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이노베이션 하반기 신입채용, 이번엔 글로벌 전형이다!

SK이노베이션 하반기 신입채용, 이번엔 글로벌 전형이다!



SK이노베이션 하반기 채용 인터뷰 그 두 번째, 이번에는 SK이노베이션 글로벌 전형 채용담당 이수용님을 만나 자세한 설명 듣고 왔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국내를 비롯해 국외에서도 현장 설명회가 열리지 않는데요. 아쉬운 마음과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계신다고 하니 주목해주세요~ 


SK Careers Editor 전한별


Part 1. 글로벌 전형 안내

 

안녕하세요, 이번 하반기 글로벌 채용을 담당하고 있는 인재개발실 이수용입니다.

SK이노베이션의 글로벌 비즈니스가 확장됨에 따라 글로벌 사업장과 생산 법인들이 많이 설립되고 있고, 이 추세는 앞으로 더욱 증가할 것입니다. 이에 따라 미국, 유럽, 그리고 중국을 기반으로 현지 전문가 및 이해 관계자와 소통할 역량을 가진 글로벌 신입사원을 채용하게 되었습니다.

글로벌 전형은 9월 28일 월요일부터 10월 11일 일요일 23시 59분까지 서류 접수가 진행됩니다. 자격 요건은 21년 1월/7월 입사 가능자로 기졸업자 및 21년 2월/8월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 가능합니다. 본전형은 미국, 유럽, 중국 등 해외 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를 우대하여 선발하는 전형입니다. 

글로벌 채용은 크게 <서류 접수-온라인 인성/적성 평가-면접>전형으로 진행됩니다. 각 단계별 유의할 사항을 알려드릴 테니 꼭 참고하세요! 


첫째, 서류 접수단계에서 지원서 작성을 완료하면 ‘바이오 데이터’ 입력을 요청하는 창이 나올 건데요. 바이오 데이터를 반드시 입력 완료하셔야 최종 지원이 마무리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둘째,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필기 전형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이번에는 특히 온라인 인성검사와 더불어 별도의 온라인 적성검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두 검사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셋째, 코로나19를 고려하여 지난 상반기부터 SK그룹의 면접 전형은 온라인 화상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하반기 글로벌 전형에서도 동일하게 온라인 면접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리쿠르팅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가 어려운 만큼, 서류 지원부터 면접까지 모든 채용 전형이 전면 비대면으로 전환된다는 것 참고해주세요~



Part 2. 친절한 이노씨, 글로벌 채용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1. 오픈 카카오톡 Q&A 세션

기존에는 해외대 출신 SK이노베이션 사원들이 함께 글로벌 리쿠르팅을 진행했었는데요. 아쉽게도 코로나-19로 인해 올해는 글로벌 대학 현장 방문이 어려워졌습니다. 언택트 시국에 취준생 여러분의 고충에 공감하여, SK이노베이션의 사업 및 직무, 그리고 채용 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기 위해 오픈카카오톡 Q&A 세션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시차를 고려해 지역별로 운영할 계획인데요. 미국 동부∙중부∙서부, 유럽, 중국 지역으로 나누어 QnA 세션을 진행합니다. 지역별 운영 시간은 하단 사진을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지역별 시간만 준수하신다면 어떤 세션에 참가하셔도 무방합니다. 


기존에 현장 채용설명회의 질의응답 세션과 동일하고, 비대면으로 진행된다는 점만 다르다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각 지역별 단톡방에 글로벌 채용 출신의 현직자가 참여합니다. 채팅창에 지원 직무 또는 채용 절차와 관련한 지원자 여러분의 질문을 올려주시면 현직자가 그에 대한 답변을 순차적으로 드리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오픈채팅방이 딱 90분씩 오픈된다는 점인데요! 모두 시간에 유의해서 참여해주시길 바랍니다~


2. 채용상담 챗봇 채리


챗봇 채리는 SK이노베이션의 채용 상담을 담당하는 스마트 챗봇입니다. SK이노베이션 채용 사이트의 우측 하단에서 채리를 만나실 수 있는데요! 채리가 이번 글로벌 신입채용과 관련한 정보까지 속속들이 알고 있다고 하니, 간단한 궁금증은 채리를 통해 해결해보세요! 


3. 글로벌 전형 출신 선배 사원의 이야기


글로벌 현장 리쿠르팅이 열리지 못한 아쉬운 마음을 담아, 글로벌 전형을 통한 선배들을 만나고 SK이노베이션에서의 생활에 대한 목소리를 담아왔어요. SK이노베이션의 기업 문화, 교육, 워라밸까지 다양한 실생활을 말해준다고 하니 SK이노베이션 유튜브 채널 에서 꼭 확인하세요!


지금까지 SK이노베이션 하반기 신입채용 글로벌 전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비록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전형이 비대면으로 전환됐지만, 오픈카카오톡 Q&A세션, 챗봇 채리, 그리고 글로벌 전형 선배들의 이야기를 통해 꼼꼼히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글로벌 SK이노베이션을 만들어갈 지원자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 SK이노베이션 글로벌 신입사원 모집 ▶ 지원하러 가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