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건설]따뜻한 프로페셔널, 따뜻한 공간

SK건설 '따뜻한 프로페셔널, 따뜻한 공간' 

“장인은 도구를 탓하지 않는다” 는 말은 모두 옛말이다. 구성원들이 다른 걱정 없이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회사야말로 진정한 인재를 만들어 낼 수 있지 않을까? 따뜻한 직원들을 위한 SK건설의 배려가 묻어나는 따뜻한 공간들을 소개한다. 


SK Careers Editor 박소은

행복날개 어린이 집

SK건설 사옥에는 아이와 같이 출근해서 하루를 마무리 할 수 있는 행복날개 어린이 집이 있다. 아이의 손을 잡고 같이 출근할 수도 있고, 언제든지 볼 수 있으니 워킹맘들에게 어린이 집은 든든한 지원군인 셈!


 

<행복날개 어린이 집 내부 모습>

SKetch Book(도서관)
회사에 북카페가 있다? 흰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듯, 구성원들의 인문학적 소양과 감성을 키워나가자는 의미를 가진 SKetch Book은 24시간 열려있는 직원들의 휴식공간이다. 매 달 50권씩 신청도서를 받아 새로운 책들이 채워지고 있다.

 

 

(SKetch Book 도서관 내부 모습)

 

Fitness Center
입사한 지 1년 만에 두툼한 뱃살을 얻었다는 신입사원 A군. 그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사옥 내 Fitness Center를 찾았다고 한다. 트레이너 선생님과 같이 매일 점심시간 운동한 결과, 건강한 몸으로 돌아올 수 있었다.


Social Hub
SK건설은 직원들을 위한 휴식공간을 마련했다. 딱딱한 사무실과 달리 편안한 인테리어로 자유롭게 쉴 수 있는 공간에서 직원들은 커피 한 잔의 여유로움을 즐긴다고 한다. “한 번씩 일도 잘 안 풀리고, 머리도 안 돌아갈 때면 Social Hub를 찾아요! 동료들과 편안하게 모여 앉아 담소도 나누고 휴식을 취하다 보면 다시 능률이 오르곤 하죠”

L’atelier(SK건설 카페)
점심 시간이 끝날 때쯤 유난히 복작거리는 한 곳이 있다. 바로 SK건설 사옥 내의 카페, L’atelier! 한 손에 커피를 들고 오후의 업무를 위해 떠나는 SK인들의 발걸음은 가볍기만 하다!

 

(SK건설 카페, L'atelier 내부 모습) 


Hospital(치과/건강관리실)
직장인들에게 가장 가기 힘든 곳 1, 2위를 항상 차지하는 단골손님은 병원과 은행이다. 업무로 인해 시간을 내기 힘든 직원들을 위해 SK건설은 사내에 치과와 건강관리실을 두었다.



SK건설 교육 프로그램
Leadership Program 
SK 건설은 통솔력, 의사결정능력, Communication Skill, 책임감, 윤리의식, 신뢰성, 사교성 등을 갖추어 리더로 성장시키기 위한 Leadership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직무 전문가 육성 해외연수 program, 사업 타당성 부석, 재무/관리회계, Project Financing등 직무에 알맞은 전문가로 성장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글로벌 역량 개발 Intensive 어학과정, 이문화의 이해, Global OIT과정, Biz 어학과정 등 글로벌 현장이 많은 SK건설에서 언어와 문화와 관계없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소은’s Tip

SK건설은 ‘따뜻한 프로페셔널’을 지닌 인재를 찾습니다. 좋은 인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된 따뜻한 공간에서 SK건설 정신이 느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