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럽지가 않어, 무지출 챌린지 꿀팁 총정리

부럽지가 않어, 무지출 챌린지 꿀팁 총정리

여러분! 혹시 요즘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라는 단어를 쓰시나요?
 
한창 이 단어가 유행했던 때와 비교해 요즘은 욜로의 삶을 실천하는 분들이 많이 줄어든 것 같지 않나요? 시장 침체에도 물가 폭등, 고유가 현상이 이어지면서 하루하루의 생활비가 급등했기 때문인데요. 눈에 띄게 줄어드는 통장 잔고를 사수하기 위해 X세대, 밀레니얼, Z세대 할 것 없이 짠테크를 하는 모습이 포착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절약을 넘어선 무지출 챌린지가 유행이라고 하는데요. 극악의 시장 상황에 허리띠까지 졸라매는 무지출 챌린지! 오늘은 이 챌린지의 정체와 실행 꿀팁을 카드뉴스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늘부터 무지출 챌린지 #가볼까요?

SK Careers Editor 김민경

 

 

 


 

 

 

 

 

 

 

 

 

 

 

 

 

 

 

 

 

 

 

 

 

 

 

 

카드뉴스로 무지출 챌린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먹는 것, 마시는 것, 타는 것까지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일상 속 지출을 줄일 수 있겠죠?
 
한 푼 한 푼을 아껴가며 돈을 모으고, 틈틈이 짬을 내어 자기관리까지 하는 요즘 세대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렇게 어려운 시기에도 취준을 위해 달려가는 여러분의 모습이 정말 멋지지 않나요? 😃 함께 이 상황을 견뎌가는 우리를 좀 더 칭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ㅎㅎ
 
그럼 앞으로도 저는 여러분을 쭉 응원한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이만 물러가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