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해운] 바다를 매개로, 세계를 무대로. ‘SK해운’

바다를 매개로, 세계를 무대로. ‘SK해운

 

 

1982년 창립된 이래로 전세계를 무대로 다양한 화물을 수송하고 있는 SK해운은 자원 수송과 관련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로 세계 일류 수준의 자원수송 전문회사로 거듭났다. 탱커, 가스선, 벌크선 등을 통해 원유, 석유, LPG, LNG 등 우리나라에 꼭 필요한 자원을 수송하는 중대한 역할을 맡고 있는 SK해운. SK해운과 함께 세계 무대의 주역이 되고 싶다면 지금부터 주목하라. SK Careers Editor가 알려주는 SK해운의 A to Z.

 SK Careers Editor. 주혜인


Global Communication을 통한 Global Transportation, SK해운

SK해운은 전 세계를 무대로 다양한 화물을 수송하는 해운회사이다. SK해운은 세계 최초 셰일가스 장기수송계약 체결 및 최근 세계 최초로 LNG선에 '저압가스엔진' 장착하는 등 그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다. 이러한 SK해운의 성장 뒤에는 자원수송과 관련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모든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추구하겠다는 SK해운의 궁극적 목표가 있다. 해운 사업을 둘러싼 경영환경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 그 속에서도 SK해운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흔들리지 않고 성장 중이다. 세계 일류수준의 자원수송 전문회사로 발전하는 그들의 모습이 기대된다.


<SK해운에서 2009년 인도된 C.ProsperitySea Trial 모습 / 출처: SK해운 공식홈페이지>

 

 숫자로 알아보는 SK해운

1982 6 29SK해운은 설립되어 원유 수송 서비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1983에는 벌크선 수송 서비스를 이어 1988 LPG수송 서비스를 개시하였고 1989에는 벙커링 사업을 대서양까지 확장시켰다1990년대에는 본격적으로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을 하기 시작하여, 현재는 영국 런던, 싱가폴, 일본 도쿄, 중국 상하이, 미국 휴스턴, 필리핀 마닐라까지 총 6의 해외지사 및 해외 사무소를 두고 있다. SK해운의 업무는 전략경영 부문’, ‘마케팅 부문’, ‘SM 부문’, 이렇게 3가지로 나뉜다. 또한 SK해운은 사회공헌 측면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2004 ‘SK해운 자원봉사단을 창단하여 사회의 행복가치 극대화라는 목표를 향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업계 최초로 해외 LNG 장기수송권을 확보하는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는 SK해운 ()와 

SK해운 자원봉사단의 봉사활동 모습()>

 

 

SK해운의 사업소개

SK해운은 국내 최대의 자원수송 전문선사이다. 그만큼 SK해운은 다양한 자원 수송을 담당하고 있다. 자원은 운반 수단에 따라 크게 탱커, 가스선, 벌크선으로 나눌 수 있다. 또한 자원을 운반하는 업무 외에도 선박관리 업무까지 담당하고 있다.

 

1. 탱커

원유선 원유수송은 1982 SK해운의 설립과 함께 시작되어 지난 20여 년간 회사의 기간사업 역할을 해왔으며 현재도 탱커 사업에 있어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사업이다.

석유제품선 1992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세계시장에서 선도기업을 목표로 지속적인 확장을 하고 있는 사업분야이다. 주요화물은 납사, 가스오일, 항공유 등 다양한 석유 제품이다.

  

<2009년 인도된 Pro Triumph의 시운 전 모습>

 

2. 가스선

LNG SK해운은 모든 종류의 LNG선을 소유운영하는 세계 최초의 선사이다. 높은 수준의 재무 건전성과 선박 관리 및 운항 전문성을 바탕으로 LNG수송이라는 특수 분야에서 대형 선사 중 하나로 거듭났다는 점에서 중요한 사업분야이다.

LPG 1988년부터 시작한 LPG수송은 현재 안전•기술•운항 모든 측면에서 국내 최고의 선사로 인정받고 있다. SK해운의 LPG수송 서비스는 안정적인 초대형 LPG VLGC와 소형 LPG SLPGC 선대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3. 벌크선 

 

<벌크선인 'K. Phoenix'호가 Cargo 선적을 위해 접안해 있는 장면>

 

벌크부정기선영업1983년 한 척의 선박 운항을 시작한 이래 지속적 성장을 거듭한 벌크선 사업은 현재 탱커부문과 함께 SK해운의 양대 사업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SK해운은 기본적으로 벌크선 시장의 모든 화물을 취급할 수 있으며 특히 석탄, 철광석, 니켈광석, 곡물, 설탕, Scrap, Petcoke소금 등의 화물에서 높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는 연간 500항차 이상을 수행하는 세계적인 선사로 자리잡았다

또한 벌크전용선은 철광석, 원료탄 등 제철원료 및 화력발전용 유연탄 등 주요 자원을 수송하고 있으며, 1996년에 한국전력 발전용 유연탄 수송 전용선을 최초로 투입한 이후 7척의 전용선을 추가 투입하여 지속적으로 벌크 자원수송사업을 확충해왔다. SK해운은 현재 국내 최대 원유선 및 가스선 장기해상운송계약을 수행하고 있다.

 

벌크정기선영업 벌크정기선의 주요 항로는4가지이다. 아시아-미주, 극동 아시아-동남/서남 아시아, 아시아-구주, 아시아-중남미 항로를 통해서 더 넓은 항로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취급 화물은 철재(반제품 및 완제품)를 포함한 General Cargo, 기타 Prokect성 화물 및 요트, 중량화물, 기계류 등 서비스 지역에 수송 가능한 모든 화물이 대상이 되며, 특히 선적/양하 및 적재에 있어 고도의 능력이 요구되는 철재수송에 있어서는 오랜 경험과 정교한 기술로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나도 미래의 ‘SK해운인재

SK해운은 세계 무대에서 지성과 패기로 성과를 창출하는 인재를 추구한다.

 

<SK해운이 추구하는 인재상>

 

SK해운 육상직원 공개채용의 경우 SK Talent Portal(www.skcareers.com)을 통해 입사지원을 받는다. 상시 채용에 지원을 하고자 할 경우 SK해운 공식 홈페이지(www.skshipping.com)의 입사지원서를 활용하면 된다.

  

나래’s Tip

SK해운에 대한 정보 습득을 완료했다면, 지금부터는 SK해운과 함께 즐거운 항해를 시작해볼까? ‘SK해운호에승객이 아닌선원으로 탑승하고 싶다면 그에 걸맞은 글로벌 역량을 키우는 것을 추천한다. 글로벌 역량도 갖추었다고? 그럼 이제 닻을 올리고, 돛을 펴고, 힘차게 경적을 울리며 세계로의 출항을 시작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