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바이오팜 면접 전형 준비 Tip

SK바이오팜 면접 전형 준비 Tip

회사의 구성원이 되기 위해서는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면접 전형에서는 최종 합격 여부를 판단하는 면접관과 직접 이야기를 나누며 라는 사람에 대해 어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SK바이오팜 면접 전형 준비 Tip에 대한 컨텐츠입니다.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으로 면접을 준비할 수 있는지 다들 한번쯤 고민 해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이번 컨텐츠를 통해 SK바이오팜 면접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SK Careers Editor 이소윤

 

 

 

 

 

1. 신입 구성원 면접 준비 Tip

신입 구성원 면접을 준비하시는 경우,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본인이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업무를 습득할 수 있는지에 대한 어필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지원자 분들이 면접에서 자신을 과도하게 어필하기 위해 완벽하게 준비된 인재라고 주장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이럴 경우, 본인의 의도와는 다르게 면접관에게 신뢰를 주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또한, ‘최고의 회사를 만들겠다와 같은 거창하고 두루뭉술한 포부 보다는 본인만이 가진 차별화된 역량을 통해 사업성과를 창출해내겠다와 같은 구체적인 목표나 방향성이 면접관에게 더욱 현실적으로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할 때에는 본인의 경험에 대해 결과만 단답형으로 말하는 방식 보다는 경험을 통해 배우고 개선된 점을 말하는 성장형 스토리로 풀어 내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면접관은 지원자들이 과거에 이루었던 것들보다 앞으로 어떻게 성장할 수 있을지에 대한 가능성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경력 구성원 면접 준비 Tip

경력 구성원은 신입 구성원과는 다르게 본인의 경험과 경력을 통해 체득한 강점, 역량, 노하우 등을 어필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이력과 차별화된 포인트를 지원한 회사와 어떻게 연결시킬 수 있는지를 설명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지원하신 포지션의 직무 기술서를 꼼꼼히 확인해보시고 본인의 스킬, 역량, 경험 등을 매칭해서 스토리로 만들어 본다면 효과적이면서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직무 기술서 상 나와있는 내용에 대해 예상 질문을 생각해보고 답변을 연습해본다면 조금 더 편하고 자신감 있게 면접에 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3. 면접 합격자들의 공통점

채용 프로세스를 진행하다 보면 면접 합격자들이 가지는 몇가지 공통점들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두드러지는 공통점은 지원한 회사에 대해 많은 조사와 공부를 깊이 있게 했다는 점입니다. 면접 진행 시, 회사와 관련된 질문들은 자주 언급 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항목이지만 의외로 간과하는 경우를 발견하곤 합니다. 지원자가 이해한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언어로 풀어 낼 수 있다면 다른 지원자들과 차이점을 부각 시킬 수 있겠지만 준비가 부족했다면 지원 회사에 대한 관심도가 낮다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4. 면접 준비 전략

대부분의 지원자 분들은 회사에 대한 조사로 면접 준비를 시작하곤 합니다. 회사의 이름을 검색하면 면접에 활용할 수 있는 내용도 있지만 아닌 내용들도 많이 섞여 있습니다. 면접 준비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지원한 회사가 속한 Industry 현황, 경쟁사 대비 차별점, 사업 전략 등 연관성이 높은 정보들을 위주로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신년사라든지, 임직원 인터뷰 내용들을 찾아보시면 회사의 방향이나 주요 현안들을 catch할 수 있으니 면접 준비하실 때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한가지는 유용한 정보를 많이 수집하였다 하더라고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수치를 암기하여 발표하는 것 보다는 본인이 나름대로 분석하고 공부한 내용을 면접에서 보여줄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서 언급하였던 지원자 개인의 특성, 경험, 강점과 함께 지원한 회사에 대한 공부를 함께 준비한다면 좋을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5. 면접 답변 방법

SK바이오팜의 경우, 면접 시간은 보통 40분 내외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40분이라는 시간은 면접 준비를 위해 지원자들이 쏟아온 노력을 모두 평가받기에는 부족한 시간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족한 면접 시간에 자기 자신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은 질문에 대해 두괄식으로 답변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두괄식 답변의 핵심은 질문에 대해서만 짧고 정확하게 답하는 것에 있습니다. 많은 지원자분들이 질문의 핵심에 대해 답변을 해야 하나 과정을 설명하다 보니 말이 장황 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물어본 질문에 대한 답변이 길어질 경우, 질문에 대한 답을 먼저 짧게 해주시고 추가적인 사항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 주신다면 답변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두괄식 답변은 취업 준비뿐만 아니라 회사 생활에서도 중요하게 사용되니 많은 연습을 통해 숙련도를 높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컨텐츠를 통해 신입/ 경력 구성원 각각의 입장에서 어떻게 면접을 준비하면 좋을지에 대해 정말 유용한 팁들을 들어보았습니다! 특히 면접 합격자들의 공통점으로 회사에 대해 많은 내용을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공부한 내용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다는 특징이 있다는 점 또한 알 수 있었는데요, 면접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번 컨텐츠 작성에 큰 도움을 주신 SK바이오팜 채용담당자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재미있게 읽어주신 독자 분들께도 감사의 마음 전달 드립니다!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SK바이오팜 관련 다양한 콘텐츠들에 대해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