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사한 마음을 빵에 담아 봐!" 쉽고 재미있는 홈 베이킹

"감사한 마음을 빵에 담아 봐!" 쉽고 재미있는 홈 베이킹

연말, 연초는 한 해를 정리하고 새롭게 출발하는 시기이다. 이럴 때일수록 고마운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적은 비용으로 조금만 시간 투자를 한다면 만들 수 있는 베이킹 레시피를 소개한다.

 

SK Careers Editor 김지수

 

여러 명에게 선물하고 싶다면? 초콜릿 타르트가 정답!
타르트의 종류는 다양하다. 안에 뭘 넣느냐에 따라 그 맛은 천차만별. 그 중 겨울에 어울리는 타르트는 달콤 쌉싸름한 맛이 일품인 초콜릿 타르트! 

 


▶ 재료: 중력분(박력분 가능), 슈가파우더, 설탕, 버터, 생크림, 계란, 커버춰 초콜릿(총 6개)
베이킹을 시작하기 전, 커버춰 초콜릿 190g, 중력분은 180g, 슈가파우더 30g, 설탕 20g, 버터 200g, 생크림 (빵집에 가면 소량으로 판다) 50g 그리고 풀어놓은 달걀 1개를 미리 준비한다. 이렇게 미리 계량해놓으면 조리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1. 버터를 전자레인지에 20초씩 돌려 녹인다. 이후 슈가파우더를 체에 버터 위에 뿌린 후 섞는다.
2. 1번에 미리 풀어놓은 달걀을 붓고 또 섞는다.

 


 
3. 다 섞은 후 2번에 체로 친 중력분을 뿌려 넣는다. 그 후 섞고 랩을 씌워 냉장고에 1시간가량 넣어 놓는다. (기다리는 동안 가또쇼콜라를 만들기 시작하면 된다.)

 

 

4. 한 시간 후 냉장고에서 반죽을 꺼내 총 6개의 덩어리로 나눠 타르트 모양으로 반죽한다. 이 때 오븐은 180도로 예열해 놓는다.

 

 

5. 반죽한 타르트를 틀에 넣고 포크로 콕콕 찍어 구멍을 낸다. 
* 이때 단 맛을 꺼려하면 그냥 내버려두되, 촉촉한 초콜릿을 맛보고 싶다면, 반죽 위에 쌀 혹은 콩 등 무거운 것들을 올려 놓아 반죽이 부풀지 않게 한다. 


6. 오븐에서 180도로 30분간 틀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굽는다. 
 

 

7. 오븐에 타르트 틀을 넣은지 15분 정도 지났을 때 커버춰 초콜릿을 전자레인지에 넣어 20초 간격으로 확인한다. 초콜릿이 녹았을 때쯤 생크림을 섞어준다.  생크림을 섞어주지 않으면 초콜릿이 너무 딱딱하게 굳어, 먹을 때 식감이 부드럽지 못하다는 사실, 기억하자.

 

 

8. 타르트를 오븐에서 꺼내 올려준 쌀을 빼고 숫가락을 이용해 초콜릿을 올려준다.

 


9. 장식하면 끝! 완성! 휴지 시간, 오븐 사용 시간 등으로 만드는 것만 해도 2시간 30분가량 소요되지만,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한 초코 타르트에 도전해 보자!  

 

"세상에 하나뿐인 가또쇼콜라가 여기에 있네~"
지금부터 만들게 될 가또쇼콜라는 시중에서 파는 초코 케이크보다 덜 단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쉽게 물리지 않고, 어른들도 좋아한다. 에디터처럼 전동 거품기가 없다면 손은 조금 아프겠지만, 한 번 만들면 10번은 더 만들게 된다는 가또쇼콜라의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재료: 버터 40g, 커버춰 초콜릿 50g, 달걀 노른자 40g (달걀 두개), 설탕 40g, 생크림 30g, 달걀 흰자 70g, 설탕 40g, 중력분(박력분 가능)12g, 코코아가루 30g . * 설탕은 각각 40g씩 다른 용기에 준비해 놓는 것이 편하다.

 

 

1. 달걀을 두 개 꺼내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한다.


2. 볼에 초콜릿과 버터를 넣고 이를 전자레인지에 20초씩 4~5번 돌린다. (20초마다 저어주고, 녹지 않았다면 한 두 번 더 돌려도 괜찮다.) 다 돌린 후 섞는다.

 


3.  달걀 노른자에 준비된 설탕을 넣고 연한 미색이 될 때까지 거품기로 젓는다. 황설탕을 썼을 경우, 조금 걸쭉해졌다 싶을 때까지 젓는다. 빠르게 섞어야 하고, 한쪽으로 눕혀서 섞으면 더욱 빠르게 할 수 있다.

4. 3번을 2번에 붓고 거품기로 섞어준다.
5. 4번에 생크림을 넣고 거품기로 섞어준다.

 

 

6. 5번에 체에 친 코코아가루와 중력분을 넣어준다. (체에 치지 않으면 케이크가 덜 부드러우니 꼭 체에 치길!) 이때 오븐을 180도로 예열한다.

 

 

7. 다른 볼에 미리 준비된 설탕과 달걀 흰자를 넣고 거품기로 젓는다. 얼마나? 색이 아래와 같이 될 때까지 젓는다. 이것을 머랭이라고 하는데, 머랭이 물처럼 뚝뚝 떨어지지 않고 반죽이 되었다 싶을 때까지 섞는다. 전동 거품기가 없다면 약 15분 소요 된다.

 


8. 만든 머랭을 6번에다가 부어 주걱으로 섞는다. 
9. 틀에 종이를 깔고 8번을 붓는다. 이후 오븐에서 180도로 40분간 구워준다.

 

 

10. 오븐에서 꺼내 체를 이용해 슈가파우더를 뿌려 장식해준다. 완성!

 

 

 

한 해가 끝나고, 또 새로운 해가 다가왔다. 이참에 고마운 사람들에게 정성을 담긴 초코 타르트와 케이크를 선물해 보자. 그 어떤 비싼 선물보다 못할 리 없을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