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튼 출근! SK E&S 도시가스HR지원팀에서의 하루는?! (Feat. 직장인브이로그)
안녕하세요, SK E&S 취재기자 성현정입니다! 오늘은 SK E&S에 N년째 근무 중이신 조한선 매니저님의 하루일과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출근부터 퇴근 그리고 재택근무까지! SK E&S에서의 하루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하시죠? 조한선 매니저님과 함께하는 SK E&S의 아무튼 출근!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Let’s go~!!
SK Careers Editor 성현정
안녕하세요. 저는 도시가스HR지원팀 직장인 9년차 조한선 매니저입니다.
현재 전국 8개 도시가스사 구성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HRD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설명드리면 도시가스사 구성원들의 직무 역량 향상을 위한 직무 교육을 연간 20~30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리더십 과정으로는 리더 대상 온라인 명사특강, 코칭 과정, 팀장 리더십 과정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계층별 교육으로는 신입사원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 구성원 대상으로 월 1회 강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 물론 저 혼자 진행하는 것은 아니고^^ 부장님과 과장님 그리고 후배 사원과 함께 수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대부분의 교육은 오프라인으로 진행하였는데, 코로나 이후 현재는 모든 과정을 화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코로나로 많은 수업이 화상으로 대체되었다고 알고 있는데, 집합교육에 비해서 집중도가 떨어지기에 어떻게 하면 교육생들에게 효과적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지 항상 고민 중에 있습니다^^
저는 아침 7시에 일어나 하루를 시작합니다. 저부터 준비를 하고, 아이를 깨워서 어린이집에 보내고 출근합니다. 회사 근처로 올해 이사 오면서 개인적으로 오랜 숙제였던 운전면허도 따서 자차로 출근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강남 오피스는 부지가 넓어서 전 구성원 주차가 가능합니다~!
원래는 출근시간만 1시간이 걸렸는데, 가까운 곳에 이사 오면서 시간이 많이 단축되었습니다. 대신 아침에 어린이집을 빨리 보내야 해서 아기한테 항상 빨리빨리를 외치고 있습니다. 그럼 아기가 “엄마는 늦으면 사장님한테 혼나? 나는 안 혼나는데”라고 웃으면서 말하곤 하네요^^ 아! 물론 저희 팀장님은 혹여라도 제가 조금 늦어도 이해해 주십니다~! (팀장님 감사합니다!!)
올해 도시가스 팀장님들 100여 분을 대상으로 리더십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계획했던 과정은 마무리가 되었고, 현재는 코로나 장기화로 재택근무가 증가하면서 팀장님들이 고민이 많다고 하셔서 리모트 워크 팀장 W/S를 추가로 기획해서 현재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교육을 진행하면 오프라인에서 만나서 많이 친해질 기회가 있었는데, 요즘은 모든 교육은 화상으로 진행하면서 쉬는 시간 소소하게 이야기를 나누거나 만찬과 같은 시간이 없어서 조금 아쉽습니다. 빨리 코로나가 끝나서 직접 뵐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로 재택근무가 많아지면서 구성원 간 소통할 시간이 줄어들어서 저희 부문은 서로 교류하는 시간을 늘리기 위해서 상반기에 통통운동회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때 종목 중에 모바일 카트라이더가 있었는데 점심시간이면 팀 구성원들이랑 카트라이더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꼴찌만은 하기 싫어서 집에서도 저녁에 아기가 자면 연습했던 기억이 납니다. 저는 물론 팀 대표로 선발되지는 않았지만 저희 팀이 우승해서 더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저희 팀은 도시가스 8개사 통합 HR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HRM의 경우는 경영학과 ER은 노무사 HRD는 기업교육을 전공하시면 업무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희 팀의 구성원을 보면 다양한 전공자분들이 계시네요^^ 전공도 중요하지만 하고자 하는 의지와 열정이 있다면 회사 와서 업무를 통해서 역량을 키워 나가실 수 있을 겁니다.
무엇보다 HR 업무는 인적자원에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사람을 대하는 업무가 많습니다. 특히 HRD 직무는 교육을 운영할 때 많은 사람들과 만나기 때문에 낯가림이 적고 활발한 성격이면 강사님과 교육생들과 유대감을 더 잘 형성해서 업무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추천해드리는 맛집은 개포5단지 빨간오뎅 부산어묵입니다.
물론 회식으로는 고기, 곱창, 회 등을 먹지만 워낙 다른 곳에도 맛있게 하는 곳이 많아서 저는 제가 먹었던 음식 중에 제일 맛있었던 떡볶이집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이 집은 가래떡으로 쌀 떡볶이를 파는데 다들 정말 맛있다고들 합니다!
점심시간 양재천 길을 따라 떡볶이집에 가서 쌀떡볶이랑 매운오뎅을 먹고 아아를 마시면서 사무실에 돌아오면 그날은 그렇게 행복하더라구요~!! 저만의 소확행 시간 (역시 스트레스 해소에는 매운 음식이 최고인 것 같네요^^)
아침에 준비 시간이 짧아졌다??^^ 처음에는 재택근무하는 것이 시스템이나 업무적으로 불편한 점도 있었고 어색하기도 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화상회의도 익숙해지고 시스템도 개선되면서 회사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것에는 큰 차이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단지 생활에 있어서는 출근하게 되면 다른 구성원분들과 나의 일상에 대한 소소한 이야기, 업무를 수행하면서 고민되는 점 등을 이야기할 시간이 있었는데 재택을 하게 되니 업무 통화하는 것을 제외하면 하루 일 말하지 않은 날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재택을 하다가 출근을 하면 오래된 친구를 만난 것처럼 신이 나서 팀원분들과 수다를 떨었던 기억이 나네요^^
SK E&S는 나에게는 또 하나의 가족이다.
제 인생의 오랜 시간을 함께 하고, 때론 힘들 때도 있지만 잘 이겨낼 수 있도록 도움을 받으며 제가 성장한 곳. 함께 있어서 힘이 되는 곳. 저에게 회사는 저의 두 번째 가족인 것 같습니다.
조한선 매니저님과 함께하는 SK E&S의 아무튼 출근! 어떠셨나요? 하루 일과부터 재택근무에 대한 궁금증까지 시원하게 풀리는 소중한 시간이었어요:D 조한선 매니저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SK E&S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되었기를 바라며 그럼 우리는 다음에 또 봐요~! 약속!
'News > SK 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 E&S가 에너지솔루션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 (0) | 2022.01.28 |
---|---|
요즘 Hot한 CCUS에 대한 OX 퀴즈게임!! 이건 못참지~ (0) | 2022.01.14 |
SK E&S의 슬기로운 복지생활 (0) | 2021.11.29 |
신입사원이 들려주는 SK E&S 입사 꿀팁 제 5편 : 안전관리1팀 (0) | 2021.11.09 |
신입사원이 들려주는 SK E&S 입사 꿀팁 제 4편: 공무팀 (0) | 2021.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