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회사 특, 정보 보안 수준이 뛰어남

좋은 회사 특, 정보 보안 수준이 뛰어남

안녕하세요! 따끈따끈한 소식과 함께 소재 산업 회사 취업 준비에 있어 필요한 정보들을 전하려고 찾아왔습니다! 이번 기사 제목을 좋은 회사 특, 정보 보안 수준이 뛰어남.”으로 선정했습니다. 제목대로 오늘은 우수한 정보 보안 수준과 관련된 국제 인증에 대해 소개하고자 하는데요? 반도체 산업에서의 정보 보안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데이터 보호에 대한 강조성이 커지는 상황입니다. 특히 주요 반도체, 디스플레이 기업을 고객으로 보유한 SK스페셜티가 세계적인 보안 수준을 공인받았다는 사실을 바탕으로 이번 기사 주제로 선정했습니다. 함께 다양한 국제 인증에 대해 알아볼까요?

SK Careers Editor 남다영

 

 

 

 


국제인증이 무엇인지 설명하기 전에, 국제인증을 부여하는 국제기구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ISO는 국제표준화기구의 약자이며, 이는 지적 활동이나 과학ㆍ기술ㆍ경제활동 분야에서 세계 상호 간의 협력을 위해 1946년에 설립한 국제기구를 말합니다. 주로 나라마다 다른 공업규격을 조정ㆍ통일하고, 물자와 서비스의 국제적 교류를 유도합니다. 또한 과학적ㆍ지적ㆍ경제적 활동 분야의 협력을 증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국제기구입니다. 
 


IEC는 전기기술에 관한 표준의 국제적 통일과 조정을 목적으로 1906년에 설립된「국제전기표준회의」입니다. 80개의 기술위원회가 있으며 현재까지 약 2000개의 IEC 국제규격(IECpublication)을 제정했다고 합니다.
 


앞서 알아본 두 국제기구가 부여하는 ISO 27001 인증이 있습니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및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 체계 규격 인증입니다. 특히나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표준 인증으로 정보보호 정책공급자 관계운영 보안 등 총 14개 분야 144개 세부 항목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검증된 기업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SK스페셜티도 올해 8월 정보보호에 대한 세계 최고 권위 국제 표준 인증인 ISO 27001을 획득했다고 합니다.
 

 

IS0 270001 인증을 위한 평가 분야를 알아볼까요? 더 구체적인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고, 간략한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안정책, 정보 보안 조직, 자산 분류 및 통제, 인력 자원 보안, 물리적 및 환경적 보안, 통신 및 운영 관리, 접근 제어, 정보 시스템의 구축과 개발 및 운영, 정보 보안 사고의 관리, 사업의 연속성, 준거성 등의 기준이 존재합니다. 체계적이고 다양한 부문을 검토하는 모습을 알 수 있는 만큼 기업이 해당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ISO27001국제 인증이 왜 필요할까요? 이는 회사의 사회적 책임 경영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정보 보안과 사회적 경영이 어떠한 관련이 있을까요? 정보는 회사의 중요한 자산이며, 정보 유출의 방식은 고도화되어가고 있습니다. 특히나, 고객의 개인정보 유출 문제는 최근에도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고객은 꼭 개인 고객이 아닌 기업도 해당하기에 데이터 소유 및 관리의 중요성은 광범위하게 확대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데이터를 다루는 모든 기업에서 관심을 가져야 하는 필수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J 여러분들도 취업 희망 대상 기업에서 어떠한 인증을 가지고 있고, 이를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