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채용 공식블로그

SK㈜ C&C의 전략기획팀은 무슨 일을 할까?


 

SK㈜ C&C는 DT 시대 기업의 Biz 성장을 위한 해결책인 인공지능, 클라우드, 빅데이터 분야의 강점이 있는 ICT 회사입니다. ICT 회사라고 해서 개발자들만 모여 있지는 않겠죠?! 경영 전략을 수립하는 기획자를 꿈꾸는 여러분을 위해 전략기획담당의 김인태 수석님을 인터뷰하였습니다.


SK Careers Editor 문현진

 


안녕하세요. SK㈜ C&C 전략기획담당 김인태 수석입니다. 저는 사내 디지털 기반 업무 환경에 혁신을 도입하기 위해 관련 프로세스 및 Tool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여느 직장인분들과 비슷할 듯합니다. 그 날 해야 할 업무를 우선순위에 따라 떠올려보고 어떻게 풀어나갈지 생각하며 출근을 합니다. 업무 특성상 타 부서 구성원의 회의에 참여하거나 보고서 작업이 잦은 편인데요, 바쁠 때일수록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업무를 할 때가 능률이 더 높은 느낌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최근까지 재택근무를 진행했습니다. 담당하는 업무와 관련 있다 보니 모든 구성원이 회사 안팎에서 업무 시스템에 좀 더 편리하게 접근할 방법이 없는지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취업 준비생 시절이 다들 비슷하겠지만, 본인이 나아갈 분야를 정하고, 지원 회사에 대해 기업 이념, 인재상 등을 공부하게 됩니다. SK는 “인간 위주의 경영”을 강조하며 “일과 싸워 이기는 패기”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사회적 가치와 행복을 추구하는 지금도 마찬가지고요. 사람 냄새가 나면서도 일에는 치열하게 맞서는 이미지였고, 취업 준비에 지칠 때가 많았는데 아이러니하게도 SK의 기업관에 위로를 받는 느낌이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컴퓨터로 무언가 해보는 것을 매우 좋아했었고, 대학교를 지원할 때도 컴퓨터 공학 전공을 고집했습니다. 입사 후 9년간 시스템 개발 업무로 경험을 쌓고, IT 기획으로 직무를 변경하여 즐겁게 일하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분야가 학부 전공으로 이어지고, 또 직장 생활로 이어질 수 있어 행운이라 생각합니다.


업무들이 갑자기 몰려 쌓이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우선순위를 잘 판단하여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업무 전문성,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 필요한 역량이 많지만 제 생각에는 많은 업무를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초반에 정리하는 것이 우선시될 것 같습니다.


 


제가 기획한 아이템을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하면서 의미 있는 결과로 마무리될 때 가장 뿌듯합니다. 특히 주변에서 걱정을 많이 하고 풀기 어려운 업무일수록 잘해냈을 때 성취감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나아가는 방향성에 맞춰, 구성원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제도나 프로세스를 기획하고 실행한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복되는 업무가 아닌 매번 다른 과제를 수행하기 때문에 늘 새롭고 이를 통해 더욱 성장한다는 느끼게 됩니다.




SK㈜ C&C의 전략기획담당이라고 해서 IT 관련 전공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저는 IT 전공자이긴 하지만 동료, 선후배 구성원을 보면 다른 분야의 지식을 기반으로 산업 Trend를 끊임없이 공부하여 오히려 더 좋은 성과를 내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공과 관계없이 현재 산업 전반의 흐름, 신기술 등에 끊임없이 관심을 가지고 본인의 생각을 타인에게 정확하게 전달하는 논리적 사고, 표현력을 기르는 연습을 평소에 계속해보시면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등 지원자분들께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고 있어 힘드실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늘 긍정적인 마인드를 잃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SK㈜ C&C의 전략기획담당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기획자를 꿈꾸는 여러분들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SK Careers Journal에서 유익한 정보 알려드릴게요!



Posted by SK Careers Journal skcareer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