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취준생, SK브로드밴드와 친해지기 [2019 상반기 결산]
“자 이제 시작이야 내꿈을~! 내 꿈은 SK브로드밴드에 입사해서 미디어 분야의 전문가가 되는 것! SK브로드밴드를 만나러 가볼까? 안녕 SK브로드밴드!”
SK Careers Editor 최광래
“왜… 무슨일이지? 나는 SK브로드밴드가 좋아하는 취준생인데, 왜 내 말에 시큰둥한걸까…”
SK브로드밴드와 친해지고 싶었던 당신! 하지만, SK브로드밴드가 어떤 회사인지도 모르고 말부터 걸고 있는 건 아니겠죠?
특명 ‘SK브로드밴드의 호감도를 높여라’
2019년 상반기 SK브로드밴드가 어떤 시간을 보내왔는지 잘 알고 다가간다면 분명 친해질 수 있을거에요. 지금부터 함께 SKCE와 함께 알아봅시다.
TOP 5. SK브로드밴드, B tv TV VoD 추천 프로그램 ‘tv 픽’ 런칭
날이 갈수록 봐야 할 콘텐츠는 늘어나지만, 시간은 없고 이러한 고민을 다들 해보셨을 겁니다. 특히 영화나 만화 같은 경우에는 리뷰나 관련 정보가 많지만, TV 콘텐츠 VoD는 어디서 추천을 받거나 정보를 찾아보기가 어려운데요. 이러한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SK브로드밴드는 B tv의 VoD를 소개하고 추천해주는 ‘tv 픽’ 프로그램을 런칭했습니다.
(출처_SK브로드밴드 제공)
‘tv 픽’은 일주일 동안의 화제작을 리뷰하고 베스트 프로그램을 추천 / 몰아보기 추천작 소개 / 제작 현장 이야기 코너로 구성되며, 신작부터 이전 명작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고 제작 현장의 숨은 이야기를 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B tv는 ‘영화당’과 ‘무비빅’으로 가이드 프로그램에서 이미 독보적인 팬 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전문성과 차별성을 인정받고 있는데요. 정주행 몰아보기 시청에 맞춰 쉽고 편하게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TOP 4. SK브로드밴드, 온실가스 감축 통해 ‘한국 배출권거래제 모범사례 업체’ 선정
지구온난화 현상 다들 들어보셨죠? 점점 올라가는 대기 온도 때문에 여러 국가에서는 온실 가스를 감축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는데요. 그 중 배출권거래제는 대규모 온실가스 배출사업장이 정부로부터 온실가스 배출 허용량을 할당 받아 그 범위 내에서 감축을 하되, 남는 할당량을 판매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그리고 SK브로드밴드는 6월 14일 ‘한국 배출권거래제 모범사례 업체’에 선정돼 통신업체 중 유일한 수상 기업이 되었습니다.
(출처_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의 온실가스 감축을 향한 노력은 이전부터 지속되어 왔는데요. 2017년에는 온실가스 감축으로 발생한 여분의 배출권을 통신업체로는 유일하게 판매함으로써 배출권 시장의 거래 활성화에 기여하는 한편, 2015년부터 4년간 IDC(인터넷데이터센터)의 냉방기기 효율 개선으로 약 4만5천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한 성과가 있습니다. 이를 인정받으며, 통신업종 ‘한국 배출권거래제 모범사례 업체’로 선정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기술 개발과 노력을 통해 환경보호는 물론 기업의 사회적 가치 제고에 힘쓰는 SK브로드밴드 꼭 기억하자구요!
TOP 3. SK브로드밴드, ADT캡스와 제휴 홈 전용 통신+보안 결합상품 ‘B&캡스홈’ 출시
SK브로드밴드는 자사의 초고속인터넷과 보안 전문 기업 ADT캡스의 홈 보안 서비스인 ‘캡스홈’을 결합한 ‘B&캡스홈’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ADT캡스의 ‘캡스홈’은 외부인을 감지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상신호가 발생하면 ADT캡스 상황실로 통보해 최단거리에 있는 출동대원이 현장으로 출동하고, 화재 보상도 받을 수 있는 홈 보안 전용 상품인데요. ‘B&캡스홈’은 이러한 캡스홈 서비스에 초고속인터넷을 결합한 상품입니다.
