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험이 24시간도 안 남은 당신, 운명의 공부법은?!



SK Careers Editor 김민영


(1) 밤을 새기로 했다

 


다가오지 않을 것 같았던 개강이 어느덧 1달 반이나 훌쩍 지난 이 시점! 다가오지 않길 바랐던 중간고사가 훌쩍 다가와버렸는데요, 다들 건강을 챙기며 잘 준비하고 계시나요?! 저는 시험이 1주일도 안 남았는데, 아직 시작도 못했어요. 하하하. 시험 전날, 밤을 샐 것만 같은 이 기분!! 원래 이런 거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오늘은 시험기간, 우리의 마음을 대변하면서, 재미삼아 머리를 식힐 수 있는 기사를 가져왔습니다.

 


우리 다들, 수업시간에 워드를 켜 놓기만 하고, 필기는 제대로 못한 경우, 많잖아요! 시험 전 날, 이런 내 필기상태를 본다면? ‘망했다…’는 생각이 들죠! 지금부터 시험 24시간 전, 우리의 모습을 훑어봅시다.


 

#시험 23시간 40분 전

주변에 공부를 해야 하는데, 안 하고 있다고 SNS로 동네방네 알리기 시작한다.


 

#시험 19시간 전

책상 위에 엎드려서 멍 때리기 시작한다. 걱정만 될 뿐, 공부가 손에 잡히지 않는다. 슬슬 눈가에 눈물이 맺히기 시작한다.


 

#시험 8시간 5분 전

원래 공부를 하려고 시계를 보면, 정각부터 시작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건 당연한 법.


#시험 4시간 전

이제 진짜로 망했다는 생각에 괴롭다. :<


(2) 벼락치기하는 당신을 위한 재미로 골라보는 공부법!

 급하게 벼락치기를 해야 하는 당신! 동물, 악당/영웅/위인, 연예인, 게임/대회의 총 4가지 카테고리로 실루엣 공부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마음에 드는 실루엣으로 벼락치기할 공부법을 선택해볼까요?


 

 출처_마블 스튜디오, 네이버 지식백과


 

출처_카카오M, SM엔터테인먼트, MBC, 멜론, 유니버설뮤직


 

출처_IOC


(3) SKCE 10기의 공부법은?!

즐겁게 골라보셨나요? 그렇다면 이번엔 SKCE 10기가 시험기간에 사용하는 공부법! 1위, 공동2위/3위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여러분과 같은 공부법을 사용하는지, 공감되는지 한번 보시죠!


 출처_IOC

 

출처_SM엔터테인먼트


피곤하고 피곤한 시험기간. ‘내가 왜 이렇게 공부를 안 했지?’ 후회할 때도 있고, 시간을 되돌리고 싶기도 하고, 잠도 부족하고 걱정도 많아져서 스트레스 받기도 하는 우리 자신! 남은 시간동안 최선을 다하고, 또 우리에겐 기말고사도 있고 다음 학기도 있고 학점이 전부는 아니니까요. 


“너무 힘든 시험기간에 지쳐버린 당신에게 모든 운이 따라주길! 시험이 끝나고 얼른 자유를 만끽하길! 모두 학점왕 되길!!” SKCE가 응원하겠습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