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장, 어디까지 가 봤니?] 길음동 길음시장 편

길음시장 탐방기

한번에 모든 걸 즐기자!

먹거리, 패션, 술 안주까지. 이 모든 걸 한 번에 즐기고 싶다면, 길음시장이 답이다.

SK Careers Editor. 정석희


길음시장?

에디터들이 이번에 찾아간 곳은 길음역 근처에 위치한 길음시장이다. 특별히 붙여진 이름은 없지만 소문난 맛집부터 분식, 난초, , 반찬에 이르기까지 없는 것이 없는 곳! 시장계의 종합선물세트라 불릴 만한 길음시장으로 찾아가 보자.


 

 

 

길음시장 찾아가는 법

 

출처네이버 지도

 

 

  

길음시장도 식후경

본격적인 시장 투어에 앞서 우선 배부터 채우자. 길음시장으로 들어가기 전, 입구 근처에는 유명한 분식집이 있다. 서울 3대 떡볶이 중 하나라 불리는 <불난집>이다. 이렇게 유명한 곳을 그냥 지나칠 수 없다. 간단하게 떡볶이와 계란말이김밥을 먹으며 맛을 음미하자. 한 입에 쏙 들어가는 떡볶이는 조금 매울 수 있지만 역시 3대 떡볶이라는 생각이 들 것이다.

 

  <가격> 떡볶이 1인분: 3,000 / 계란말이김밥 1인분: 2,000

 

길음시장 안에는 더욱 유명한 맛집이 있다. 무려 40년이나 된 순대 국밥 집이다. 요리하는 곳 바로 앞에서 국밥 한 그릇을 먹을 수 있어 더욱 장인의 식당이라는 생각이 든다. 앉으면 따로 주문할 필요도 없이 인원에 맞게 국밥이 나온다. 밥과 고기, 여러 양념들이 한 번에 들어가 있는 국밥은 보기만해도 푸짐하다.

  

<가격> 순대 국밥 1인분: 4,000

 

시장 둘러보기

 

길음시장에는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다배를 채웠다면 이제는 본격적으로 쇼핑에 나설 때다길음시장 안쪽에는 난초부터 의류반찬거리 등 시장하면 떠오르는 상점들이 줄 서있다마음 따라 시장을 둘러보며 구경도 하고 저렴한 가격에 쇼핑도 해 보자.


# COURSE THEME_4호선

 

 

길음시장만 방문하기엔 뭔가 심심하다면, 함께 방문할 수 있을만한 장소를 찾아보자. 길음역에서 4호선을 따라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지역들이다.

 

혜화역_길음역에서 세 정거장이면 충분한 혜화역. 마로니에 공원에서 열리는 다양한 공연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좋은 지역이다.


동대문역사문화공원_혜화역에서 두 정거장 떨어진 동대문 역사 문화공원은 이전부터 쇼핑의 천국이었다. 물론 이제는 쇼핑뿐만 아니라 문화 전시관이 있어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명동역_동대문역사문화공원에서 두 정거장 거리의 명동역은 언제나 붐비는 사람들로 유명한 곳이다. 게릴라데이트, 프리허그와 같이 예기치 못한 이벤트가 열릴 정도로 핫플레이스이다.



# EDITOR'S COURSE


 


[시장, 어디까지 가봤니?] 1탄, 창신동 문구완구시장 편 

[시장, 어디까지 가봤니?]창신동 문구완구시장 편
시장, 어디까지 가봤니?창신동 문구완구시장 편 동대문을 옷만 파는 곳이라 생각했다면 시각을 달리해봐도 좋다. 문구, 완구의 천국이라 불리는...
blog.naver.com
본문으로 이동


[시장, 어디까지 가봤니?] 2탄, 제기동 약령시장 편 

[시장, 어디까지 가 봤니?]제기동 약재시장 편
시장, 어디까지 가 봤니? 제기동 약재시장 편시장 타파 2탄! SK커리어스 에디터들이 제기동 약재시장에 나타났다. 말린 개구리에서 녹용까지, ...
blog.naver.com
본문으로 이동


[시장, 어디까지 가봤니?] 3탄, 동묘 구제시장 편 

[시장, 어디까지 가 봤니?]동묘 구제시장 탐험기 편
시장, 어디까지 가 봤니? 동묘 구제시장 탐험기 편서울에서 뭐하고 놀까? 카페, 맛집 탐방, 산책하기…. 다 아니야!!! 이젠 색 다른걸 하고 싶다...
blog.naver.com
본문으로 이동


석희's Tip

길음시장의 순대 국밥과 떡볶이는 에디터 인생에서 손에 꼽을 만한 맛이었다고 생각한다. 다시 한 번 그 맛을 보러, 물론 길음시장의 정취도 함께 느끼러 다시 가보고 싶은 시장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