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회사 주변이 이렇게 힙할 리 없어

우리 회사 주변이 이렇게 힙할 리 없어 



을지로에 위치한 SKT 사옥, T-타워! T-타워에 근무하는 SKT 구성원들은 점심시간에 어디로 향할까요? SKT에서 근무한지 2주만에 2kg가 쪘다는 SKT인턴이 직접 먹어보고 추천하는, 도저히 회사 근처라고는 믿을 수 없는 SKT 주변의 힙-플레이스들을 소개합니다! 


SK Careers Editor 김민서

 

<사진 출처: SKT 남유정 인턴>


T-타워 후문으로 나간 뒤 을지로 3가 방향으로 조금만 걷다 보면 쌀국수 맛집 <도이농>을 찾을 수 있습니다. 평범한 외관이지만 식당에 들어가면 동남아에 온 것 같은 인테리어가 인상적인데요, <도이농>의 쌀국수를 먹어본다면 이 곳이 인테리어에만 신경 쓴 것은 아니구나 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주문 후 음식이 나오는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촉박한 점심시간을 조금 더 여유롭게 즐기기에도 도움이 되는 곳이죠. 

 


가끔은 건강하고 가벼운 점심을 찾을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땐 T-타워 후문에서 1분 거리에 위치한 ‘이츠 크리스피’를 추천합니다. 가벼운 빵과 커피 등의 음료를 판매하는 베이커리이지만 을지로 일대의 회사원들에게는 점심시간에 맛있는 샌드위치와 샐러드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각종 샐러드와 터키, 크랩, 햄 샌드위치 등을 판매합니다. 


 

점심에는 뭐니뭐니해도 뜨끈한 밥과 국물이 정석 아닐까요? 전날 과음을 하지 않았더라도 얼큰한 국물과 두툼한 고기가 먹고 싶다면 을지로 3가 근처의 <동원집>을 찾아가보세요. 푸짐한 비주얼에 한 번,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에 두 번, 두툼하지만 연해 입에서 순삭되는 고기 맛에 세 번 놀라시게 될 거예요. 각종 방송에도 소개된 적이 있어 저녁 시간에는 줄을 서서 기다리기도 하는 소문난 맛집입니다.


  

을지로 맛집을 꼽을 때 <을지로 미팅룸>을 빼놓는다면 섭섭할 텐데요. 요즘 SNS에서 매우 핫하다는 힙-플레이스, 을지로 미팅룸입니다. 지도를 잘 보고 찾아가지 않으면 지나쳐버리기 너무 쉬운 외관에도 불구하고 항상 대기 명단에 이름을 남겨놓아야 하는 곳이랍니다. 추천 메뉴는 진하지만 느끼하지 않은 크림 파스타인 ‘구름 파스타’와 에디터가 직접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이곳에 오면 다들 꼭! 먹는다는 '떡볶이'를 들 수 있습니다. 

 

아마도 요즘 을지로 일대에서 가장 핫한 카페가 아닐까 하는데요, 아주 좁은 골목으로 쏙 들어가면 <커피 한약방>이라는 간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런 곳에 누가 찾아올 수 있겠나 싶은 마음도 잠시, 점심시간에는 식후 커피를 위해 <커피 한약방>에 들른 많은 직장인들로 언제나 북적거리는 곳인데요. 모든 커피 음료가 맛있지만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메뉴는 ‘필터 커피’라고 합니다. 

 


번외편! SKT인이라면 일주일에 한 번쯤은 꼭 가는 그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T-밥을 먹을 수 있는 SKT 구내식당 <T patio>입니다. <T patio>는 아침, 점심, 저녁 모두 운영되고 있는데요, 특별히 오전 8시 10분까지는 SKT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무료 조식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또한 점심에는 취향에 따라 A, B 메뉴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하니 을지로에서 이보다 가성비 넘치는 식당이 어디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