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C솔믹스가 2년 연속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SKC솔믹스가 2년 연속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여러분 다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이라고 아시나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이란, 일자리를 많이 늘리고 일자리의 질을 앞장서서 개선한 기업 100개를 선정하는 것으로, 2018년 신설되어 올해 세 번째로 인증식이 진행되었는데요! 그 힘든 걸 SKC솔믹스가 2019년도에 이어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되었답니다. 그렇다면 SKC솔믹스는 무슨 일을 주로 하며, 어떻게 해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되었는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SKC솔믹스에 관심 있는 분들 모두 주목!


SK Careers Editor 배정훈


Point 01 

 


SKC솔믹스의 경우 파인세라믹 산업을 선도하며 부품소재산업의 새로운 강자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국내 반도체 및 LCD용 파인세라믹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파인세라믹이란? 세라믹의 경우 비금속 또는 무기질 재료를 높은 온도에서 가공, 성형하여 만든 제품으로 대개 도자기류를 말합니다. 파인세라믹은 유리나 도자기 등의 세라믹을 발전시켜 과학분야에 이용하는 제품을 칭하며, 세라믹의 특성을 강화하여 활용하는 것을 일컫습니다.

 


SKC솔믹스는 세라믹의 특성을 이용해 신소재의 개발 및 생산, 가공으로 파인 세라믹스(Fine Ceramics) 소재의 선도자로서 최근에는 소재 분야에서 축적된 기술력과 바탕으로 알루미나(Al₂O₃), 실리콘카바이드(SiC), 질화알루미늄(AlN)의 소재화를 이루었습니다. 또한, 부품소재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정방식의 차별화를 두었고, 정밀세정에 필요한 최첨단 시스템을 갖추고 세정공정의 단축과 드라이 세정 확대적용으로 수요 시장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SKC솔믹스 취업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어떠한 공장이 존재하는지 다들 궁금해 하실 텐데요. 그래서 어떠한 공장이 있는지 간략하게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장당공장의 경우 Al₂O₃, SiC를 주로 다루며, 2공장인 추팔공장은 Si, Quartz를 다루며, 3공장인 용월공장은 CMP를 다룬다고 이해하시면 쉽게 알 수 있을 겁니다!


Point 02

 


고용노동부는 고용보험 자료와 지방노동관서 및 국민 추천 등으로 후보기업을 발굴하고 법 위반 여부 조회, 현장조사, 노사단체 의견수렴, 선정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100곳을 선발되었는데요! SKC솔믹스는 청년 고용 창출과 일자리 질 개선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SKC솔믹스는 청년 고용 창출과 일자리 질 개선 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답니다. 회사는 지난해 전체 채용 인원의 88%를 청년 채용으로 진행하였으며 지역 채용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 채용 활성화에 기여하고 온라인 채용 시스템을 도입, 열린 채용문화를 구축하였는데요! 휴가 제도를 개선하고 사내 동호회를 지원하는 등 구성원의 근무 환경을 개선하고 의료비, 학자금 지원 등 복지 혜택도 늘리게 되었습니다.

 

[오준록 SKC솔믹스 대표가 29일 세종시 컨벤션센터 열린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정세균 국무총리로부터 대통령 인증패를 받았다] -출처: SKC 홈페이지


그 결과, 7월 29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정세균 국무총리로부터 대통령 인증패를 받을 수 있었답니다~!! 짝짝! SKC솔믹스 오준록 대표님은 “2년 연속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구성원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정받은 SKC솔믹스, 모두의 꿈의 직장이 되었네요!


지금까지 SKC솔믹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모두 도움이 되셨나요? SKC솔믹스에 대해 알게 된 첫걸음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 기사는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