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채용 공식블로그

숙취도 잠재워 줄 '호로록' 메뉴

 

깨질 것 같은 머리’, ‘연가시 마냥 찾게 되는 물’, ‘전날 한 구토로 텅 빈 뱃속술 마신 다음날 겪는 흔한 대학생의 모습이다. 다음날 해장은 필수가 아닌 의무! 온 몸에 뻗친 술기운을 달래는 최고의 메뉴가 있다면 바로 국물요리이다. 뜨끈하면서 얼큰하거나 담백한 국물을 호로록 하고 나면 지금까지의 고통은 모두 잊게 되게 되지만 효과가 너무 뛰어나 그날 밤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러 친구를 만나러 길을 나선 다는 부작용까지 유발하는 숙취밀땅메뉴 국물요리. 다양한 국물 요리들 중에서 에디터들의 해장을 책임지는 호로록 메뉴들은 무엇인지 확인해 보자.

 

SK Careers Editor. 영수증을 버려주세요

 

호로록!!!

좋지 아니한가  '해장칼국수'

학창시절 학교 근처에 단골 칼국수 집이 있었다토요일 자율학습이 끝나고 나면 다같이 몰려가 칼국수 한 그릇을 호로록 해치우곤 했다금방 배가 꺼져버리는 국수나나트륨이 과한 라면보다 굵직한 면발에 되직한 국물이 속을 편하게 만들어주었다그 이후로 나만의 BEST면요리는 바로 칼국수추운 겨울바람이 불거나술을 많이 마신 다음날이면 어김없이 칼국수 생각이 나곤 한다!


숙취가 내려가는 마법!

 

 

세상에는 다양한 해장법이 있다초코우유자몽라면 등 다양한 해장법을 거쳐 정착하게 된 나만의 해장음식은 바로해장칼국수이다통통한 면발과 함께 식도에 남아있는 술기운이 사라지며국물을 한 사발 비우고 나면 위-장까지 시원하게 숙취가 내려가는 마법을 만날 수 있다칼국수를 먹는 것은 해장에 효과 200%.
 

깔끔한 칼국수 국물이 생각날 때 대전 오씨칼국수

[대전칼국수 맛집 - 오씨칼국수]

 

페이스북 대전맛집 페이지에 추천된 것을 보고 가게 되었다어르신들가족들젊은 커플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번호표를 뽑고 대기하고 있다기본적인 대기시간은 30분에서 1시간 정도오씨칼국수의 이러한 인기는 자극적이지 않고 맑은 국물 때문이 아닐까오씨칼국수에 간다면 조개를 넣고 푹 끓여낸 물총을 주문해 같이 먹어야 한다본연의 맛으로도 충분하지만칼칼하게 먹고 싶은 날엔 이모님께 외쳐보자. ‘이모청양고추 주세요!’ 


[오씨칼국수]

주소대전광역시 동구 삼성동 304-36

전화번호042-627-9972

이용시간: 11:00~21:00 / 첫째, 셋째 월요일 휴무

가격: 손칼국수 5,000원 / 조기구이, 쭈꾸미볶음 각 1만3,000원


호로록 호로록!!!

국밥 한 그릇 말아 주소! '국밥'

아무리 배가 고파도 한 그릇이면 하루가 든든한 국산 대표 호로록 메뉴 국밥! 들깨가루가 듬뿍 들어가 고소한 맛이 일품인 순대국밥, 국물부터 건더기까지 전부 돼지로 이루어진 부산 대표 메뉴인 돼지국밥, 내장국밥으로 대표되는 깔끔하고 시원한 맛의 창평국밥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전날 과음한 친구와 함께 몹쓸 몰골로 먹는 한 그릇의 국밥은 전날 소진한 에너지를 채워주고 하루를 든든하게 해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게 해준다.

 

숙취, 해소와 예방을 동시에!                                                               

뜨끈한 국물과 함께 넘어가는 건더기와 밥은 빈속을 채워주고 술기운이 싹 물러나는데 만점이다. 더불어 전날 함께 마신 친구로부터 듣는 나의 진상 행동들은 다시는 술을 마시지 않겠다는 다짐을 하게하는 좋은 자극제가 될 것이다.    

