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ep Change는 역량 강화 플랫폼 '써니'가 책임진다!

SK에코플랜트의 ‘Deep Change’는 역량 강화 플랫폼 써니가 책임진다!

SK그룹 구성원의 역량 강화 플랫폼인 ‘써니’(mySUNI)’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 써니는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맞춰 구성원들이 자기주도적 학습으로 미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난해 1 AI, 행복, 사회적 가치 등 8개 분야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미래 반도체, 환경 및 비즈니스 모델 스토리텔링 등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데요, 더 자세한 소식 전해드리기 위해 진현국 프로님과의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SK Careers Editor 이예진

 

 

 

 

 

안녕하세요, SK에코플랜트 성장솔루션팀 진현국 프로입니다. 저는 현재 전사 교육 기획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mySUNI SK구성원의 미래역량 향상 및 Deep Change 가속화를 위해 그룹 차원에서 개발한 교육 플랫폼입니다. 간단하게 SK 그룹의 통합 교육 플랫폼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교육과정은 Environment, AI/DT, 행복, SV, 혁신 디자인, Global, Leadership, Management, 미래 반도체, Business Model 등 총 15 College, 725개 과정, 3,000여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mySUNI에는 정말 좋은 내용이 많아서 하나만 고르기가 참 어려운데요, 저는 ‘Environment College’의 친환경&신에너지 관련 교육들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저 뿐 아니라 SK에코플랜트 전 구성원에게 mySUNI가 아주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기존의 건설회사에서 친환경 회사로의 성공적인 Deep Change를 위해 전 구성원에게 친환경 기초 역량을 내재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였는데요, 이를 위해 mySUNI의 친환경/신에너지 관련 과정들을 Curation하여 친환경 Literacy’라는 과정을 만들었고 ‘SK에코플랜트 전 구성원 필수과정으로 지정하여 100% 이수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다르게 말하면 SK에코플랜트 친환경 기초 역량 ‘mySUNI’를 통해 만들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mySUNI의 장점은 시간과 공간에 따른 제한 없이 언제나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보통 출근시간이나 이동시간에는 음악을 듣거나, 유튜브 시청을 많이 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출퇴근 시간에 mySUNI를 라디오처럼 듣곤 합니다. 내용이 어렵고 영상을 꼭 봐야 이해가 되는 내용들보다는 책을 리뷰해 주는 다독다독이나 트렌드를 읽어주는 ‘Trend Insight Report’와 같이 꼭 영상을 보지 않아도 이해할 수 있는 강의 위주로 많이 듣고 있습니다.

 

 

 

제가 근무하고 있는 성장솔루션팀은 구성원 성장 및 육성과 관련된 업무를 하는데요, 신입사원/경력사원 교육, mySUNI 운영, 전사 교육 기획, 리더십 교육 등 전반적인 교육 업무를 수행하는 팀입니다.

성장솔루션팀이 타 관계사 교육팀과 차별화된 점이 있다면 ‘Pathfinding Center’가 있다는 점인데요, 일반적인 교육 업무 외에 Human Capital 육성, 조직진단을 통한 A팀 만들기, 구성원 보물지도 카운슬링과 같은 Program을 운영하여 구성원 개개인과 조직의 성장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구성원의 친환경 인식과 지식 수준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환경교육을 제공했습니다. 특히 Business Model이 친환경사업으로 본격 전환되었던 2021년 상반기에는 전구성원이 17시간 분량의 친환경 Literacy’ 수업을 필수적으로 수강하도록 하여 친환경 기초 역량을 함양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SK
의 구성원이 되었음을 알게 되었던 입사 순간이 가장 뿌듯했던 것 같습니다. 업무 중에는 구성원들로부터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긍정적 Feedback을 받았을 때 가장 기분이 좋았는데요, 특히 제가 기획한 교육이 구성원에게 도움이 되었고 그로 인해 역량이 향상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큰 보람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2021년부터 SK에코플랜트는 기존의 건설 회사가 아닌 친환경 기업으로 새롭게 출발하였습니다.
SK
에코플랜트뿐 아니라, SK의 모든 관계사가 ESG/탈탄소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취업 준비생분들께서도 ESG와 친환경 사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취업 준비를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합격까지 조금만 더 힘내시고 꼭 SK에서 만나길 바라겠습니다!

 

 

 

 

 

‘써니’(mySUNI)’에 대한 유익한 설명과 근무 부서에 관한 내용 전해주신 진현국 프로님께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 환경 칼리지 분야는 학습 참여자가 총 2 3000, 누적 학습 15만 시간을 돌파했다고 하는데요, 구성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힘쓰는 SK에코플랜트의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건설회사에서 친환경 기업으로의 탈바꿈을 선언한 SK에코플랜트의 변화를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