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로 향하는 치트키, SK Talent Festival 현장 탐색기

SK로 향하는 치트키, SK Talent Festival 현장 탐색기

SK의 구성원이 되기를 꿈꾸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SK Talent Festival이 지난 9월 5일, 6일 이틀에 걸쳐 서울 충정로 LW컨벤션에서 진행됐다. 2012년부터 진행된 SK Talent Festival은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취업준비생들이 사이에서 인기가 좋은 행사인데, 이번엔 SK Talent Festival의 어떤 점이 취준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SK Careers Editor 김현정

 

SK Talent Festival에 있는 특별한 3가지
 SK Talent Festival에는 SK가 있다

 

 

 

“SK를 알기 위한 3가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는 SK Talent Festival”

 

 

SK Talent Festival은 SK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Career 상담,  Career 특강, Job Talk라는 세 가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참가자가 관계사의 채용담당자와 1:1로 직무와 채용에 대해 개인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SK Career 상담, 관계사별 채용정보와 팁을 들을 수 있는 강연 프로그램인  Career 특강, 직무별 담당자와라운드 토크 형식으로 진행된 Job Talk까지!  참가자들에게 SK를 제대로 알려주기 위해 꼼꼼히 설계된 세 가지 프로그램을 통해 채용정보와 직무, 사내 분위기 그리고 선배들의 생동감 있는 경험까지 ‘진짜’ SK를 알아가는 기회를 제공했다.

 

 

SK플래닛 엔지니어 직군 Career 특강에 참여한 정선민(멀티미디어 공학과) 씨는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며 만족을 표했다. “SK플래닛은 어떤 직무 역량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입사를 하게 된다면 11번가의 글로벌 진출 속에서 제가 어떤 것을 기여할 수 있을 지 알고 싶어 Job Talk에 참가했어요. SK Planet에서 어떤 직무를 하고 있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았고 다른 지원자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도 들을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SK Talent Festival에는 Talent가 있다
 

 

“SK Talent Festival을 제대로 즐길 준비가 된 참가자들”

SK Talent Festival은 단순히 회사가 참가자들에게 일방향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회사와 참가자들이 쌍방향 소통을 하는 활발한 소통의 장이었다. 그래서인지 SK Talent Festival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해온 참가자들이 많이 볼 수 있었다. 참가자들은 미리 관심있는 SK 관계사에 대해 조사를 해오기도 하고 자신의 경험들을 정리해오는 노력을 보였다. 또한 모두들 각 프로그램에서 정말 진지하고 열성적인 자세로 참여하여 자신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찾아가는 모습이었다.

 

SK이노베이션 Career 상담에 참여한 정소영(사회교육과) 씨는 이번에 하반기 그룹 채용에 지원을 할 계획은 없다. 그럼에도 이번 SK Talent Festival에 참가한 이유는 직무에 대한 정확한 동향을 파악하고 실무자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서다. “저는 취업 준비의 시작은 나를 아는 것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프로그램에 참가하기 전에 저라는 사람에 대해 정리를 해보고 왔습니다.”

 
<Career 상담을 받기 전에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참가자들>

 

SK텔레콤 Career 상담에 참여한 송용훈(성균관대 경영학과) 씨는 직무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와 필요한 직무 역량에 대해 알고 싶어 이번 행사를 찾았다. “준비해온 이력서를 바탕으로 SK Talent Festival에서 제공하는 자기소개서 포맷에 맞춰 자기소개서를 작성한 뒤, 상담을 받았습니다. 같은 직무를 지원한 분들과 함께 상담을 받았는데 제가 생각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 질문해줘서 그것에 대한 답변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SK Talent Festival에는 Festival이 있다

 

 

“SK와 참가자가 함께 즐기는 SK Talent Festival”

자칫 딱딱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될 수도 있는 행사. 하지만 SK Talent Festival에는 곳곳에서 웃음소리가 터져 나왔다. 채용담당자들은 사회로 나갈 준비를 하는 참가자들에게 선배의 마음으로 진심 어린 조언을 해주고 참가자들은 허심탄회하게 자신들의 고민을 이야기했다. 상담을 기다리는 취준생들을 위해 한 켠에는 음료를 제공하는 미니 카페도 준비되어 있었다.

 

  <Career 특강을 기다리는 참가자들>, <참가자들에게 제공되는 카페 음료>


참가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기를 위해 각 프로그램을 열심히 준비해주신 각 관계사의 채용담당자 덕분에 이번 SK Talent Festival 역시 모두에게 알찬 시간이 됐다. 2016 SK 하반기 그룹 채용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을 취업 준비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음은 두말하면 잔소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