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면접이 두렵다면 주목! 영어 면접 준비 꿀TIPs

영어 면접이 두렵다면 주목! 영어 면접 준비 꿀TIPs

최근 공인 영어 성적과 함께 외국어 회화 능력의 중요성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추세에 걸맞게 외국계 기업뿐만 아니라 영어 면접을 보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 트랜드에 맞게 우리는 어떻게 영어면접을 준비해야 할까요? 영어로 대화하기가 두려우신가요? 영어 면접 준비 꿀TIPs으로 고민 해결~!


SK Careers Editor 박민지




TIP 1. 예상 질문과 답변을 준비하면 두려울 것이 없다

우리가 걱정하는 것과 달리 영어 면접의 질문은 한정적입니다. 예상질문과 답변들을 생각해보고 연습해 간다면 자신감 있는 면접을 볼 수 있고 더 좋은 평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모의면접까지 진행한다면 금상첨화~


▶▶자기소개와 지원동기는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한다

영어 면접도 일반 면접과 비슷한 질문으로 구성됩니다. 자기소개와 지원동기는 영어 면접에서도 대표적인 질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두 가지는 꼭 철저히 준비해야겠죠? 그 외에도 성격이나 나의 장단점, 취미, 특기 등 자신을 알릴 수 있는 점을 영어로 준비해보세요.



▶▶책이나 동영상, 인터넷은 좋은 참고서다

기본적인 질문 외에 예상질문이 떠오르지 않는다면 인터넷 검색이 기회의 창이 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는 주요 기업들의 영어 면접 기출 질문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영어 면접과 관련된 도서나 동영상자료가 많이 있으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업 분석까지 마쳐 완벽함을 보여주자

같은 영어 면접이라도 기업별로 영어 면접 방식이나 질문, 평가 기준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원하는 기업에 대해 미리 분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추가로 기업의 최신 이슈나 동향에 대해서도 영어로 말할 수 있다면 좋겠죠?


▶▶비즈니스 어휘를 익혀 전문성을 확보하자

해외 기업과의 교류가 많아짐에 따라 영어 회화능력의 중요성이 커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어로 비즈니스에 대해 설명할 때처럼 영어로도 능통하게 직무를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지원하는 회사의 직무에서 실제 사용하는 영어 표현을 미리 숙지하고 가야 합니다. 해당 기업의 영문 사이트를 둘러보는 것도 하나의 팁!


TIP 2. 울렁증은 회화 스터디로 떨치자

혼자서 영어 회화를 연습했더라도 다른 사람과 대화할 때에는 긴장해서 말이 잘 안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터디를 통해 다른 사람과 영어로 말하는 습관을 기른다면 실전에서 당황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과의 대화에서 자신이 미처 예상하지 못했던 질문과 답변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서로 발음이나 태도에 대해서 피드백까지 해준다면 미처 몰랐던 자신의 단점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TIP 3. 기본이 튼튼해야 흔들리지 않는다

영어 면접에서는 수준급의 영어 실력이 아니라 실제 상황에서의 자연스러운 대화를 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어 실력은 단시간에 오르지 않기 때문에 벼락치기로 해결할 수 없습니다. 준비하지 못했던 추가 질문들에 당황하지 않기 위해서는 평소 꾸준한 회화공부가 필요합니다. 의사소통과 더불어 자신의 주장을 말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까지 영어 실력을 키워야 추가 질문들에 임기응변이 가능합니다. 또 외국인과 대화를 많이 해보면서 영어 회화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야 합니다. 뿌리깊은 나무가 흔들리지 않는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TIP 4. 면접 태도를 잊지 말자

영어 면접 중 당황스러워 동공이 흔들리거나 식은땀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영어 면접은 지원자의 영어 문제를 푸는 능력이 아니라 영어로 대화하는 방법과 태도를 평가하는 시간이라는 점입니다. 즉, 영어가 능숙하지 않더라도 자신감 있는 자세가 중요하단 얘기죠. 편하게 대화한다는 느낌으로 면접에 임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떠세요? 영어 면접 준비 꿀TIPs를 읽어보니 자신감이 솟구치지 않으신가요? 차근차근 준비한다면 영어 면접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모두 자신감을 가지고 HAVE A NICE INTER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