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 E&S, 문송하지 않아도 될, 문과 지원 가능 직무 파헤치기!

SK E&S, 문송하지 않아도 될, 문과 지원 가능 직무 파헤치기!
SK E&S 내 직무 하면 떠오르는 가장 큰 이미지, 이공계. 그래서 E&S를 관심 있게 지켜보지 못했던 문과, 인문계열 친구들은 섣불리 ‘저 곳은 내 길이 아니야~’라고 생각이 많이 들었을 것이다. 과연, SK E&S엔 우리들 생각과 같이 이공계 직무만 존재할까? 실상은 그렇지 않다는데, ‘문송’하지 않아도 될 SK E&S의 직무를 알아보자!

 

SK Careers Editor 채소희


 

 

 당신이 궁금한 E&S 문과 직무파트!

E&S는 SK의 대표 에너지 회사로 LNG, 전력, 집단에너지, 신재생에너지에 이어 해외 에너지 사업까지 영역을 확장하여 수행하고 있는 국내 1위 도시가스 서비스 기업이다. E&S가 국내 1위 도시가스 서비스 기업이 되기 까지, 열심히 부스터를 달아준 이들이 있었으니! 전투에 나설 태세를 꾀하여 성공으로 이끈 이들! 그들은 바로 문과직무이다. 절대로 없어서는 안 될 그들! E&S 속 숨은 진주, 문과 직무파트를 알아보자!

 


 

 SK E&S의 인문계 지원 가능 직무 PART? 
 

 

경영지원 – HR (상경계열, 인문계), 기획 (상경계열), 구매 (전공무관), compliance (인문.사회계열), 법무 (법학전공자), CR, PR (인문계열)
도시가스사업 – 도시가스사업(공학 및 상경계열)
전력사업 – 전력사업기획 (공학 및 상경계열), 전력사업개발 (공학 및 상경계열),
LNG사업 - LNG사업기획/개발 (상경 및 공학계열), UpStream (공학 및 상경계열),
LNG Marketing (상경 및 인문계)
G&R사업 - Global사업개발(상경 및 이공계), Renewables사업 (상경 및 공학계열)
참고사이트 : SK Careers – SK E&S 직무 상세설명 페이지 (http://www.skcareers.com/CONTENT/KOREAN/HR/HRM2002.aspx?p=ES)

 

 사실인지 궁금해요!



 

실제로 E&S에서 근무하는 인문계 전공자들이 있는지 채용담당자에게 간단한 인터뷰를 요청해보았다.

Q1. 실제 E&S에 인문계 친구들이 지원을 많이 하나요? 이공계와 인문계 지원률이 어떻게 되는지?
꽤 많이 지원을 합니다. 실제로 지원자들 비율로도 이공계, 인문계 차이가 많지 않습니다.

Q2. 그렇다면, 현장에서 직접 근무를 하고 계신 인문계 전공자들도 많은지?
 저도 인문 전공이였고, 옆에 함께 앉아 있는 사원도 인문 전공이었듯, 실제로도 많은 인문계 전공자들이 근무를 하고 있으며, 경영, 경제 등의 전공자들도 많고, 문, 이과가 아닌 다른 전공자들도 실제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Q3. 어떠한 분야에 인문계 전공자 친구들이 많은 지원을 하고 있나요?
경영지원에 많은 인문계 전공자 친구들이 지원을 하고 있으며, 실제로도 근무를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손익관리, 경제성 평가 등 이름은 공대스럽(?)더라도 상경계열의 전공생들이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SK E&S는 이공계 뿐만 아니라 인문계 직무파트도 존재하고 있었다는 사실! 심지어 E&S에서 활발한 활약 중인 인문계 직무파트! 우연히, 혹은 E&S에 대한 관심으로 이 글을 보고 있는 인문계 당신! 무궁무진한 미래성장가능성을 지닌 에너지의 중심 E&S 채용에 도전해보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