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 주요 그룹 지역인재 채용설명회] SK가 찾아갑니다!

2014 주요 그룹 지역인재 채용설명회에 'SK'가 찾아갑니다!

  

하반기 공채를 준비하며, 뜨겁게 보낸 여름을 보낸 당신은 주목하라! SK그룹이 ‘2014 주요 그룹 지역인재 채용설명회(전경련 주관)’에 함께 나선다. 개강 직후인 92일 화요일부터 9 4일 목요일까지 대구 경북대, 대전 충남대, 부산 부산대, 광주 전남대 등 4개 도시를 돌며 채용설명회를 열고, 취업상담에 들어간다. HR담당자의 눈도장 쾅 찍고, 신입사원의 입사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기회다.


 


 

SK 채용설명회 

§   SK 채용 개요 ------------ HR 담당자

   - 채용 계획그룹 현황인재상

§   입사 성공 Story ------------ 신입사원

   - 입사 선배의 채용 전형 Tip, 성공 Story Telling

 

SK 채용 설명회에서는 HR 담당자가 직접 하반기 채용 계획과 그룹현황, 인재상을 설명한다.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SK에 입사할 수 있는 노하우를 들려주는 입사 성공 Story시간도 갖는다. 2014년 상반기 신입사원이 직접 들려주는 성공적인 취업 성공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SK 채용상담

§  HR Consulting (HR 담당자)

   - 회사별 채용 계획, 채용 절차, 직무현황 등

§   자소서/면접 Clinic (회사별 신입사원)

   - 회사별 자소서/면접 전형에 대한 질의 응답 

 

SK 채용상담 시간에는SK의 각 계열사별 HR담당자들이 회사별 채용 계획과 채용 절차, 직무 현황 등을 상세히 전달한다.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자소서와 면접 전형에 관한 궁금증은 각 회사의 신입사원들이 직접 상담으로 해결해줄 예정이다. SK지역 인재들에게 살아있는 취업 정보를 제공하면서 공정한 기회를 주고자 참여하게 되었다.”라며 참여 이유를 설명했다.

이번 취업설명회에는 SK그룹의 채용 담당자뿐만 아니라 SK각 계열사의 채용담당자들도 참석한다. 취업상담에 참여한 계열사는 SK레콤, SK네트웍스, SKC&C, S하이닉스, SKE&S, SK플래닛 등 총 9곳이다.

 

2014 주요 그룹 지역인재 채용설명회 일정

지역(대학)

장소

일자

채용설명회

취업상담

대구(경북대)

글로벌플라자 경하홀

9/2()

SK하이닉스

SK텔레콤 / SK네트웍스 / SK케미칼 / SK C&C /
SK
건설 / SK하이닉스 / SK증권 / SK E&S / SK플래닛

대전(충남대)

국제문화회관 백마홀

9/2()

SK플래닛

SK텔레콤 / SK네트웍스 / SK건설 / SK하이닉스 / SK플래닛

부산(부산대)

본관대회의실

9/3()

SKC&C

SK텔레콤 / SK네트웍스 / SK케미칼 / SK C&C /

SK건설 / SK하이닉스 / SK E&S / SK플래닛

광주(전남대)

도서관 별관 취업강의실

9/4()

SK텔레콤

SK텔레콤 / SK네트웍스 / SK건설 / SK하이닉스 / SK플래닛

 

2014 SK Talent Festival

SK 그룹은 역량 있는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SK채용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개인의 역량까지 평가하는 신개념 채용설명회인  ‘2014 SK Talent Festival’을 개최한다. SK직원과 채용담당자들이 SK입사와 관련한 정보를 전달하고, 멘토링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SK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 가능한 행사로 828일 목요일부터 911일 목요일까지 skcareers.com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SK그룹 관계자는 행사의 특이점에 대해 “Talent Festival은 일반 채용설명회와는 다르게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들 스스로의 역량 PT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준 후, 우수자에게는 입사지원의 혜택이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라고 말했다. 역량 Presentation은 지원 직무에 따라 R&DSW분야의 창의형 인재와 두 분야를 제외한 직무의 도전형 인재로 나누어 진행이 된다. 포트폴리오 제출 및 PT진행을 통해 선발된 우수한 지원자에게는 서류 전형을 통과하게 된다. 브라운 스톤 서울 3LW컨벤션에서 펼쳐지는 페스티벌은 917일 수요일부터 18일 목요일까지 양일간 펼쳐질 예정이다.

 


 

 

SK그룹에서는 스펙 초월 채용을 실천하는 중입니다. 숨어있는 인재, 역량 있는 인재를 만나기 위해 전국을 돌기도 하고, 새로운 채용설명회를 열기도 합니다. ‘나는 안 될 거야’, ‘스펙이 너무 낮아라고 고민만 하지 말고, 직접 SK채용설명회에 참여해 보세요. 세상을 움직이려면 당신이 움직여야 한다는 셰익스피어의 말, 용기를 내는 자가 미인도 얻고, SK 합격증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