 

장거리 연애 전 찬성합니다 모아원조국밥

[깔끔하면서 든든한 내장국밥- 광주 모아원조국밥]

 

많은 국밥들 중 나만의 국밥 박스오피스 1위에 평점 10점은 바로 내장국밥! 술 먹은 다음날 서울-광주 왕복 8시간의 거리라도 이동하고 싶은 생각이 들게 하는 모아원조국밥은 광주 동구 소태동에 위치한 조그만 국밥집이다. 광주에 가면 집 밥보다 먼저 이 집을 찾아 갈 정도로 맛이 환상적인데 무엇보다 내장국밥 특유의 비린 맛도 적도 깔끔하고 얼큰한 국물 맛이 최고이다. 그 누구를 데려가도 맛에 굴복 하게하는 이 집의 내장국밥은 너무 뛰어난 숙취 해소 효과로 되려 술을 시켜 마시는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한다.

 

[모아원조국밥]

주소광주광역시 동구 소태동 552-8

전화번호062-234-0510

이용시간: 11:00~22:00 

가격: 옛날국밥 6,000원

http://map.naver.com/local/siteview.nhn?code=15975653

 

호로록호로록, 호로, 록!!!

라멘 한 그릇 하실래예? '일본식 라멘'

누구나 일주일 동안 이 음식만 먹어도 살 수 있어.’라고 생각할 정도로 좋아하는 음식이 한 가지씩을 있을 것이다. 나에게 있어서 라멘이란 바로 그런 존재이다. 실제로 시험기간인 일주일 동안 매일 저녁을 라멘으로 먹은 적이 있을 정도로 정말 라멘을 좋아한다. 혹자는 특유의 향 때문에 또는 너무 진한 국물 때문에 느끼하다며 라멘을 싫어하지만, 깊고 진한 맛을 좋아하는 내 입맛에는 라멘이 딱이다. 딱 지금과 같이 추운 겨울, 라멘 한 그릇을 먹으면 온 몸이 따뜻해지며 힐링되는 느낌을 받는다.

 

대학가 라멘은 내가 접수한다.

친구들을 만날 때 주로 대학가에서 많이 만나는 편이다. 그럴 때마다 내가 항상 던지는 질문이 바로, “너네 학교 주변에 맛있는 라멘집 없냐?”이다. 대학가마다 유명한 라멘집 한군데는 있기 마련. 이렇게 친구들을 만날 때마다 유명한 라멘집을 가다 보니 웬만한 라멘 맛집은 다 꿰고 있는 라멘 전문가가 되었다. 라멘의 맛을 판단하는 기준은 딱 두 가지! 국물의 깊고 진한 맛과 면발의 얇으면서 쫄깃한 식감이다. 간단하지만 엄격한 이 기준에 따라 내가 선정한 라멘 맛집 두 군데를 여러분에게만 살짝 공개한다.

 

단연 BEST. 건대 입구  우마이도

[우마이도의 돈코츠라멘 오리지날맛]


앞서 소개한 가야가야는 평소 즐겨 찾는 가까운 곳이라는 점에서 점수를 더 주었지만이곳 우마이도는 내가 먹어본 라멘 중 단연 최고라 할 수 있다메뉴로는 돈코츠 라멘 오리지날과 매운맛 딱 두 가지뿐인데 생마늘을 그 자리에서 으깨 토핑을 해서 먹는 라멘맛은 환상이다반숙으로 삶은 달걀은 화룡점정느끼한 것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추천하는 것이 약간은 조심스러우나진정한 일본 라멘을 맛보고 싶다면 건대 우마이도를 적극 추천한다.


[우마이도 건대점]

주소서울특별시 광진구 화양동 3-29

전화번호02-467-8788

이용시간: 11:30~14:00 / 17ㅣ00~22:00

가격: 돈코츠라멘 오리지날 8,000원, 매운맛 9,000원 / 교자 3,000원 

홈페이지: http://www.umaido.co.kr

http://map.naver.com/local/siteview.nhn?code=12764501


에디터 추천! 라멘집 

[이대 가야가야’]

라멘을 좋아하다 보니 집 앞에 자주 가는 단골집이 당연히 있다그곳이 바로 이대 정문 앞 가야가야이다모든 메뉴가 다 맛있지만 특별히 추천하는 메뉴는 역시 깊은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는 돈코츠 라멘이다어제도 먹었다.

주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대현동 56-21, 전화번호: 02-363-7877, 이용시간: 11:00~21:00, 가격: 돈코츠라멘 7,000원

http://map.naver.com/local/siteview.nhn?code=13507856

 

 

수호’s Tip 

깨질듯한 머리, 텅 빈 속 더 이상의 숙취는 없다. 에디터들의 경험이 담긴 숙취해소 호로록 메뉴! 꼭 숙취해소가 아니더라도 뜨거운 국물이 생각나는 요즘 한 그릇 호로록 어떤가?

 

 

 

Posted by SK Careers Journal skcareer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