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년 상반기 SK브로드밴드 채용 & 자기소개서 꿀팁 모음.zip

21년 상반기 SK브로드밴드 채용 & 자기소개서 꿀팁 모음.zip

SK브로드밴드의 신입 채용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SK브로드밴드 선배님으로부터 자기소개서 작성 꿀팁 인턴에서 신입사원으로 전환되었던 꿀팁을 얻어왔습니다! 👏👏 SK브로드밴드 취업 준비를 먼저 했던 선배님들의 핵심 조언을 듣고, 21년 상반기 신입 채용 잘 준비해봅시다! 오늘 인터뷰에는 모바일 B tv, AI/DT Tech, LE서비스지원팀에서 근무중이신 매니저님들과 HR팀 채용 담당 매니저님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이번 콘텐츠에는 해당 팀 관련 팁뿐 아니라 전반적인 채용 팁들이 포함되어 있으니, 끝까지 읽어봐주세요!

SK Careers Editor 고은지

 

 

 

 

 

 

 

 

신동주M : 저는 현재 모바일 Btv팀에서 사업기획, 마케팅, 성과분석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나여영M : 저는 AI/DT Tech 팀에서 분석 서버 및 분석 플랫폼 운영, 개선 업무를 하고 있어요.

박찬영M : 저는 LE서비스지원팀에서 B2B 기술 지원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채용 담당자 : 자기소개서 서류 접수 기간은 오는 16까지며 이후 6월 중 필기 전형인 SK 종합역량검사(SKCT)와 면접전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합격자를 대상으로 7~8월에 인턴십 과정을 진행하고 직무전문역량과 기업문화 적합도 등을 평가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기졸업자의 경우 올해 하반기 또는 졸업예정자의 경우 내년 상반기에 신입사원으로 채용할 계획입니다.

 

 

 

채용 담당자 : 자기소개서의 경우 서류 전형 합/불합 여부를 결정하는 전형임과 동시에 면접 전형 중 인성 면접의 기반이 되기는 자료이기에 중요합니다. SK브로드밴드라는 회사에 본인을 소개하는 첫인상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자기소개서 항목 별로 나만의 개성일에 대한 태도진솔하게 어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신동주M : ‘20 인턴 모집 당시 첫번째 항목이었던 자발적으로 최고 수준의 목표를 세우고 끈질기게 성취한 경험에 대해 서술해 주십시오항목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타 회사 지원서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항목이기도 하고, 내가 정말 살아오면서 최고 수준의 목표를 세운 적이 있나 스스로 행동을 되돌아보고 약간의 반성 (웃음)을 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자기소개서를 쓸 때 우선 내가 한 경험 전부를 한 번 회고하고, 어떤 경험을 선택할 지 정한 후 자기소개서를 읽는 사람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게 두괄식으로 특히, 단계별로 업무를 수행한 경우 bullet point 형식으로 나누어 가독성이 좋게 작성하려 했던 것 같습니다.

 

 

 

채용 담당자 : 올해 자기소개서 항목 2번부터 작성 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항목은 저도 취업준비생 시절 SK브로드밴드로 입사하기 위해 작성했던 항목인데요, 업무를 하다 보면 의외로 회사가 속해 있는 산업 및 정책 동향, 소비자들의 행동 패턴, 사회 전반에 흐르는 밈/트렌드 등을 알아야 완성도 있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더라구요.

 

우선 평소 본인이 뉴스 등에서 접한 직무 관련 이슈/트렌드를 한 가지 기재하신 후, 내가 한 경험에서 얻은 역량을 토대로 SK브로드밴드에 입사하게 된다면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계획을 통해 해당 이슈/트렌드를 대응하겠다는 식으로 작성하여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이슈를 균형 있는 관점에서 다각도로 파악하려는 노력을 한다면 더더욱 좋겠지요?

 

자기소개서 5번 작성 팁도 말씀드리겠습니다!

SK브로드밴드 상품/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던 지원자의 경우 본인만의 시각으로 자유롭게 이용 경험에 대한 한 줄 평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지원 직무 관점에서 유의미한 시사점을 던져 주는 한 줄평이면 더욱 좋겠지요?

만약, SK브로드밴드 상품/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은 지원자의 경우에도 걱정하지 마세요!

유튜브를 통해 SK브로드밴드가 제공하고 있는 영화 큐레이팅 방송인 ‘영화당’ 의 영상 클립을 ‘모바일 B tv 어플 다운로드를 통해 SK브로드밴드가 제공하고 있는 상품/서비스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으니 해당을 참고하여 작성 부탁드릴게요.

 

자기소개서 항목 1,3,4번 작성 꿀팁은 여기 SK Careers Youtube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나여영M : 지원 직무에 열정을 가진 모습을 많이 보여 드렸던 것 같습니다.  

Data Scientist 직무 특성상 끊임없이 최신 트렌드에 대해 공부를 해야 하는데요. 입사 전에는 직무 관련 빅데이터 동아리 활동, 교육 프로그램도 찾아서 수강했었고, 인턴 과정 중에도 어렵지만, 선배들께 스스럼없이 다가가 질문하고 연구하는 시간을 가졌었는데요, 이러한 모습을 면접관 분들 인턴 시절 소속 되어있던 팀 선배 구성원분들이 좋게 봐주셨던 것 같습니다.

 

박찬영M : 저는 동료와 협업하는 좋은 동료가 되고자 노력했습니다. 흔히 인턴을 경쟁 과정이라고들 생각을 하는데, SK브로드밴드가 절대 평가방식으로 인턴을 평가하기도 하고 다 같이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모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 동기들 간에 마음의 벽을 허물고자 노력을 만이 했습니다.

따라서, 동기 간에 또한, 동기와 회사간에 소통 창구가 되려 단체 채팅방을 만들어 공지 사항 등을 전달하고, 인턴 생활 중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는데 이런 협업하는 자세를 좋게 봐주셨던 것 같습니다.

 

 

 

채용 담당자 : SK브로드밴드는 전환 TO를 별도로 정해 놓고 있지 않고 절대 평가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5분이 인턴 사원으로 입사하셨는데 인턴 과정 중 전원이 훌륭한 퍼포먼스를 보여주신다면, 5분 모두 입사하실 수 있지만 반대로 5분 모두 내부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되면 모두 전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현재 SK브로드밴드는 오는 516일까지 인터뷰이님들이 종사하시는 미디어사업, Network, Data Scientist, HR 직무를 포함하여, 방송 제작 지원, Marketing, Global Sales&Marketing, Data Analyst, 재무, 법무, 디자인 직무에서 인턴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아 참, 디자인 직무의 경우 자기소개서 제출 시 포트폴리오 제출이 필수인 점 꼭 기억해주세요. 위의 자기소개서 꿀팁과 인턴 과정 꿀팁을 참고하시고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