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채용 공식블로그

에디터가 대신 전하는 SK 캠퍼스 리크루팅 리얼 후기


개강과 함께 SK 캠퍼스 리쿠르팅이 돌아왔다. 캠퍼스 리쿠리팅을 못 가서 아쉽다면, 지금 바로 에디터와 함께 SK㈜ C&C 캠퍼스 리쿠르팅 현장을 따라가보자.

SK Careers Editor 양정윤

 

 Step 1. 설명회
 


설명회는 SK 회사소개, 인재육성, 인재경영, 2017년 상반기 인턴사원 모집 설명 순으로 진행되었다. 그 중 2017년 상반기 인턴사원 모집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자. 모집직무는 ICT분야이며, DT(Digital Transformation) 위주로 채용이 진행된다. 상반기 인턴에 지원했다가 불합격해도 하반기 공채에 불이익이나 필터링은 없다. 상반기 인턴 면접은 실무자들이 진행하며, 1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회사 모집분야 모집직무 전공분야 모집인원

 


2017 상반기 SK㈜ C&C 인턴사원 세부직무는 R&D, Application, Infra이며, 채용일정은 다음과 같다. SK㈜ C&C에 지원할 사람들은 참고하도록 하자.

 

<출처: SK주식회사 C&C 블로그(http://blog.skcc.com/3243)>
 

 


 Step 2. 1:1 상담
 
<캠퍼스 리크루팅에서 1:1 상담을 하고 있는 학생들>


SK㈜ C&C 상담부스에는 종일 채용상담을 하러 온 학생들로 북적거렸다. 설명회가 끝난 후, 발표를 맡았던 SK㈜ C&C 이영두 대리와 인터뷰를 하였다. 설명회에서 미처 풀지 못했던 궁금증을 풀어보자.

 

 Step 3. 전격 인터뷰

 


<SK㈜ C&C 이영두 대리>


1. 이번 인턴채용규모가 어떻게 되나요?
00명이고, 예년 수준으로 선발 예정입니다.

 

2. 전반적으로 SK가 도전적인 인재상을 제시하는데, 특별히 SK㈜ C&C에서 강조하는 인재상이 있나요?
저희 회사 슬로건이 Creative ICT Factory이기 때문에, SK의 도전적이고 패기 있는 인재상을 추구하면서도 Creative한 인재를 선호합니다.

 

3. ICT 비전공자들에게 부족한 부분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점을 어필하면 좋을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모집 요강의 우대 전공은 동일한 조건일 경우 ‘우대’사항일 뿐 최우선적으로 고려되는 요소는 아닙니다. 비단 학업 과정을 통해 ICT 관련 지식과 역량을 학습하신 분들 외에도 패기를 가지고 자발적으로 ICT 분야에 대한 역량을 쌓아오신 우수한 융합형 인재 분들과도 인턴십을 함께하고자 하므로, 비전공자 분들도 ICT 분야에 역량과 관심이 있다면 얼마든지 지원 가능합니다. 채용 전형은 전 전형이 Blind로 진행되고 있으므로, 전공/비전공 여부에 무관하게 직무와 관련된 본인의 경험과 역량을 충분히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4. 채용 시 대학원생이 학부생에 비해 메리트가 있나요?
합격률을 볼 때 그렇지 않으나, 대학원생에 대한 불이익도 없습니다. 동일한 평행선 상에서 본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석사 이상이 유리하거나, 학사가 불리한 점은 없습니다.

 

5. ICT직무의 경우 IT활용능력이 중요할 것 같은데, 코딩이나 프로그래밍 테스트를 따로 하나요?
2016년 하반기 공채 전형 시 진행하였으나, 선발 및 배치의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였을 뿐 당락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습니다. 면접전형의 구성은 매 채용 시기마다 변화하고 있어, 금번 인턴사원 선발 시 진행할지는 미정입니다.

 

6. 이번 채용은 자격증이나 어학성적을 보는 건가요?
어학성적은 전혀 받지 않고 있으며, IT에 대한 관심을 어필하실 수 있도록 “IT 관련 자격증”을 입력하실 수 있으나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지는 않으므로, 자격증이 없다고 하여 불이익은 없습니다.

 

7. 면접을 매년 유동적으로 진행한다고 들었는데, 작년 인턴 면접은 어떻게 진행했는지 궁금합니다.
2016년 상반기 인턴사원 선발 면접의 경우, 현업 실무자 분들이 면접관으로 참여하여 자유 형식의 PT 발표 후 자기소개서 기반 질의응답이 이루어졌습니다. 올해 면접전형도 큰 틀에서는 차이가 없을 것 같으나, 세부 구성에 관해서는 아직 미정입니다.

 

8. 인턴에 투입되면 실제로 어떤 직무를 맡게 되나요?
2017년 상반기 인턴사원으로 입사하시면 크게 New ICT 분야의 DT(Digital Transformation) 사업 영역 및 IT Service 사업 영역의 두 영역에 배치되어 업무를 수행하실 것입니다.

배치 부서는 자기소개서, 면접 등 전형 과정에서 드러내신 관심 분야와 보유하신 역량 등을 고려하여 선정됩니다. 배치 후에는 현업 멘토님과 충분한 상의를 통해 수행 업무, 과제를 선정하고, 멘토님의 도움을 받아 실제 업무를 수행하게 되실 것입니다. 실제로 인턴십 기간 동안 전문성을 인정 받아 큰 프로젝트의 일원으로 활동하게 된 사례들도 많이 있습니다.

 

9. 지금까지 지원자들이 가장 궁금해했던 질문이 무엇이었나요?
- 작년에 떨어졌는데 또 지원해도 되나요?
- ICT분야의 전문성에 대한 자신이 없는데, 지원을 해도 될까요?

이 두 가지가 가장 많았습니다. 두 질문에 대한 답은 "상관없다"입니다. 경력사원 채용과 달리 인턴이나 신입사원 여러분에게 입사 즉시 전문성을 가지고 성과를 창출하는 것을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잠재력과 가능성을 보유한 신입사원들이 충분한 교육과 일을 통해 회사의 미래를 이끌어나가는 주축으로 성장하시기를 기대하는 채용이기 때문에, 본인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잠재력을 뚜렷하게 어필하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0. 지원자들이 자기소개서에서 강조해야 할 점이 있다면?
이번 자기소개서 문항은 SK의 인재상인 ‘패기’와 연결되어 있으므로, 각 문항이 요구하는 패기의 요소들을 이해하고 지원하시는 직무와 연계하여 작성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직무’ 관련 문항에서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ICT 분야에 대한 본인의 역량과 관심을 충분히 어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 마지막으로 지원자들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현재 SK㈜ C&C는 기존 IT 사업영역뿐 아니라 New ICT분야에서 많은 도전과 투자를 하고 있고, 실제로도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이런 Digital Transformation의 시기에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지니신 여러분과 함께 2017년 상반기 인턴십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ICT 영역에 역량과 관심을 보유하신 분들께서 많이 지원하셔서 SK주식회사 C&C와 함께 ICT 전문가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Posted by SK Careers Journal skcareer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