 그룹별 차별화된 UI , 요건 정의 및 기능 검증, 선행사업과의 연속성 보장, 분산된 시스템 및 DB 통합, 상이한 규정/조직의 DB화로 유연성 확보, 로직 변경 시 유연한 정보 시스템 개발

제공 서비스: 응용시스템 분야(학사행정시스템, 일반행정시스템, 부속행정시스템, 통합검색시스템, 경영 및 통계정보 시스템, 포털 및 단일 인증 시스템, 학습 및 취업 지원시스템, UMS/설문조사 시스템), 공통서비스 분야(포털, 게시판/공지사항, UMS, 인터넷증명서 발급 등 연계, 통합 검색)

구축효과: 사용자 위주의 정보시스템 서비스 강화를 통해 업무편의성 제공 및 지식 습득이 용이, 업무 생산성 향상과 정보 서비스가 증대되었다. 운영자는 유지보수 비용 절감 및 관리의 편의성이 제공되었다.

 

 

Broadcast/Media / JTBC 시스템 구축

고객사: JTBC

고객 요구사항: 방송시설인프라(4 studio, 제작/보도/종합 편집실 등 제작시설, /부조 등 송출시설), NPS(MAM, 인제스트, NLE, Storage, 아카이브, N/W, 보안, 권한관리 등), 업무지원시스템(보도정보, 광고정보, 방송정보)

제공서비스: 초단기의 개국일정에 맞춘 철저한 공정관리, 시행착오 예방 및 안정적 시스템 통합 설계/제품 선정 (방송 전문인력으로 실행팀 구성), 최적의 업무흐름 제안 및 커스터마이징, IT 전문가에 의한 보안, N/W 설계 및 구축, 안정적 시스템운영을 위한 완벽한 Test 실시

구축효과: 전체 방송시스템을 100% tapeless Full HD 디지털시스템으로 구축한 최고의 사례로 MAM, APC, 업무지원시스템 등 국내 솔루션의 적극 활용하여 커스터마이징했다. 국내 최대규모의 종합편성채널시스템을 가장 성공적으로 구축한 사례이다.

 

종원's Tip

고객의 숨겨진 가능성을 찾아 현실화 시켜주는 C&C의 이야기 잘 보셨나요? 지금 힘든 시절을 겪고 있을 취준생 여러분들도 각기 다른 커다란 가능성을 모두 지니고 있을 텐데요.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내면의 가능성을 찾아 발휘시킨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 있을 거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