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 E&S 취준생은 집중! 신입사원이 다~ 알려드립니다! R-Project 그룹편

SK E&S 취준생은 집중! 신입사원이 다~알려드립니다! [R-Project 그룹편]

안녕하세요, SK E&S 취재기자 김지혜입니다! 오늘은 ‘SK E&S 취준생은 집중! 신입사원이 다~알려드립니다!’ 시리즈 3탄으로 ‘R-Project 그룹편을 준비했습니다! SK E&S만의 매력과 SK E&S 취준 꿀팁, 지금 시작합니다😁

SK Careers Editor 김지혜

 

 



 

안녕하십니까, R-Project 그룹 양승윤 매니저입니다.

 

 

 

SK E&S Global 재생에너지 Player 자리매김하기 위해 국내외 대규모 재생에너지 파이프라인을 확보하려고 노력 중에 있습니다저는 R-Project 그룹  해외 재생에너지 파이프라인 확보에 주력하고 있는 팀에서 사업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K E&S를 선택한 이유는 크게 두 가지였습니다첫번째로는 SK E&S는 국내에서 가장 큰 재생에너지 pipeline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재생에너지는 우리나라가 Net-Zero 사회를 달성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생각하였고 재생에너지의 확산에 기여하는 가치 있는 일을 하고 싶었습니다두 번째로는 성장성이었습니다. SK E&S는 짧은 기간에 빠른 성장을 한 기업이었고 지금도 지속적으로 Portfolio를 확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이처럼 성장하는 회사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하여 입사를 꿈꾸었습니다.

 

 

 

SK E&S 가장  자랑거리는 복리후생이라고 생각합니다. SK E&S 통신비 지원자기계발 지원  여러가지 복리후생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계열사 중에서도 굉장히 높은 수준이라고 들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입사하면 굉장히 흡족하면서 다니실  있을 것입니다.

 

 

 

사업개발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어려운 점은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전문성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사업개발 과정에서는 재무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기술적인 부분 그리고 계약 관련 검토가 이루어집니다물론 전문가들이 직접적으로 실사를 수행하지만 실사의 결과물인 보고서를 읽고 이해할  있는 기본적인 지식을 갖추어야 하고 사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판단할  있어야 합니다그렇기 때문에 사업개발이 어려운  같습니다.

 

 

저는 자기계발을 통해 이를 극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SK E&S에서 제공하는 직무 관련 강의도 신청하여 듣고 틈틈이 관련 서적을 구입하여 읽고 있습니다.

 

 

저는 본인이 지원한 직무에 어떠한 역량이 요구되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본인이 갖고 있는 경험역량을 직무와  매칭시켜 입사 후에 어떻게 기여할  있는지 면접에서  보여준다면 다른 지원자들과 확실히 차별화될  있다고 생각합니다.
잠들기  몰려오는 불안과 걱정에 굴복하지 마시고 자신감을 잃지 마시기 바랍니다한발한발 열심히 나아가다 보면 어느새 종착지에 도달하게  것입니다.
 

 

 

취준과 관련된 양승윤 매니저님의 꿀팁 들어보았습니다! 더불어 SK E&S만의 매력도 함께 살펴볼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취준생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같습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신 양승윤 매니저님께 다시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취준생 여러분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번 기사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