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 Careers Editor] SK커리어스 에디터의 The Best Moment Top 3!

SK커리어스 에디터의 The Best Moment Top 3!

 

SK커리어스 에디터가 단순 글만 쓰는 기자단이라 생각하면 오산. 에디터 활동을 마무리하며 SK커리어스 에디터이기에 경험해볼 수 있었던 짜릿한 순간, The Best Moment TOP 3를 소개한다.

SK Careers Editor 김지윤


The Best Moment 1. 

취준생의 마음으로, 하반기 면접 취재


<2014 하반기 SK하반기 면접 현장>

 

 

6개월 전, 취업 준비를 목전에 둔 예비 4학년으로서 ‘SK하이닉스 하반기 면접 취재는 정말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되었다. 회사에서의 면접이 끝일 것이라 막연히 생각했던 때라 버스를 타고 면접을 위해 연수원으로 이동한다고 들었을 때는 꽤나 충격이었다. 에디터 신분으로 현장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면접 분위기를 몸소 체험할 수 있었던 것도 삶의 자극제가 되었다. ‘더 열심히 살아야지, 더 분발해야지라는 다짐을 하게 했던 순간이랄까.

 

The Best Moment 2

CEO와의 만남

 

<2015 SK신입사원 ‘SK최고경영층과의 대화현장>

 

SK그룹 신입사원만이 누릴 수 있다는 SK그룹 전 관계사 CEO와의 만남. 이제 갓 SK그룹의 새내기가 된 신입사원들의 열정과 패기를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여러 CEO분들의 주옥 같은 조언들을 들을 수 있었던 정말 귀중한 시간이었다. 신입사원들의 돌발 질문에도 침착하고도 현명하게 답변해주시는 CEO들의 모습을 보며, ‘역시 CEO구나!’라는 걸 새삼 깨닫기도 했다. 내 마음 속 넘버 원 취재, SK커리어스 에디터만이 누릴 수 있는 절..의 기회다!


 

The Best Moment 3.

SK플래닛 사옥 탐방

<SK플래닛 사옥 모습>

담당 관계사 사옥 탐방은 SK커리어스 에디터가 누릴 수 있는 특권이다. SK플래닛 담당 에디터로서 방문과 견학의 기회를 얻을 수 있어 기뻤던 것은 두 말하면 잔소리! 회사 구성원이 아니고서야 어떻게 회사 곳곳을 둘러 보겠는가! IT회사들의 새로운 성지로 불리는 판교 테크노밸리에 위치한 SK플래닛 사옥은 그야말로 보는 순간 놀랄 수밖에 없었다. 구성원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도록 회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으며, 사원들을 위한 휴식 공간과 널찍하면서도 쾌적한 공간 구성이 SK플래닛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의 원천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 언젠가 이곳에 발을 디딜 앞으로의 나를 꿈꾸면서 멀지만 또 방문하고픈 SK플래닛 사옥 방문이 나의 마지막 The Best Moment!

 

 

지윤’s Tip

기획 소재를 찾고 마감시간에 쫓기다가다도 업로드 된 기사를 보고 뿌듯해 했던, 애증(?)의 SK Careers Editor 활동이 이제 수료만을 앞두고 있습니다. 아쉽고도 아쉽지만 2기 에디터들이 더 잘해줄 것이라 믿습니다. 나 자신을 한 단계,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SK Careers Editor 활동, 강력 추천합니다! 망설이지 말고 과감히! 지원하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