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새해목표 '운동'인 사람 손~🖐

2022🐯 새해목표 '운동'인 사람 손~🖐

안녕하세요, SK E&S 취재기자 성현정입니다:D 2022년 임인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들 새해목표를 작성하셨나요~?! 새해목표가 운동인 분들이 참 많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대학생 3명의 각양각색 운동이야기!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SK Careers Editor 성현정

 

 

 

 

 

병관 : 안녕하세요. 대학교 2학년을 마치고 3학년을 올라가는 최병관이라고 합니다.

소영 : 안녕하세요~! 운동을 좋아하는 평범한 대학생 박소영입니다!

다빈 : 안녕하세요. 폴댄스를 배우고 있는 대학생 이다빈입니다.

 

 

 

병관 : 현재는 배우고 있지 않지만 군대 가기 전까지 약 5이라는 시간 동안 배드민턴이라는 종목을 배웠습니다. 전역한 이후로는 현재까지 따로 시간 내서 치고 있지는 않습니다.

소영 : 현재 배우고 있는 운동은 필라테스입니다. 이 운동을 본격적으로 한지는 6개월째고 필라테스를 접한 건 20살 때 (4년 전 ) 입니다.

다빈 : 이제 8개월폴댄스를 배우는 중입니다.

 

 

 

병관 : 어릴 때부터 올림픽을 보면 배드민턴 종목이 되게 멋있어 보였어요. 박지성 선수나 손흥민 선수를 보고 축구를 배우는 사람들이 많듯이, 배드민턴에서는 이용대 선수가 이슈가 됐었잖아요? 저는 축구와 배드민턴 중에 하나를 배우고 싶었는데 마침 중학교 때 있던 창체활동 시간에 종목을 골라서 1년 동안 활동하는 게 있었어요. 축구와 배드민턴이 있었는데 많은 고민 끝에 배드민턴을 선택하기로 했답니다. 처음 배워봤지만 너무 매력이 있었어요. 그래서 바로 학교 방과 후 활동에서 배드민턴을 배우기로 했답니다. 그러고는 꾸준히 5년간 학교 방과 후 활동, 동아리 활동, 사회 클럽 등 배드민턴을 쳤습니다!

소영 : 필라테스를 배우겠다고 다짐한 이유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피로도가 급격하게 높아진 것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운동이 없으면 점점 몸이 무거워지고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줄 것 같아 운동을 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다빈 : 운동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헬스 같은 운동보다는 조금 더 제가 즐겁게 할 수 있는 스포츠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여러 운동들을 원데이 클래스로 체험해 보다 폴댄스가 딱 제 운동이라는 생각이 들어 계속 배우게 되었습니다.

 

 

 

병관 : 아무래도 배드민턴의 장점은 3가지로 나눠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첫 번째로 다이어트에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다른 운동들도 있을 텐데 배드민턴은 계속해서 움직여줘야 하기 때문에 유산소운동에 최적화된 운동이 아닐까 생각합니다:D 재미있게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배드민턴을 강력 추천해 드립니다. 두 번째로는 어떠한 일에 대한 승부욕을 뽑을 수 있습니다. 축구나 농구 같은 종목과 달리 많은 인원에서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이 실력이 느는 것을 금방 알아차릴 수 있고, 그것을 느꼈을 때 황홀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또한 축구나 농구 같은 종목들은 무승부도 존재하지만 배드민턴은 누구 한명이 이겨야 끝이 나기에 예전에는 졌던 상대한테 시간이 지나고 이겼을 때 그 성취감 역시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다시 말해서 승부욕을 통해 자신이 성장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는 사람들과의 친화력 증진입니다. 정해진 작은 코드 안에서 팀 게임을 한다면 그 파트너와 25점을 낼 때까지 호흡도 잘 맞아야 하고, 한점 한점 낼 때마다 파이팅도 외치곤 합니다. 게임이 끝나면 파트너도 바꿔가면서 또 다른 게임을 하는데 그렇게 여러사람들과 만나며 이야기를 많이 나누고 마음이 맞다면 또 같이 파트너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소극적인 사람도 배드민턴을 배우다보면 적극적인 사람이 될 것 같습니다.

소영 : 필라테스의 장점은 효율적으로 적은 움직임을 통해 강한 근육의 자극을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세교정이 되고 면역력이 향상됩니다. 동작이 크거나 강도가 세다라고 느낄 정도의 움직임이 없으나, 근육을 인지하며 사용하며 적은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효율적인 근육 사용이 가능합니다. 격정적인 운동이 아니라 마음이 보다 차분해지고, 근육 비대함을 목적으로 한 운동이 아니라서 올바른 자세교정이 됩니다. 또한 내 몸에 맞는 근육 활성화를 통해 면역력도 높아집니다. 저는 필라테스를 통해 피곤함이 많이 사라지고 건강한 몸을 갖게 되었습니다:D

다빈 : . 폴댄스는 매일 예쁜 영상을 남길 수 있는 게 제일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운동도 하고 예쁜 기록도 남기니 더 열심히 하게 돼요. 운동을 하러 간다는 느낌보단 새로운 동작을 배우러 간다는 생각에 항상 신나서 가게 돼요. 보기보다 힘이 많이 들어가 근력운동도 되고 전신운동이라는 말이 딱 맞아요.

