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에는 오직 나만을 위한 일대일 In:tact 채용상담회가 있다?!

SK텔레콤에는 오직 나만을 위한 일대일 In:tact 채용상담회가 있다?!


여러분~ 카카오톡 SKT 인재영입 채널'에서 1:1 In:tact 채용상담을 위한 이벤트가 진행 중인 것 알고 계신가요? 캠퍼스 리크루팅에 설치돼 있던 채용 상담부스가 그리운 사람! 하나부터 열까지 속 시원히 다 물어보고 싶은 사람! 채용 담당자가 나만 바라봐~줬으면 좋겠다는 사람! 다 모였나요? 지금 우리끼리 꿀 이벤트 응모하러 갑시다~

 

SK Careers Editor 김지현


PART 1. 채용/직무 담당자와 일대일로 상담하고 싶다면?

취업 설명회에서 막상 필요한 정보를 못 얻거나, 많은 인원으로 질문 기회를 놓치는 경우도 많을 텐데요. 그래서 SK텔레콤이 준비했습니다! 취준생 여러분들이 이번 이벤트에 주목해야 할 이유는 바로 “채용/직무 담당자와 일대일로 상담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현직자가 직접 말해주는 맞춤형 정보를 습득한다면 2020 하반기 Junior Talent 채용을 준비할 때, 많은 도움이 되겠죠? 사소한 고민이나 궁금했던 채용질문을 하면서 담당자들과 대화를 나누다 보면 어떤 채용 설명회보다 편안하고, 가치 있는 상담이 될 것입니다!


[SK텔레콤 채용/직무 담당자와 일대일 상담 신청 방법]



채용/직무 담당자와 일대일로 상담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냐고요? 9월 20일(일) 낮 12시까지 카카오톡에서 'SKT 인재영입' 채널을 추가한 뒤, '1:1 In:tact 채용상담 이벤트' 포스팅 게시글을 찾아보세요! 본문에 쓰여 있는 응모 URL을 클릭하면 이벤트에 바로 응모된답니다. 아주 쉽죠? 


당첨자는 응모 마감 다음날인 9월 21일(월)에 카카오톡 채널 안내 메시지로 발표됩니다! 일대일 In:tact 채용 상담은 9월 22일(화)부터 9월 24일(목)까지 SK텔레콤의 초고화질 영상통화 서비스, 미더스(MeetUs)를 통해 생생하게 진행됩니다. 


PART 2. SK텔레콤 채용담당자, 손정은님께 물어보다!

'SKT 인재영입' 카카오톡 채널은 철저하게 지원자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개설됐답니다. SK텔레콤은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있었어요. 하지만 채용공고가 열릴 때 직접 홈페이지에 방문하지 않는다면, 공고가 열렸다는 사실 자체를 실시간으로 알기   어려웠어요. 특히 수시채용은 공고가 열리는 시기가 정해져 있지 않다 보니 더욱 어려움을 토로하시는 분이 많았습니다. 공고가 열렸는지 보려고 SKT 채용 홈페이지를 매일 습관처럼 방문하신다는 분도 계셨어요. (웃음) 그 외에도 채용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채용 홈페이지를 매번 번거롭게 찾아 들어와 하나하나 찾는 과정이 불편하실 것 같다는 걱정도 있었어요. 


채용모집을 시작할 때 가장 빠르게 알려드릴 수는 없을까? 또 지원자 입장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SKT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는 없을까? 등, 이런 고민 끝에 결국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했답니다. 카카오톡 채널은 국민 대다수가 사용하는 메신저 기반이라 지원자 분들께서도 친근하게 사용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지원자분들이 번거롭게 채용 사이트를 오가며 정보를 확인할 필요도 없습니다. 채널을 추가해주신 분들께는 채용을 시작할 때마다 안내 메시지를 보내 드리기 때문이에요. 채용 정보들도 간략하게 정리해 두어 쉽고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또한, 온라인 채용설명회 T-Career Cast 같은 중요한 채용소식들은 게시글을 통해서 한 번 더 안내 드리고 있답니다. 


아직 계획되어 있는 이벤트는 없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로 지원자분들을 만날 생각이에요. 그러니 채널을 추가해두시면 앞으로 유용하겠죠? (웃음)


지원자분들은 15분동안 담당자와 상담을 진행합니다. 응모 당시 기입했던 질문 3가지를 포함해서 15분동안 자유롭게 질문하시면 됩니다. 채용 상담 부스에서 진행되던 일반적인 상담과 기본적으로 동일하고, 화상통화로 진행된다 점만 다를 뿐입니다.


네, 반드시 상담에 참여하는 본인이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한 사람 대신 다른 사람이 참석할 경우, 작성해 둔 사전질문도 달라지기 때문에 상담진행이 어렵습니다. 또한 응모자의 휴대폰 번호로 미더스를 연결하기 때문에 상담을 받을 본인이 직접 신청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따라서 참여 가능한 상담 시간대만 선택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럼요, 응모 URL을 클릭하면, 채용 담당자 혹은 직무 담당자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직무 담당자를 선택하면 원하는 전형의 원하는 직무로 상담 받을 수 있죠. 단, 직무 담당자를 선택한다면 딱 한 개의 직무만 선택할 수 있으며, 채용 담당자를 선택할 경우 직무와 관련된 질문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총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우선 첫 번째는 유튜브에서 방영되는 온라인 채용 설명회 T-Career Cast를 활용하는 거예요. 9월 19일(토) 오후 1시부터 방송이 시작되는데요,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실시간 채팅을 통해   궁금한 점을 물어보면 담당자가 실시간으로 답변해 드립니다. 또 방송이 끝나더라도 서류접수   기간 동안은, 댓글로 궁금하신 점을 물어보시면 답변을 달아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채널을 확인하시거나, www.skcareers.tv 에서 확인해보세요.

  

두 번째는 SK텔레콤 채용 공식 메일 계정을 활용하는 거예요. 메일주소는 sktrecruiter@sk.com입니다. 직접 메일을 보내도 되고, SK텔레콤 채용 홈페이지 하단 ‘문의하기’를 눌러 메일을 보낼 수도 있어요. 이벤트에 당첨되지 않았는데 개인적으로 물어보고 싶은 질문이 있다면 메일로 문의하셔도 좋겠죠?

 

달라진 채용환경, 취준생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너무 잘 아는 SKT..! 


당첨자 발표될 때까지 질문거리 한 가득 생각해봅시다! 이런 알짜 이벤트 정보는 어디서 들었냐고요? (앞광고) 나만 알고 싶은 꿀정보는 바로 'SKT 인재영입' 카카오톡 채널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누구보다 빠르게 채용정보를 알기 위해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