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플래닛] 플랫폼 세상의 Global Leader, SK 플래닛

플랫폼 세상의 Global Leader, SK 플래닛

 

‘T 으로 목적지까지 가장 빠른 길을 찾고, 멀리 살아 만나기 힘든 친구에게 시럽 기프티콘으로 생일 선물을 보내고, ‘11번가에서 쇼킹딜로 할인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생필품을 구매하는 당신이 모든 것이 전부 ‘SK 플래닛과 관련이 있다는 것 알고 있었는가? 이처럼 SK플래닛은 우리 생활 전반에 깊숙이 스며들어 있다. 지금부터 SK 플래닛에 대해 알아보자.

 SK Careers Editor. 김지윤

 

SK 플래닛, 그 기업이 궁금하다

 

( 이미지 출처 : SK 플래닛 공식 홈페이지 http://www.skplanet.com/ )

 

SK플래닛의 플래닛‘Platform + Networking’의 합성어로, 2011 10 SK텔레콤의 자회사로 출범하여 2013년에 SK마케팅앤컴퍼니(SK M&C)와 합병을 통해 ·오프라인 마케팅을 아우르는 통합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진화 중이다. SK플래닛은 넥스트커머스,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개방과 공유의 정신을 바탕으로 기존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또한 SK커뮤니케이션즈, 커머스플래닛, 앰앤세비스 등의 관계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성공적인 글로벌 기업으로 한 걸음씩 도약하고 있다. 이로써 더욱 경쟁력 있는 미래형 통합 플랫폼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 중이다.

 

 

SK 플래닛, 그 사업 영역이 궁금하다

1. 쇼핑의 패러다임을 바꾼다 – Integrated Commerce [통합 커머스]


 

SK플래닛은 온·오프라인이 통합된 Next Commerce(넥스트커머스)를 통해 스마트한 소비 생활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 모바일 지갑서비스 스마트월렛의 진화형인커머스 브랜드 시럽을 필두로, ‘기프티콘’, ‘OK 캐시백’, ‘T 쇼핑’, ‘페이핀’, ‘스타일태그’‘11번가’, ‘T쇼핑’, ‘베네피아(기업 복지 컨설팅)’까지소비자의 편의와 즐거움을 제고하며, 새로운 소비 가치 창출에 앞서고 있다. 또한 LBS(Location-Based Service) 영역에서는 정확한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T’, ‘피캣등을 통해 위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가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쇼핑하고, 길을 찾을 수 있는 것이다.


2. 특별한 디지털 놀이를 꿈꾼다 – Digital Contents [디지털 콘텐츠]


 

SK 플래닛은 모바일에 특화된콘텐츠 유통, 클라우드, 소셜 서비스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편리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한다. 모바일콘텐츠오픈마켓‘T 스토어’, 모바일 VOD 서비스 ‘hoppin’을 통해 소비자를 편리하게 하는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고, 쉽고 빠르게 콘텐츠를 관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콘텐츠 관리 서비스인 ‘T 클라우드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네이트’, ‘네이트온’, ‘틱톡’, ‘싸이메라를 통해 소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세상과 세상을 이어가고 있다.

 

 

3. 광고를 넘어 커뮤니케이션 혁신을 말한다 – Marketing Communication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SK플래닛은 SK M&C와의 합병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력, 크리에이티브를 기반으로 마케팅과 광고 플랫폼 사업 확장에도 주력 중이다. 오피니언쉐어링 플랫폼 ‘Tillion’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트렌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또한 호평을 얻은 ‘LG 디오스 김치 톡톡광고를 비롯하여 새로운 광고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차세대 광고 플랫폼인 ‘T ad’‘D-OOH’를 통해 고도화된 모바일 광고 서비스 플랫폼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SK플래닛, 그 직무가 궁금하다

 

 

SK플래닛 입사 희망자로서 기업 소개부터 사업 영역까지 알아보았다면, 이제 어떤 직무가 있는지 알아보아야 할 것이다. SK플래닛은 크게 4가지 분야에서 인재를 채용하고 있다. 먼저 ‘Engineering’ 분야에서는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개발, 서버 개발, SE(Software Engineering), QA(Quality Assurance), IT보안, Big Data Infra, Payment/인증, LBS관련 기술 개발 직무를 모집하고 있다. 컴퓨터 공학 관련 계열 학과라면 눈 여겨 볼만 하다. 다음으로 ‘Design’분야에서는 UI, GUI 등의 직무를 모집하고 있고, 디자인 계열은 물론 관련 학과 학생들도 지원이 가능하다. ‘Business’ 분야에서는 Product Management, 사업기획/개발, 제휴/영업, 서비스운영, 마케팅 등 직무를 모집 중이다. 전공은 상관 없다. 마지막으로 ‘Advertising’분야는 Communication Planning, Media Planning, Promotion 등의 직무를 모집 중이며 전공 상관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의 흐름과 본질을 짚어낼 수 있는 통찰력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

 

SK플래닛 지원 Tip. 그들이 원하는 인재는 ‘The Savvy Frontier’!

SK 플래닛은 자기 분야의 전문성을 갖추고 과감한 도전 정신과 패기로 무장한 ‘The Savvy Frontier’를 인재상으로 꼽고 있다. SK플래닛에 적합한 인재가 갖춰야 할 역량은 플랫폼 비즈니스에 대한 호기심과 전문 지식, 새로운 문화를 수용할 수 있는 다양성, 도전 정신, 개방성, 그리고 고객 중심의 사고이다. SK플래닛의 사업 영역을 파악하고 직문 분석을 통해 요구하는 역량과 자신의 스토리를 알맞게 버무린다면 SK플래닛에 쉽게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지금까지 SK플래닛 기업에 알아보았다.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와 통찰을 바탕으로 모바일 중심의 플랫폼을 구현하는 SK 플래닛은 더 넓은 세계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그 가능성의 중심에 동반자로서 함께 하고 싶다면 망설임 없이 SK 플래닛의 문을 두드려라. 그럼 열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