 

 

 

병관 : 배드민턴의 단점은 단 한 가지...! 오른손잡이는 오른손으로만 배드민턴을 칠 것이고, 왼손잡이는 왼손으로만 치기 때문에 양쪽 팔뚝의 굵기가 달라지고, 다른 운동으로 양쪽 근육의 균형을 맞춰주지 않는다면 힘의 불균형 역시 일어납니다...^^

소영 : 필라테스의 단점은 격정적이고 활동적인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필라테스는 동작이 역동적이지 않아 테니스, 베드민턴 등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을 통해 활발하게 움직이는 운동과는 다릅니다. 다른 운동 종목에 비해 정적인 편이라 성향에 따라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다빈 : .폴댄스의 단점이라면 멍이 많이 생기는 거요. 두 손바닥만한 멍부터 엄지손가락만한 멍까지 보라색 녹색 파란색 노란색 빨간색… 정말 다양한 색의 멍을 몸 전체에서 볼 수 있어요. 여름엔 누가 보면 오해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폴댄스 배우는 사람들 끼린 서로의 멍을 알아볼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노출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복장이 좀 부담스러우실 수도 있어요. 폴과 몸의 마찰을 이용하다 보니 허벅지와 겨드랑이, 옆구리가 다 노출되어 있어야 하거든요. 그래도 이 모든 게 이젠 단점이라고 전혀 생각 안들 정도로 너무 매력적인 운동이예요:D

 

 

 

병관 : 저는 제가 보고 느꼈을 때 매력적인 운동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앞서 말했듯이 배드민턴을 배웠고, 배드민턴을 제외하고도 태권도, 탁구, 복싱, 유도를 짧게나마 배웠던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피아노, 기타, 외발자전거도 배웠던 기억이 나네요. 학업 때문에 배울 시간은 없겠지만 시간이 있다면 요즘은 겨울이라서 그런지 보드를 배우고 싶네요!! 스키밖에 탈 줄 몰라서 스키를 타러 스키장을 가면 보드 타는 사람들이 멋있어 보이더라구요...하하

소영 : 다른 운동 배워보고 싶다고 생각한 것은 서핑입니다. 자연 속에서 파도와 함께 넓은 하늘 바닷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빈 : . 클라이밍을 배워보고 싶어요! 궁금해서 원데이 클래스를 해봤었는데 제가 체력이 너무 안좋아서 많이 어렵더라고요. 힘도 물론 중요하지만 유연성, 균형감각, 두뇌를 많이 필요로 하는 운동이라는 점이 너무 매력 있었어요. 이젠 팔힘도 좀 키웠으니 다시 도전해 보고 싶어요!

 

 

 

병관 : 경제적으로나 시간적으로 여유가 된다면 무슨 운동이든지 망설이지 않고 등록했으면 좋겠습니다. 배워놓는다면 어디서든 쓰이는 곳은 분명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무엇보다 지금 배우고 싶은데 망설였다가는 나중에 시간이 흐르고 그때 왜 배우지 않았을까 하는 후회가 남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후회하더라도 일단 배우고 싶은 운동을 하고 후회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무슨 운동이 됐든 할 때는 항상 후회했지만 끝나고 나면 후회 절대 안합니다:D

소영 : 운동을 망설이시는 분이 있다면 처음 하는 것과 꾸준히 하는 것은 힘들다는 것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1달만 하다 보면 어느새 운동이 몸에 익어 하나의 습관처럼 되어버립니다. 습관처럼 되어버린 운동하는 일상은 보다 삶의 질을 높게 만듭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오늘부터 실천해서 운동을 일상으로 만드시길 바랍니다 :)

다빈 : . 운동을 시작한다고 생각했을 때 귀찮을 것 같고 거부감이 든다면 취미를 하나 더 만들어 볼까라는 생각으로 시도를 해보면 어떨까 싶어요. 어떤 운동이 잘 맞을지 모르겠다면 요즘엔 원데이 클래스가 너무 잘 돼있어서 다양하게 도전해 보고 골라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 기사는 대학생 3명의 각양각색 운동이야기를 담아봤는데요! 어떠셨나요?! 배드민턴, 필라테스, 폴댄스 등등 다양한 운동들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인터뷰에 친절히 응해주신 대학생분들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D 2022년 새해목표가 운동이신 분들! 인생운동 하나씩 찾아나가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