(출처_SK브로드밴드 제공)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 트라이브장은 “B&캡스홈은 홈 시장에 경쟁력이 있는 SK브로드밴드와 세계적인 보안 기업 ADT캡스의 강점을 결합한 첫번째 홈 통신보안 서비스”라며 “유선 인터넷에 보안과 화재예방, 현관 출입 내역 확인 등의 홈 케어를 더해 가정에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말했습니다. 마케팅과 상품 기획에 관심있는 취준생이라면 꼭 파악하고 있어야 되는 소식이겠죠?
TOP 2. SK브로드밴드, 영상보안 오픈플랫폼 ‘클라우드캠 API 포털’ 서비스 런칭
SK그룹 주요 ICT 관계사인 SK텔레콤, SK㈜ C&C, SK하이닉스, SK플래닛, SK브로드밴드, 11번가, SK실트론은 각사가 보유한 애플리에키엿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공개하고 통합 제공하는 플랫폼인 ‘SK 오픈API 포털’을 구축했습니다. SK 오픈API 포털은 각사가 보유한 API와 활용 매뉴얼, 다양한 샘플 등을 제공하는데요. 이번 API 공개를 통해 향후 SK그룹의 자산을 활용한 다양하고 새로운 비즈니스가 지속 탄생하고 국내 R&D 생태계 활성화가 이뤄진다면, 대기업-중소 기업 상생의 대표적 사례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_SK텔레콤 제공)
SK브로드밴드는 파트너사와 외부 개발자 등 누구라도 클라우드 캠의 영상 정보를 서비스로 쉽게 구현할 수 있는 ‘클라우드 캠 API 포털’을 론칭했습니다. 이를 통해 파트너사의 개발자들은 영상 서비스를 누구나 쉽고 자유롭게 구축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포털에서는 API 가이드와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제공하며, 개발자가 이를 활용할 시 기존 대비 최소 50% 이상 개발 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출처_SK브로드밴드 제공)
기존에는 개발자 간 일일이 협의로 진행하여 연동 서비스 개발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고 제한적인 서비스 제휴가 이뤄졌지만, 이번 출시된 API 포털로 인해 파트너사는 클라우드 캠 영상을 자신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쉽고 빠르게 서비스로 연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제휴를 확대하고, 차별화된 영상 서비스로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하니 꼭 기억해두시길 바라겠습니다.
TOP 1. SK브로드밴드, 영유아 교육은 집에서 B tv와 함께 하세요!
대망의 1위는 바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B tv와 관련된 소식입니다. SK브로드밴드는 B tv를 통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영유아 학습 프로그램 ‘플레이송스 홈’ 등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TV 홈스쿨링 시대를 열어 나갈 계획인데요. 이날 발표에서는 지난 해 ‘살아있는 동화’를 출시한 이후 IPTV의 교육적인 니즈를 확인한 뒤, 고객가치 혁신의 일환으로 TV 홈스쿨링 서비스를 출시하게 된 SK브로드밴드의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출처_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플레이송즈 홈을 런칭하는 한편,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홈 트레이닝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Fitday’ 서비스를 런칭하기도 하는 등 다양해지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가 런칭되고 있는데요. SK브로드밴드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서비스 제공은 취준생 여러분이 SK브로드밴드를 만났을 때 가장 중요시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보여집니다.
“SK브로드밴드가 2019년 상반기 동안 정말 많은 일들을 했구나?
그런줄도 모르고 난… SK브로드밴드에게 다시 찾아가서 이번에는 꼭 호감도를 높여보겠어!”
“SK브로드밴드야! 상반기에 정말 대단했구나?”
SK브로드밴드와 친해진 취준생을 보니 SKCE의 마음도 뿌듯해 지는 것 같습니다. 2019년 상반기를 멋지게 보낸 SK브로드밴드와 취준생 여러분을 응원하며 기사 마치겠습니다!
'News > SK브로드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제로도 효과가 있을까?' 현직 매니저가 말하는 애자일 (0) | 2019.11.28 |
---|---|
'출근했는데 내 자리가 없다?!' SK브로드밴드 매니저의 하루 (0) | 2019.11.14 |
그 많던 B tv 앱 서비스는 누가 만들었을까? (0) | 2019.06.25 |
홍보, PR(피할) 수 없다면 SK브로드밴드에게 물어봐! (0) | 2019.05.31 |
SK브로드밴드 캠퍼스 리크루팅 언박싱! (0) | 2019.03.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