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주) C&C와 AUD가 함께하는 목소리 기부 캠페인 ‘행복한 소리Dream’

“소리를 눈으로 볼 수 있게” 

SK(주) C&C와 AUD의 목소리 기부 캠페인 ‘행복한 소리Dream’

청각장애인들은 소리를 귀로 듣는 것이 아니라 눈으로 봅니다. 때문에 청각장애인들은 수화로 이루어지지 않은 교육 또는 생활환경에서 불편함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SK주식회사와 AUD사회적협동조합이 손잡고 목소리 기부 캠페인 ‘행복한 소리Dream’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행복한 소리 Dream’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SK Careers Editor 황경현


행복한 소리Dream 캠페인


<영상을 클릭해 보세요>


with Whom?

행복한 소리Dream은 SK 주식회사와 AUD사회적협동조합이 함께 진행하는 캠페인입니다. 비영리 조합법인 AUD 사회적협동조합은 2014년 2월에 설립한 조합으로, 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지원과 정보접근을 목적으로 쉐어타이핑, 문자통역등 IT 플랫폼 기반의 사회서비스 제공과 목적사업을 통해 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과 사회참여를 지원함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하고,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가치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for What?

행복한 소리Dream 캠페인은 SK(주) C&C의 인공지능 ‘Aibril’을 통해 실시간 문자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음성인식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연령, 성별, 지역의 목소리를 기부 받아 인공지능을 학습시키고 있습니다다. 현실적으로 매번 수화 전문가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없는 청각장애인들의 일상 속 불편함을 해소해주기 위해서 마련된 것이죠. SK주식회사와 AUD 사회적협동조합은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인공지능 Aibril을 활용, 청각장애인들의 새로운 소통의 장을 열어주고자 합니다.



How?

인공지능 Aibril이 다양한 연령, 성별, 지역의 목소리를 공부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스마트폰의 행복한 소리Dream앱을 이용해 간단하게 목소리를 기부할 수 있으니, 참여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행복한 소리 Dream앱 다운로드하기

 


행복한 소리Dream 앱 사용법

 


‘행소’하세요! 

Aibril이 사람들의 목소리를 더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바로 지금 여러분의 목소리를 나누어 주시는 것은 어떨까요? 하루 1분, 여러분이 나누어주신 목소리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소통의 빛이 됩니다. ‘행소’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