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 SK 상반기 그룹 채용: 캠퍼스 리크루팅 SK바이오팜 편

2017 SK 상반기 그룹 채용: SK바이오팜에 여기 여기 붙어라

3월 9일~3월 24일까지 예정돼있는 2017 SK그룹 상반기 공개채용! 다들 알고 계시죠? SK그룹은 취업준비생에게 도움이 되고자 항상 캠퍼스 리크루팅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팜 또한 이번 상반기 공개채용 관계사 중 하나로서 캠퍼스 리크루팅을 개최하고 있는데요, 그럼 그 뜨거운 현장으로 출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K Careers Editor 김보현

 

 

 <상담을 진행 중인 SK바이오팜의 채용담당자>

 

3월 13일(금) 고려대 하나 과학관에서 열렸던 SK바이오팜 캠퍼스 리크루팅에서는 많은 취준생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SK바이오팜에서는 어떤 인재를 뽑는 걸까요? SK바이오팜의 인사담당자이신 김태근 매니저님을 만나보았습니다.

 

Q. 이번 채용 공고를 보니 연구 관련 직무를 많이 뽑으시던데 이번 상반기 채용에 가장 강조하고 싶은 인재상이 있으신가요?
SK바이오팜에서 강조하는 인재상은 “패기”입니다. SK바이오팜은 CNS(중추신경계), 항암 분야의 신약개발을 연구하는 회사로 단기간에 성과를 내기보단 중장기 연구과제를 통한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약을 개발하는 절차는 신약 물질 발굴, 약효성과 안정성의 테스트 그리고 임상실험까지 모두 끝마쳐야 하므로 최소한 5년에서 10년 이상도 걸립니다. 그러므로 눈앞의 실패와 어려움에 굴복하지 않고, 스스로 높은 목표를 도전하고 달성하기 위해 기존의 틀을 깨는 과감한 실행력을 가진 패기있는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지원서 작성 유의사항에 보면 군대 경험이나 개인 경험은 자기소개서 쓸 때 지양하라고 하던데 그럼 어떤 경험이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적합하다고 볼 수 있나요?
SK바이오팜은 연구소로 구성된 회사로서 대부분 석사 이상의 연구원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시에는 대학원 생활(석사 또는 박사과정) 중 연구실에서 얻은 경험이나 연구과제 중 얻은 과제진행 능력, 실험스킬 또는 연구 Tool사용 경험 등을 위주로 작성하는 것이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더불어 장기적인 프로젝트가 많으므로 연구과제 진행중 실패를 극복한 경험, 새로운 방법을 고민해서 원하는 목표를 이룬 경험 등을 통해 본인의 도전정신도 보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정리하면, SK바이오팜은 석사 이상의 연구원의 채용이 많기 때문에 동아리나 학부경험보다는 연구실에서 실험을 하면서 얻은 경험과 연구성과 위주로 적는 것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Q. SK바이오팜의 전년도 대비 이번 채용 규모는 얼마나 되나요?
작년 하반기 채용인원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하지만 지원자분들의 역량에 따라 채용규모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채용 규모가 10명이었을 때, 면접 결과 저희에게 적합한 지원자가 15명이 있어, 모두 채용한 사례도 있습니다. 즉, 정해져 있는 TO에 얽매이지 않고 SK바이오팜에 걸 맞는 역량을 가진 인재라면 채용을 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Q. SK바이오팜의 근무환경은 어떤가요?
SK바이오팜 근무환경의 장점은 크게 세 가지로 말할 수 있습니다. 첫째는 SK바이오팜의 연구소는 판교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지리적 특성상 수도권 지역 어디든 간에 출퇴근하기 편하다는 겁니다. 

 

둘째는 연구소의 여성구성원의 비율이 여성이 더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남자와 여자 사이에 서로 존중하는 문화가 발달되어 있고, 선후배 간 자유로운 의사교환이 가능한 소통문화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출퇴근 시간이 자유롭다는 것인데 일반 회사처럼 9시 출근, 6시 퇴근으로 근무시간이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하루 8시간 기준으로 유연근무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전날 늦게까지 연구했다면 다음날 좀 늦게 출근하는 것처럼 자유로운 근무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Q. 이번 상반기 채용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을 위한 팁이 있다면?
SK바이오팜 뿐만 아니라 취업준비생분들께 드리는 팁은 첫 번째로 원하는 직무에 대한 취업상담과 자료조사를 통해 관련 분야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정리된 정보를 통해 내가 과연 이 직무에 관심이 있는지, 이 분야에서 어떻게 성장하고 싶은지에 대한 고민을 하시길 바라며, 마지막으로 본인의 학창시절의 기억나는 경험과 강점/보완점, 취업을 희망하는 회사의 정보를 정리해 본다면 원하는 직무에 대한 취업준비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SK바이오팜의 채용담당자 김태근 매니저>

 

김태근 매니저님은 SK바이오팜에 취업하기 위해선 가장 중요한 것이 연구경험이라고 밝혔는데요. SK바이오팜이 현재 진행 중인 연구를 미리 알고 준비한다면 SK바이오팜 취업, 당신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