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고폰 판매 ATM 민팃, 직접 팔아봤다! 꿀🍯팁 대방출!

중고폰 판매 ATM 민팃, 직접 팔아봤다! 꿀🍯팁 대방출!

여러분은 중고폰을 팔 때 어떤 문제점을 느끼시나요? 중고거래 플랫폼에 팔기 위해 걸리는 시간, 개인정보 걱정 한 번쯤 해본 적 있으시지 않나요? 이런 걱정을 해결해 주는 중고거래 플랫폼이 있는데요. 바로 민팃입니다! 민팃을 활용해 중고폰을 직접 팔아봤습니다!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SK Careers Editor 곽호은

 

 

 

 


그런데 잠깐, 민팃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민팃은 쉽게 말해 편리하고 신뢰 가는 중고 ICT 기기 플랫폼인데요! 판매자와 구매자가 연결되는 시간의 기다림 없이 실속 있고 쉽게 중고폰을 판매할 수 있답니다. 판매뿐만 아니라, 기부하기를 선택하면 기부도 가능해 산정금액의 100% IT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해 기부도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TUV SUD 인증받은 기술로 개인 정보를 완전히 삭제함으로써 안전하게 중고폰을 판매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 가격평가 시스템을 통해 신속하게 판매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판매가 어려울 것 같으시다고요? 아닙니다! 민팃을 통한 판매는 중고폰 ATM에 스마트폰을 넣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신속한 판매가 가능한데요.
 
그렇다면 민팃, 이용하지 않을 수 없죠!
판매 준비 과정부터 판매하기까지! A부터 Z까지! 저와 함께 가보실까요?
 
중고폰 ATM을 이용하기 전에는 준비 과정이 필요한데요.

 

 

먼저, 검사 도중 전원이 꺼지지 않도록 배터리는 넉넉히 충전해 주세요!
그리고, 정확한 디스플레이 진단을 위해 화면 자동 잠금 시간 5분 이상, 디스플레이 밝기 최대로 설정해 주세요. 기기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계정도 로그아웃해두는 것이 좋겠죠? 휴대폰에 로그인 되어 있는 계정을 로그아웃해주세요!

 

 

이제는 기기를 팔기 위해 외관을 점검할 차례!
유심, SD카드를 제거하고, 휴대폰에 있는 모든 부착물을 제거해 주세요. 이때 외관을 깨끗하게 닦아주면 진단받기 더 수월하겠죠?
 

 

거의 다 왔습니다! 민팃 커넥터 설치를 설치합니다. (다운로드 링크: app.mintit.co.kr)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 설치 완료 프로파일 설치해 주세요.
설정>일반>VPN 및 기기관리>Mintit Co., Ltd.Profile (아이폰 기준)
설치 후, 휴대폰 진단을 위해 접근 권한 모두 허용하고 사전 설정 항목을 확인해 주세요. 이때, 사전에 본인 인증을 완료하면 민팃 ATM 이용 시 인증 절차를 생략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판매가 가능합니다!

 

 

 

이제 다 왔습니다. 판매하러 가봅시다! 민팃 ATM이 주변에 어디 있는지 찾아볼까요?
https://mintit.co.kr/atmOfUse 사이트를 들어가면 내 위치 주변의 민팃 ATM을 찾을 수 있답니다!
민팃 ATM 기기를 찾았다면, 판매하기/기부하기를 선택합니다.
민팃 판매용 와이파이에 연결하고 기기를 반납하면 되는데요! (휴대폰 인증까지 마친 상태 기준)
기기를 반납할 때는 꼭! 다치지 않게 조심해 주세요.

 

 

기기를 반납하게 되면 잠시 뒤 판매금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때 진단 결과 상세보기를 통해 정확한 진단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판매를 최종 결정하셨다면 판매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면 끝나는데요!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최대 30분 이내에 판매 대금이 입금됩니다. 저는 2분 만에 판매 대금이 입금됐을 정도로 신속하게 처리됐답니다!
 
민팃, 실제로 사용해 보니 가까운 곳에서 쉽고 빠르게 판매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개인 정보 유출로 인한 걱정도 없기에 안심하고 중고폰을 판매할 수 있었는데요.

 

 

기부까지 가능한 민팃, 2022 7월 기준 기부 프로젝트에 동참된 휴대폰은 30,900대라고 합니다. 특히나 민팃의 사회적 가치 실현 비용이 436억이라니 민팃과 함께 만들어지는 더 나은 사회 기대되지 않으신가요?

 

 

 

 


민팃은 2022 7월 환경부 주관 폐휴대폰 반납 캠페인에 동참하고, 사회적기업 알맹상점에 민팃 ATM 입점을 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개인 정보 완전 삭제와 인공지능 가격평가 시스템으로 놀라울 만큼 간편하고 합리적인 ICT 라이프를 만드는 민팃,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