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로수길 핫플 TOP5! 제가 직접 다녀왔습니다

가로수길 핫플 TOP5! 제가 직접 다녀왔습니다

여러분, 인싸라면 한 번 쯤은 들어보셨을, 아니 가보셨을 가로수길, 다들 알고 계시죠?! 이 가로수길에는 트렌드를 주도하는 여러 브랜드들의 플래그십스토어, 팝업스토어들이 위치해있는데요. 이번 기사에서는 제가 직접 수많은 팝업스토어를 돌아다니면서 경험했던 것들, 그리고 각 브랜드들에 대해 간단한 소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다들, 저와 함께 가로수길 랜선 투어 떠나실 준비 되셨나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출발~

SK Careers Editor 류상혁

 

 

 



아니, 여기는 어디야? 무슨 말이 매장 안에 있어? ~ 여러분이 보고 계신 이 곳은 바로 가로수길에 위치한 탬버린즈 플래그십 스토어입니다! 매장을 들어선 뒤, 고개를 조금만 틀어도 보이는 이 말 모형은 실제로 살아있는 것처럼 움직이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조형물들은 탬버린즈의 중요 가치인, ‘자연주의를 사람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장치라고 합니다.
 

이 밖에도, 스토어 내에는 다양한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마치 내가 갈대숲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이 방은, 탬버린즈가 전하고자 하는 그들만의 고유한 아이덴티티를 충분히 느낄 수 있었던 곳이었습니다. 이렇게 탬버린즈는 감각적인 아름다움이라는 슬로건을 향으로, 그리고 촉감으로, 나아가 공간을 통해 전하고 있는데요. 이번 휴일에는 탬버린즈 플래그십 스토어에 들려 그들의 감각적인 아트와 아름다움을 몸소 체험해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이건 뭐야..? 한 눈에 봐도 웅장한 크기의 이 분수대는 어떤 곳에 있는 걸까요? 바로, 아더 스페이스 3.0 플래그십 스토어랍니다! 아더 스페이스 3.0은 브랜드 아더에러(Adererror)에서 직접 선보인 공간인데요. 아더에러는 미적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사람, 그리고 부정적인 것들의 긍정화라는 가치를 표방하며, 그들만의 방식으로 불완전함의 아름다움을 전달하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방문했을 때, 다소 난해한 조형물들이 많이 있긴 했었는데요..! 아더에러의 브랜드스토리를 알고 난 뒤에는 또 이러한 작품들이 각자의 의미를 지니고 있었구나, 라는 것을 알 수 있겠더라고요. 아더에러만의 아름다움은 한국만이 아닌, 전세계적으로도 엄청난 파급력을 미치고 있다고 하는데요. 여러 유명 브랜드와의 협업, 그리고 파리의 유명 갤러리에 팝업 스토어를 여는 등, 남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는 아더에러! 심지어 이 브랜드가 해외 브랜드가 아닌, 한국 브랜드였다니, 다들 어서 아더에러만의 불완전한 아름다움을 느껴보셔야 해요!




이번에 소개드릴 공간은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도, 팝업 스토어도 아닌, 말 그대로 마켓인데요! 그럼에도 가로수길 Top 5! 공간이라고 당당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이유,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나이스웨더마켓은 2020년부터 시작된 곳인데요. 입구를 들어선 순간부터, ‘여기가 서울이 맞았던가?’하는 생각이 들만큼, 이국적인 분위기를 마구 뿜어냅니다.

그리고 나이스웨더마켓만의 특이점, 바로 매장 내의 분위기가 구역마다 서로 다르다는 것입니다. 어떤 공간은 정말 편의점에 온 듯한 기분, 어떤 곳은 여행지에 온 듯한 기분, 또 어떤 곳은 기분 좋은 옷가게에 온 듯한 기분을 들게 하는데요. 단순한 소비가 아닌, ‘문화적 소비를 제공하겠다는 목적에 맞게, 나이스웨더마켓은 그 곳을 방문하는 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 있었습니다. 코로나로 지친 여러분! 나이스웨더마켓에서 새로움을 느껴보시는 건 어떠세요?




어느 날, 길을 걷다 나를 스쳐 지나 간 누군가의 향기에 이끌려 뒤를 돌아 본 경험, 한 번 쯤 있으시죠? 아마 그 사람의 향, 바로 이 향수 냄새가 아니었을까 싶은데요. 니치향수를 대표하는 명품 브랜드, 딥티크입니다. 딥티크 플래그십 스토어는 온통 기분 좋은 향기로 가득 차 있었는데요. 딥티크의 향초부터 향수까지, 모든 것을 경험해볼 수 있는, 그리고 딥티크만의 브랜드 가치를 느껴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1층에는 상품들이 주로 진열되어 있었다면, 2층에는 방문한 사람들의 눈이 즐거워지는 방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여행이라는 그들의 가치를 잘 전달할 수 있게끔 휴양지를 놀러 온 듯한 공간도, 또 딥티크의 출발지이기도 한 프랑스의 가정집을 형상화한 공간도 있었는데요. 이렇듯 매력적인 명품 브랜드 딥티크는, ‘일상에서의 아름다운 여행이라는 자신의 슬로건을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시각적으로, 또 촉각, 후각적으로 전하고 있었습니다. 딥티크만의 고급스러운 향을 경험해보고 싶으시다면, 이번 휴일은 가로수길 딥티크 플래그십 스토어에 방문해보시기를 꼭! 추천해드립니다 :)




여러분, 가로수길의 떠오르는 핫플! 옐로우바스켓을 아시나요? 그런데 그 곳에 놓치면 안 될 필수 방문 코스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 곳은 바로 SK매직의 팝업 스토어 현장입니다. ‘프렌즈&패밀리(Friends&Family)’라는 고객 체험공간 잇츠매직의 콘셉트를 활용해 최적의 라이프 스타일이라는 브랜드 스토리를 선보임과 동시에, 정수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인덕션 등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입니다.

가로수길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며 간단하게 목을 축이고 싶은 마음이 아주 굴뚝같았는데, 팝업 스토어에 있는 SK매직의 신제품!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 41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 ‘고객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존재하는 모든 공간에서 차별화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 SK매직의 이러한 신념이 고스란히 전달되는 곳, SK매직 팝업 스토어에 꼭 방문해보시고, 함께 현재 진행 중에 있는 이벤트에도 참여하셔서 상품도 꼭 받아가시길 추천해드립니다!

 





가로수길에는 정말 많은 브랜드들의 플래그십 스토어와 팝업 스토어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이번 기사를 통해 각 브랜드들의 스토리를 접하셨다면, 다가오는 휴일에는 직접 방문하셔서 매력적인 브랜드들의 이야기와 특유의 분위기를 몸소 경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데이트에도, 혼자 다녀오기에도 좋은 가로수길 핫플 Top 5!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