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중한 순간을 특별하게! 일회용 필름 카메라로 누리는 행복

소중한 순간을 특별하게! 일회용 필름 카메라로 누리는 행복 



아날로그 감성의 필름 사진, 한 번쯤 찍어보고 싶지 않은가? 하지만 괜찮다 싶은 필름 카메라들은 디지털카메라만큼이나 비싼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데다 휴대폰 카메라에 익숙해진 탓에 필름 카메라의 진입장벽이 높게 느껴진다. 그래서 오늘은 저렴한 가격으로 빈티지한 감성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는 일회용 필름 카메라 3종을 소개하고자 한다.


SK Careers Editor 최수진



필름 카메라의 색감과 빈티지한 감성을 그대로 재현해낸 사진 보정 어플을 시작으로, 여전히 아날로그 감성의 카메라 어플은 사진 APP 카테고리 TOP 10을 장식하고 있다. 그만큼 많은 이들이 사진의 색감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최근 높아진 필카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대목이다. 실제로 대학생 136명에게 설문을 진행해 본 결과, 아날로그 필터를 사용하는 사람의 비율은 72%, 평균 아날로그 앱 보유 개수 3.5개, 일주일에 적어도 1~2번을 사용하는 사람이 62%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디지털에 익숙한 사람들이 아날로그 감성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아날로그 카메라 열풍에도 20만 원 이상의 필름 카메라 가격을 듣게 되면 구매를 망설이게 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핸드폰 외에 사진을 찍어본 적이 없다거나,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 이들을 위해 아날로그 기록의 출발점으로 일회용 필름 카메라 3종을 소개한다.

 




 

후지 일회용 카메라의 경우 초록빛이 도드라지게 보이는 게 특징이다. 초록빛이 강조되는 만큼, 따뜻한 느낌보다는 다소 차분하고 시원한 느낌으로 찍히는 편이다. 그래서 온도가 낮아지는 오후보다는 햇빛이 떠있을 때 찍는 게, 본연의 색감을 담을 수 있다! 다만 후지 카메라의 경우 감도(ISO)가 낮아 다소 흐리게 나올 수 있다는 점은 기억하자.



 

  

붉은빛이 강조되는 만큼, 후지 필름 카메라보다는 비교적 따뜻해 보인다. 특히 컬러가 좀 더 극대화되고 빛바랜 듯한 느낌을 추구한다면 코닥 일회용 카메라를 고르는 걸 추천한다. 실내보다는 햇빛 아래의 실외에서 촬영하는 게 사진을 건질 수 있는 포인트! 

 

  

필름 카메라면 흑백 아니겠어? 하는 분들을 위한 추천. 빈티지의 끝판왕이 아닐까 싶다. 휴대폰 필터 속 흑백 사진이 지겨워진다면, 일포드 카메라에 도전해보는 걸 추천한다. 다만 컬러가 담긴 코닥, 후지보다 더 많은 빛이 있는 곳에서 찍는 게 건질 수 있는 POINT!


 



‘소확행’이라는 말이 유행이 되는 요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의 방법으로 ‘일회용 필름 카메라’는 어떨까? 취업 준비로 스트레스 받고 지칠 때, ‘일회용 필름 카메라’로 평범한 일상도 특별하게 기록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