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채용 공식블로그

취준생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SK채용설명회

 

전경련이 주최한 ‘2014 주요 그룹 지역인재 채용설명회가 지난 92충남대 백마홀과 제 2학생회관 취업상담과에서 열렸다. 개강 이튿날임에도 불구하고 하반기 지원을 노리는 많은 학생들이 몰려들었다. 알짜배기 채용 팁을 준 설명회는 물론 30분간 학생들을 줄 서게 한 상담시간까지! 취준생의 심장을 쫄깃하게 만들었던 채용설명회의 현장, 커리어스 에디터 박소은과 장수호가 직접 찾아갔다.


SK Careers Editor. 박소은

 

멋진 낙엽엔딩을 이끌어 줄 ‘SK 채용설명회

 

 

SK플래닛 채용설명회

백마홀에서 진행된 설명회는 SK 플래닛 이민희 매니저님의 반가운 목소리로 시작되었다. 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은 인터넷과 소문으로는 쉽게 알 수 없는 채용꿀팁를 전해들을 수 있었다. SK플래닛의 기본적인 소개와 인재상 설명 및 각 팀이 기획 + 디자인 + 개발 + 마케팅까지 모두 진행하는 유기적인 일을 하게 된다는 설명을 덧붙여 주셨다. 설명회 후에 인터뷰를 한 학생은 ‘SK플래닛이 하는 정확한 업무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이번 하반기 공채 지원을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라는 소감을 남겨주었다.

 

 

 

또한 채용 관련 알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SKCT 또는 서류 면제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SK TALENT FESTIVAL의 진행날짜와 접수방법 정보. 하반기 공채 지원시 자소서는 1000자 이내로 적어야 한다는 점, SKCT 역사 문항 10문제 추가 되었다는 것 등 변경 사항을 알려주셨다. 이번 SK플래닛의 채용설명회는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하반지 공채에서 행복한 낙엽엔딩을 만들 수 있다는 희망의 출발선이 되어주었다.

 

SK네트웍스 채용설명회 

 

 

SK 플래닛의 채용설명회가 끝난 뒤 제 2학생회관 잡 카페에서는 SK네트웍스 채용설명회가 있었다. SK네트웍스의 최근상 과장님(영업지원팀) 진행한 이번 설명회는 인재상, 사업소개, 직무소개,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되었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한 설명회를 통해 네트웍스를 몰랐던 학생들이 회사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신에게는 아직 3가지의 ‘SK입사 노하우가 남아 있사옵니다

1법칙 ! 이 회사여야만 하는지 반드시 어필하라!

같은 직종을 가진 회사는 많다. 그렇지만 당신는 왜 이 회사에 꼭 입사하고 싶은가?이 질문에 멋지게 대답할 수 있는 당신은 반드시 인사담당자의 눈에 띌 것이다. 그런 열정을 가진 지원자라면 회사에서 마다할 일이 없지 않은가!

 

2법칙 직무와 관련된 경험으로 눈길을 끌어라!

인사담당자가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스펙은 직무관련 경험과 자격증이다. 어학연수나, 봉사활동 등 직무와 관련 없는 활동으로는 충분히 어필할 수 없다! 하반기 자소서를 쓰는 당신이라면 자신이 했던 활동 중 직무와 관련된 활동을 선별해내야만 한다!

 

저 같은 경우는 플랫폼 사업부에 지속적인 관심이 있었다는 것을 면접 때 많이 어필했습니다대학생 때 경영혁신과 IT트렌드 관련 학회를 진행해 왔던 것과 근거리 무선통신 관련한 활동을 한 것을 자소서에 쓴 것이 합격에 큰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SK 플래닛 인사담당자)

 

3법칙 인재상과 자기자신을 연결하라!

많은 학생들이 회사의 인재상을 가볍게 생각해요. 그렇지만 회사는 인재상에 맞는, 회사에 어울리는 사람을 찾아요. 자기소개서를 쓰기 전 인재상부터 꼭 체크하세요! 그리고 자신이 이 회사의 분위기나 기업문화에 어울리는 사람인지 꼭 생각해 보시길 바라요”(SK건설 인사담당자 이은지)

 

채용 상담을 통해 나 자신이 되다, “BE I” – 학생 인터뷰

상담을 위해 대기하고 있는 많은 학생들의 어깨는 쳐져있었다. 자신감 없는 눈빛, 축처진 어깨, 불안한 표정. 그러나 상담을 받고 나온 그들의 표정은 조금 전과는 180도 다른 모습! 자신감이 뿜어져 나오는 표정과 말투에서 변화를 느낄 수 있었다. 상담을 통해 진짜 ‘BE I’가 된 그들을 인터뷰했다.

