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머티리얼즈 퍼포먼스 '연구개발실 찐천재'님을 만나다

SK머티리얼즈 퍼포먼스 연구개발실 찐천재님을 만나다.

 

SK머티리얼즈 퍼포먼스는 2020 2월에 금호석유화학의 포토레지스트 사업부를 인수하게 되면서 SK머티리얼즈 소속이 된지 2년도 채 안된 신생 회사인데요. 포토레지스트(PR) 소재 시장에 진출했지만 아무래도 신생 회사다보니 구체적으로 어떤 회사인지, 어떤 부서가 있는지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 많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저 양주미 CE가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기 위해 연구개발실 최강윤 PL님과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인터뷰를 통해 SK머티리얼즈 퍼포먼스 회사에 대해 알아가고, 연구개발 부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많은 도움을 받아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인터뷰를 시작하겠습니다

SK Careers Editor 양주미

 

 

 

 

 

안녕하세요. SK머티리얼즈 퍼포먼스 연구개발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최강윤PL입니다. 저는 현재 Patterning 개발 3파트에서 Photoresist 개발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Photoresist라고 하면 이제는 조금 익숙하신 분들이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작년 일본 수출 규제 이슈가 되었던 반도체 회로를 만들 때 필요한 소재인 Photoresist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SK머티리얼즈퍼포먼스는 2020 4월 금호석유화학의 반도체 소재 사업을 인수 후 반도체 소재 뿐 아니라 디스플레이, 배터리 소재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오늘보다 내일이 더 큰 기업입니다. SK머티리얼즈 퍼포먼스는 충남 아산시와 세종특별자치시로 회사가 나뉘어 있는데요. 현재 세종특별자치시에 신공장은 건축이 완료되어 가동 준비 중이며 곧 통합연구소까지 건축이 완료되면 세종특별자치시로 아산 인원의 이동이 있을 예정입니다. 현재는 생산기반구축TF팀에서 세종공장 가동을 위해 힘써주시고 계십니다.

 

 

 

SK머티리얼즈퍼포먼스만의 기업문화는 유연함입니다. 임원부터 저와 같은 막내 사원까지 본인이 생각하는 의견을 개진하고 수용함에 있어 유연합니다. 임원분들의 의견이라고 해서 모두 맞다거나 막내의 의견이라고 해서 틀렸다 하지 않고, 상황에 맞는 적합한 의견을 유연하게 수용하는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이 부분이 SK머티리얼즈퍼포먼스의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회사만의 장점에 대해 덧붙여 이야기하자면, 제가 생각하는 최대 장점은 동료를 믿고 함께 성장할 수 있다.’라는 것인데요. 능력이 뛰어난 동료가 많고 또, 길을 제시해 줄 수 있는 선배들이 있어 항상 배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연구개발실은 말그대로 제품을 연구하는 곳입니다. , 고객사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테스트하고 또 테스트 결과를 고객사와 함께 수정해나가면서 제품을 만들어내는 곳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실험계획을 작성하고 그에 따른 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우리만의 노하우로 단점을 개선하는 작업을 합니다. 또한 연구개발실 부서 내에서의 오퍼레이터 채용에 관해 말씀드리자면, 분석 업무 및 계측부분에서 오퍼레이터분들이 계십니다. 연구에 필요한 화학적 분석 및 SEM 등의 계측부분에서도 큰 도움을 주시고 계십니다.

*오퍼레이터 : 고졸채용전형

 

 

 

반도체 소재 및 유기화학의 메커니즘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 중요하지만,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실행하는 끈기인 것 같습니다. 실험을 하다 보면 설계한 방향으로 실험결과가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설계한 실험이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실패로 그치지 않고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끈기있게 다시 수정하는 능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물론, 이건 순전히 저의 생각입니다.

 

 

 

SK머티리얼즈 퍼포먼스는 오늘과 내일이 다른 빠른 성장을 이루고 있는 기업입니다. 스스로의 행복을 바탕으로 자발적이고 의욕적으로 도전하는 분들이 많이 지원하셔서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여러분들, 이제 SK머티리얼즈 퍼포먼스 기업에 대해 이해하셨나요? SK머티리얼즈 퍼포먼스 기업을 잘 몰랐던 분이시라면 어떤 기업인지에 대해 알 수 있고, 특히 연구개발 부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 글을 통해 꿀팁을 얻어가셨을 것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반도체 소재 뿐 아니라 디스플레이, 배터리 소재로까지 영역을 넓혀나가며 더 높게 성장할 SK머티리얼즈 퍼포먼스! 앞으로 이 기업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회사에 관심있는 분들께서 앞으로 남은 채용 일정에서 좋은 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