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고차도 장기 렌트가 된다고? SK렌터카 ‘중고차 장기렌터카’ 슼 알아보기!👀

중고차도 장기 렌트가 된다고? SK렌터카 ‘중고차 장기렌터카’ 슼 알아보기!👀

여러분은 ‘렌터카’ 하면 어떤 생각이 떠오르시나요?

 

아무래도 적은 비용이 아니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도 있고,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대면 계약도 걱정이 될 수 있죠.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는 서비스가 SK렌터카에는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SK렌터카의 ‘중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입니다. 특히나, SK렌터카 다이렉트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PC와 모바일을 통해 3분이면 빠르고 간편하게 장기렌터카 계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SK렌터카의 ‘중고차 장기렌터카’ 지금 바로 알아보러 가시죠!

SK Careers Editor 곽호은

 

 

 

 


잠깐! SK렌터카의 중고차 장기렌터카 사업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SK렌터카 중고차 장기렌터카?
신차 장기렌터카에서 중도/만기 반납되어진 차량을 도장, 광택, 크리닝 등 재상품화 과정을 거쳐 신차급의 중고차를 고객에게 계약기간 12개월 이상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여해 주는 장기렌탈 상품입니다.

중고차라고 걱정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중고차 장기렌터카는 등록일 기준 48개월 이하, 누적 주행거리 9 km 미만, 주요 소모품(엔진오일, 필터 등) 교체 조건이 있습니다!


중고차 장기렌터카만의 장점, 알아보지 않을 수 없겠죠? 

 

신차급 내/외관 상태, 합리적인 가격(신차 대비 60%~70% 수준), 모바일(Direct) 견적 및 계약, 담당 카매니저에 의한 인도 및 사후 관리 등
 

 

중고차 장기렌터카가 시작된 곳, 안 가볼 수가 없겠죠?

SK렌터카 Direct 중고차사업팀 오상열 매니저님을 만나봤습니다!

 

오상열 매니저님: 안녕하세요 저는 SK렌터카 Online Platform BU Direct중고차사업팀에 근무 중인 오상열 매니저라고 합니다.

 

 

 

오상열 매니저님: 제가 Direct중고차사업팀에서 하는 업무는 SK렌터카에서 계약 후 중도/만기시 반납되는 차량 중 비대면(Direct) 판매가 가능한 차량을 분류 및 선정하고 신차같이 재상품화 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대여 해줌으로써 신차 렌탈에 대한 가격부담 및 중고차에 대한 불안감 등의 고객 Pain Point를 해소해주는 상품을 개발하고 Direct 플랫폼(SK렌터카 다이렉트)으로 판매하는 마케터로서의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재고관리부터 시작해서 마케팅까지 일련의 모든 과정을 맡고 있습니다. ^^

 

 

 

오상열 매니저님: 보통 자동차가 고비용이다 보니 고객 분들이 대면을 선호하십니다. 그러나 코로나 사태가 오면서 대면이 부담스러워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SK렌터카 Direct 플랫폼은 코로나로 인한 대면 계약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원하는 차량을 소비자들의 PC/모바일 등 비대면으로 자유롭게 견적부터 계약까지 진행이 전 과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내 최초^^)
 

 

 

오상열 매니저님: 기본적으로 사진을 면밀히 잘 찍고, 내용을 세세하게 기입합니다. 이 부분에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카 매니저(Car Manager)’를 통해 계약 이후 출고 및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점입니다.


, 서비스 설명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문제가 생겼을 때 계속 카 매니저가 전담을 해주는것이죠. 계약 기간 동안 고객의 궁금증, 불편 사항 등을 꼼꼼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고객 분들이 신뢰를 더욱 느끼실 수 있겠죠?


차는 신차같은 차지만 가격은 신차의 60~70%밖에 되지 않는 것도 장점이 될 수 있겠죠!
 

 

오상열 매니저님: 온라인 계약이기 때문에 낮은 연령층이 선호하기는 합니다. 3-40대가 대부분이긴 하지만 5,60대 분들도 컴퓨터, 모바일과 친숙하다면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오상열 매니저님: SK렌터카는 고객의 모빌리티 라이프를 디지털 및 온라인 플랫폼으로 이끌어가는 혁신의 노력을 계속할 것 입니다. 이에 따라 제주 EV Park” 개발(이것도 최초 ^^) 등을 통하여 친환경 전기차 비중을 늘리고 SK렌터카 다이렉트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발전 시켜갈 계획입니다.

 

 

 

오상열 매니저님: SK렌터카는 모빌리티 서비스 Provider 로서 앞으로의 다양한 모빌리티 관련 Biz Model을 개발해 나갈 것입니다. 따라서 비단 자동차뿐만 아니라 관련된 연관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항상 취업의 기회는 열려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저희 중고차 사업에 관심이 있다면 ‘자동차 진단평가사’라는 자격 취득을 권장해 드리고 싶습니다. 해당 자격증 취득을 통해 중고차 상태 점검 및 가격 산정에 대한 기본 소양을 갖추신다면 당사 뿐만 아니라 중고차 관련 기업 지원시 유리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SK렌터카의 중고차 장기렌터카가 시작된 곳, 찾아가 보았는데요! 더불어 SK렌터카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취준생들에게 도움 되는 꿀팁도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바쁜 와중에도 인터뷰에 응해주신 오상열 매니저님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드립니다. 간편하고 신뢰되는 SK렌터카는 이러한 점을 인정받아 2022 국가서비스대상 렌터카 부문 3년 연속 수상했다고 하는데요. 고객의 모빌리티 라이프를 디지털 및 온라인 플랫폼으로 이끌어가는 SK렌터카, 많이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