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히트다 히트! SK이노베이션 대학생 멘토링~ 아직도 진로와 취업 고민이 있다면!

히트다 히트! SK이노베이션 대학생 멘토링~ 

아직도 진로와 취업 고민이 있다면!



우리 대학생 친구들, 진로를 경험 해 볼 기회도 잘 없고, 뭘 해야 할지 알려주는 사람도 잘 없어서 진로 고민이 많지? 그런 대학생들을 위해 오늘은 에디터가 좋은 소식을 가져왔어! 오늘은 SK이노베이션에서 처음 시행할 예정인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이노 up 멘토링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해! 그럼 주목해보자!


    SK Careers Editor 황수정


PART 1. 이노 up! 멘토링은?

 


아무래도 요즘 대학생들에게 취업 문턱은 백두산마냥 참 높고도 높지? 또, 회사 정보가 부족한 편이라 뭘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할지 모르곤 할텐데! 이러한 대학생들을 위해 생긴 것이 바로 이노 up! 멘토링이야. 이노 up! 멘토링은 SK이노베이션의 다양한 직무에 있는 현직자분들과 진행하는 프로그램인데, 사실 인터넷에는 카더라 위주의 정보들이 많아서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기가 쉽지가 않잖아! 하지만 이노 up! 멘토링을 하면 알고 싶은 것을 정확하게 알 수 있어! 특히 현직자가 아니면 알 수 없는 그런 세부적인 내용들까지 말이야.


또, 멘토별 멘티는 최대 5명으로 제한되기 때문에 더 효과적인 멘토링이 가능하다고 해. 특히 멘티들이 직무 관련 해서 궁금증을 가질만한 것들을 멘토분들이 직접 설계를 하셔서 알려주시니깐 놓칠 수 있어던 세부적인 내용까지도 알아갈 수 있겠지? 참고로 일주일에  한 번  총  2회로  진행되는  이노 업! 멘토링 프로그램은 회별  90분 동안 진행된다고 해. 코로나19로 인하여 오프라인 멘토링이 불가능해져서 화상으로 진행이 되니까 이점 참고해 줘!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직무에 대한 어떤 질문이든 물어볼  수  있다구!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이라니. 하지만 '이러한 프로그램마저 스펙으로 선발되는 세상이잖아'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 부분에 대해 걱정할 필요 없다는 사실. 멘토링 지원서 작성은 첫째! 본인을 가장 잘 나타내는 사진 한장을 업로드해주고 간단한 자기소개를 자유롭게 쓰기! 둘째! 이번 멘토링을 통해 가장 해결하고 싶은 관심있던 직무에 대한 궁금했던 점을 질문으로 써주면 끝이야. 자유로운 방식으로 본인을 잘 소개해주고 지원한 직무에 대한 관심을 적극 표현해주면 더 좋겠지?


2. 현직자에게 물어보는 이노 up! 멘토링!

 


Q1. 이노 up! 멘토링! 취준생들에게는 정말 구미가 당기는 프로그램일 수밖에 없는데요! 이 프로그램 왜 만들어지게 된 건가요?

회사와 직무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이 관련해서 정보를 얻으려고 하면 그 루트는 취업 시즌마다 제작되는 홍보물, 홈페이지 등 상당히 제한적일 수밖에 없는데요. 이마저도 개인의 후기 등에 바탕을 둔 사견들이 너무 많아 정확하지 않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대학생들에게 당사에 대해서 명확히 알려주는 한편, 평소 본인이 관심을 가지고 향후 취업해보고 싶은 직무에 대해서도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 당사 구성원이 생생하고, 보다 정확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장을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채용과 관련한 정보를 예전처럼 접하지 못하잖아요? 이러한 상황 속에서 직무에 대해 실질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멘토링 프로그램을 결정했습니다. 더 나아가, 본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꼭 저희 회사에 지원하기 위함이 아니라 취업준비를 하는 대학생들이 직무 자체에 관한 팁들과 관심있는 직무에 대한 현직자의 경험들 같은 여러 정보들을 많이 얻어 가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Q2. 저는 다른 대외활동이라든지, 스펙이 아직 없는 상태인데 지원해도 괜찮을까요? 영어성적, 학점, 학교도 기재하지 않는 건지 궁금합니다!

추후 지원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총 두 가지 질문이 존재합니다. 첫 번째는 본인을 잘 나타내주는 사진 한 장과 이를 이용한 자기소개서 200자, 두 번째는 이노 up 멘토링을 통해 가장 알고 싶은 직무에 대한 궁금한 점입니다. 


멘토링은 해당 프로그램의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누군가를 평가하고 합격자를 선발하는 개념이 아니라 대학생들이 본인이 원하는 멘토를 선택하고, 멘토는 본인에게 지원한 대학생 중 멘티를 선발하는 매칭의 과정이며 대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 고민 해소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even입니다. 다만, 제한된 멘토의 수로 인하여 모든 지원자분들을 모실 수 없는 점은 양해의 말씀을 부탁 드립니다.


Q3. 지원을 하기 위해서는 그래도 어느 정도 직무나 회사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겠죠?

직무에 대한 전문지식 등은 추후 멘토링을 통해 학습하거나, 차차 알아가도 되기 때문에 크게 중요치 않습니다. 이 보다는 멘토에게 본인이 이 직무 멘토링이 왜 필요한지, 관심있는 직무에 어떻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를 적절하게 표현해주시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


Q4. 멘토링은 총 몇 시간 진행이 되는지와 주제와 방식이 궁금합니다.

멘토링은 회당 약 90분을 진행되며, 8월말~9월초 경부터 한달, 총 2회로 나누어 진행할 계획입니다. 총 2기수를 뽑을 예정이며, 1기는 앞 2주간, 2기는 뒤 2주간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본인의 일정에 맞게 기수에 지원 할 수 있으며 멘토 한 분을 선택 가능합니다. 멘토링 주제는 지원서에 기재하여 주시는 직무관련 궁금한 점 및 향후 멘토와의 첫 session때 진행되는 직무관련 대표 Q&A를 바탕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멘토링 진행 방식은 멘토링을 멘토분과 멘티분들과 함께 협의해주시면 됩니다.


Q5. 코로나로 인해서 대면 멘토링이 불가능할 것 같은데, 프로그램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멘토링은 화상으로 진행됩니다. 화상을 통한 멘토링 접속 방법 등은 추후 별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Q6. 멘토링을 진행하는 부서는 정확히 어떤 부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당사의 업역, 그리고 다양한 직무를 포함할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관련해서는 추후 당사 멘토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직무의 멘토를 미리 선정하여 지원서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SK이노베이션의 멘토링 프로그램, 이노 up! 멘토링에 대해 알아봤다! 평소에 SK이노베이션에 관심이 있었다면? 취업 및 진로에 대한 걱정이 많은 사람이라면 꼭 한번 지원해서 들어보자! 멘토님들이 정성껏 준비하신 알찬 내용들이 참 많다고! 에디터도 지원기간이 되면 지원을 해봐야겠어! 지원과정은 어떻게 되냐고? 지원 시 꿀팁은 없냐고? 그건 다음 번 기사에서 구체적으로 알려줄 테니 다음 기사도 읽어 줄 거지? 그럼 다음 기사까지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