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채용 공식블로그

남자의 인상, 눈썹으로 쓱 바뀐다

자신을 꾸미는 것 또한 중요해진 요즘 사회에서, 평소 인상이 강하다는 말을 자주 듣는 A군은 고민이 많다. 강한 인상 때문이다. 면접에서 호감형으로 보이고 싶어 웃는 연습도 많이 해 보지만, 어쩐지 쉽사리 바뀌지 않는데, 이때 A군에게 필요한 건 무엇일까? 장담컨대, ‘눈썹 다듬기’는 그의 고민을 해결해 줄 탁월한 선택지가 될 것이다.

 

SK Careers Editor 김소연


눈썹, 당신의 생각보다 무척 중요한 신체 부위
면접에서 좋은 인상으로 보이기 위해 고민했던 경험이 있다면, 한 번은 들어봤을 것이다. 눈썹이 사람 얼굴에서 얼마나 큰 부분을 차지하는지 말이다. 대표적인 예로, 인기가수 소녀시대의 멤버인 효연을 들 수 있다. 실제로 그녀는 눈썹 모양을 바꿔 부드러운 이미지 연출에 성공했다는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눈썹 모양에 따른 인상 변화>


눈썹은 모양에 따라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가장 일반적이고 깔끔한 인상을 주는 일자 눈썹, 강하고 샤프한 이미지를 주는 각진 눈썹(갈매기 눈썹), 부드러운 인상을 주는 아치형 눈썹(둥근 눈썹)이다.


TIP) 성공적인 눈썹 다듬기를 위해서는 일자눈썹, 각진 눈썹, 둥근 눈썹 중 자신의 얼굴에 가장 잘 어울리는 눈썹 모양을 찾아 그대로 ‘다듬'는 게 관건!


일반적으로 강한 인상을 가지고 있는 남성분들은 각진 눈썹을 가지고 있고 눈썹 산이 높고 두꺼운 경우가 많다. 이 눈썹을 일자 눈썹으로 만들기 보다, 살짝만 다듬어도 깔끔한 인상으로 보일 수 있다.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훈남이 되는 방법! 이제부터 공개한다.

 

그래서 어떻게 한다고요?
Step1 눈썹 키트 구매

 


준비물: 눈썹 칼, 눈썹가위

 

준비물은 간단하다. 눈썹 칼과 눈썹 가위만 있으면 된다. 눈썹 칼의 경우, 일반적으로 아이브로우와 아이브러시가 함께 있는 일체형이 많이 판매 된다. 구매하지 않아도 큰 상관 없다. 없어도 되고, 주변 여자사람에게 물어보면 대부분이 가지고 있을 테니 빌려도 된다. 시중에는 눈썹 칼과 눈썹가위, 남성을 위한 눈썹 다듬기 전용 키트(아이브로우, 아이브러시 등 포함)를 판매하기도 하는데 가격이 조금 비싼 게 흠이다.

 

Step 2 눈썹 모양 잡기
아이브로우가 있다면 눈썹을 다듬기 전에, 살짝 그려주는 것도 괜찮다. 하지만 사실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아이브로우를 그린 후 나머지 부분을 잘라내면 편하긴 하지만, 진하게 그리고 다듬고 지워낼 경우, 생각하지도 못했던 눈썹의 빈 공간에 당황할 수 있기 때문. 본인의 눈썹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보면서 다듬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고 감히 말하고 싶다.

 


<눈썹을 다듬기 전 박노아 군의 모습>


위 사진의 주인공인 박노아(23, 연세대) 군의 눈썹의 경우, 각진 눈썹의 형태를 띠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때 일자 눈썹으로 과도하게 모양을 바꾸려고 하다 보면, 눈썹 꼬리 쪽에 눈썹이 별로 없어 그 공간에 눈썹을 그려줘야 하는 사태(?)가 발생한다. 그러므로 이럴 때에는 자신의 눈썹 모양에 기초해서 다듬는 것을 추천한다.

 

Step3 눈썹 모양 외의 부분 다듬기
일반적으로 남성의 피부는 여성보다 건조해서 그냥 면도를 하게 되면 아플 수 있다. 하니 면도를 하기 전에, 일단 눈썹에 로션이나 수분크림을 바르자. 평소 수염을 면도하기 전, 면도 크림을 바르는 것과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수분크림 바른 모습(좌)과 자를 부분(우)>


이제, 위 사진처럼 점선으로 표시 된 곳의 눈썹을 제거할 건데, 눈썹이 많지 않다면 핀셋으로 뽑는 것도 좋다. 잠깐의 고통으로 긴 행복을 누릴 수 있나니… 하지만 아픈 게 너무 싫다거나 귀찮다면 눈썹 칼로 정리해도 오케이! 단, 눈썹을 다듬을 때 눈썹 앞머리는 절대 NO, 눈썹 산 부분은 많이 건드리지 않는 것이 최고다. 다듬어도 상관 없지만 자칫 잘못하면 눈썹 다듬은 티가 많이 나, 너무 인위적이게 보이기 십상이다.


TIP) 아래 부분 다듬을 때 조금씩 조심히 다듬자. 혹시라도 잘못되면 되돌릴 수 없다…

 

Step 4 눈썹 길이 다듬기
아이브러시가 있는 경우, 눈썹을 앞쪽은 위로 꼬리 쪽은 아래로 빗어준다. 없다면 촘촘한 빗으로 빗어도 무방하다. 그리고 나서 눈썹을 다듬은 아래 위 선에 기준을 두고 삐쳐 나온 긴 눈썹들을 가위를 이용해 잘라준다. 남자의 경우, 긴 눈썹들이 많아 지저분해 보일 수 있으니 길이를 꼭 다듬어 주자. 이제 길이까지 다듬고 나면 완성. 어떠한가,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은가? 
 

<Before & After 사진>

 

이처럼 깔끔한 눈썹으로 새롭게 태어났나면, 자신감을 가지고 SK 면접장의 문을 두드리러 가 보자.

 

 

 

 


Posted by SK Careers Journal skcareer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