 

<이영경 / 07학번 경영학과>

Q. SK관계사 중에서 SK텔레콤 상담을 하셨는데 이유가 있으신가요?

B2C 마케팅 직무가 관심이 있어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취업준비에 있어 어떤 어려움이 있나요?

어떤 것부터 준비하고 시작해야 하는지 막막하고 잘 모르겠습니다.

Q. 이번 채용설명회와 상담회는 어떠했나요?

상담회 오신 분이 학과 선배님 이셨는데요. 제 관심 직무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아무래도 설명회는 취준생분들에게 표면적이고,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상담회는 제가 궁금한 부분에 대해 알아가고, 확인할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자소서에 대한 피드백도 받을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 신재민 / 09학번 전자공학과 >

Q. SK 하이닉스 상담회를 들으신 이유가 있나요?

전공이 전자공학이기도 하고 교수님이 하이닉스 추천을 많이 하셨습니다. 저희 학교와 산학협연도 잘 돼있어 관심을 가지고 직무에 대해 더 알아보고싶어서 상담회에도 참여 했습니다.

Q. 취업준비에 있어 어떤 어려움이 있나요?

어학 점수는 그래도 맞추면 되는데, 자소서 같은 경우에는 정답이 없다 보니 어떻게 써야 할지 아직 막막합니다. SK같은 경우는 면접도 어렵다고 해서 걱정됩니다.

Q. 이번 채용설명회와 상담회는 어떠했나요?

제조기술직의 Package, TEST, 공정, 품질보증에 관심이 있었는데 어떤 부분에 비중을 두고 준비할지 알 수 있었습니다. 또 제가 상대적으로 어느 위치에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어서 부족한 점이 무엇이었는지 판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박경희 / 09학번 건축학과 >

Q. SK 건설 상담회에 참여하신 이유가 있나요?

평소 해외 플랜트 쪽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또한 현재 SK건설이 플랜트 사업에 적극적이며,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곳으로 알고 있기에 SK건설 채용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Q. 취업준비에 있어 어떤 어려움이 있나요?

일단 이력서를 지원할 수 있는 문 자체가 좁다는게 가장 어렵습니다. 건축학과 학생으로서 건설회사에 지원함에 있어서 나타낼 수 있는 강점을 어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Q. 이번 채용설명회와 상담회는 어떠했나요?

채용상담해주시는 인사담당자께서 정말 솔직하고 시원시원하게 SK건설의 상황에 대해 대답해주셨습니다. 무엇보다도 취업준비생들의 힘든 상황을 따뜻하게 격려해주셔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SK Careers Editor’s Tip!

박소은  하반기 공채 지원을 앞 둔 학생들이 불안함 마음을 가지고 채용설명회를 찾은 것 같아 보였습니다. 채용설명회를 듣는 학생들의 눈은 열정으로 가득 찼고, 손은 정보를 받아적으며 바삐 움직였습니다. 내가 지원하려고 하는 회사는 어떤 회사인지, 내가 어울리는 인재인지 찾고 고민할 수 있는 채용설명회. 이번 채용설명회 참여한 많은 학생들이 SK 입사에 한 발 짝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장수호 개강 첫 주에 비까지 오는 날이었지만 취준생들의 열기를 식히기는 역부족이였다. 채용설명회 부터 상담회까지 학생들로 꽉 들어찬 모습을 보았다. 행사에 참여하신 SK 관계사 담당자분들도 때론 면접관의 입장에서 또 학교 선배, 인생 선배의 입장에서 진심 어린 조언과 충고를 해주시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취재를 위한 참여였지만 개인적으로도 많은 교훈, 정보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고, 꼭 취업을 앞둔 3, 4학년이 아니더라도 앞으로 준비해야 하는 1, 2학년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행사라는 생각이 들었다.

 


 

Posted by SK Careers Journal skcareer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