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네트웍스 하반기 결산

SK네트웍스 하반기 결산



SK Careers Editor 박선영


슼하! (SKCE구독자 분들 하이라는 뜻) 2019년 한 해도 참 빠르게 지나가고, 어느덧 2020년이 되어 인사드리네요. 어렸을 때는 2020년이라 하면 ‘미래도시’를 떠올렸는데.. 이렇게 정말 2020년이 되다니요! 빠르게 흘러간 2019년 하반기 SK네트웍스는 어떤 성과를 얻었는지 에디터와 함께 월별로 알아봅시다. 뭘 상상하든, 여러분의 기대 이상일 거라 장담합니다 :)



(사진출처_SK네트웍스 홍보센터 보도자료실)


하반기 결산 첫 소식입니다! 2018년 SK네트웍스는 모빌리티 뱅크 1기 론칭을 통해 사회적 경제 기업 58개사를 선정하고, 해당 기업들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바 있는데요. 모빌리티 뱅크 1기에 이어, 올해 7월 모빌리티 뱅크 2기를 모집해 9월 3일 2기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모빌리티 뱅크’란 SK네트웍스의 렌터카 브랜드인 ‘SK렌터카’가 중고 경상용차 ‘다마스’를 활용해 자동차 확보에 있어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기업에 1년간 무상 임대해주고, 해당 기업들은 이를 활용해 사회적 가치를 만드는 상생 협력 모델이에요. 참여기업들은 모빌리티 뱅크를 통해 차량 구매 및 보험, 수리, 정비 등 유지 비용을 대폭으로 절감할 수 있었는데요.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무상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유·무상 사회서비스를 받은 취약계층은 무려 1만 7048명에 이른다고 해요!



(사진출처_SK네트웍스 홍보센터 보도자료실)


새로운 전기차 충전소 시대의 서막.. 아마 8월이었다죠? 바로 SK네트웍스가 ev Most를 론칭하면서부터요! SK네트웍스는 지난 8월 27일 기존의 모빌리티 통합 멤버십 브랜드인 ‘Most’에서 한발 더 나아가 주유, 렌터카, 세차, 정비, 타이어, 긴급출동 등을 아우르는 전기차 충전 사업 브랜드 ‘ev Most’를 론칭했습니다. 서울, 경기, 대전, 부산 등 15개 직영주유소에 총 15대의 급속충전기를 설치했으며, 점차 충전기 설치를 늘리며 고객 접근성을 제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단순한 전기차 충전 장소가 아닌, 세탁, 식사 등 다양한 할 거리가 존재하는 곳! 전기차 사용자가 무려 5만대를 넘어간 요즘, ev Most는 다양한 할 거리로 전기차 이용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진출처_SK네트웍스 홍보센터 보도자료실)


중고폰 거래는 예전부터 많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많은 분들이 거래를 할 때 불안한 마음을 갖고 계셨을텐데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중고폰 무인 매입기 MINTIT(민팃)이 전국 이마트와 홈플러스 매장에 설치되었답니다. ‘합리적인 ICT 리마켓, 민팃’을 슬로건으로 투명하고 믿을 수 있는 거래를 추구하는 민팃은 월 평균 1만2000~1만3000대의 중고폰을 회수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세이션 부문 본상(Winner)를 수상했다고 하는데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히는 만큼 민팃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서랍 속에서 쿨쿨~ 자고 있는 구독자 분들의 중고폰도 이참에 민팃에 판매해보는건 어떨까요? 판매 목적이 아니더라도 시세 확인, 기부하기 기능도 있다고 하니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사진출처_SK네트웍스 홍보센터 보도자료실)


민트색 목띠를 두른 귀여운 캐릭터 민티(MINTI)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답니다! 민티는 동화 ‘어린 왕자’의 사막 길을 함께 했던 여우를 표현한 것인데요. 민팃 관계자는 “어린 왕자의 친구였던 여우와 같이 중고폰 ATM을 신뢰하는 고객을 그 자리에서 기다리고, 민트빛 상쾌함으로 고객이 있는 곳 가까이로 찾아가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는 존재란 것” 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정말 귀엽지 않나요?



(사진출처_SK네트웍스 홍보센터 보도자료실)


9월에는 SK네트웍스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에이프릴스톤’의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에이프릴스톤 a20’ 세이브더칠드런 한정판이 출시되었습니다. ICT 취약계층 아동들의 교육을 지원하고, 해당 판매 수입금을 판매 대수당 1만원씩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하는 것인데요. 에이프릴스톤 a20은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뛰어난 음악 품질,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적용된 통화기능 뿐만 아니라 깔끔한 디자인과 패키지로 2019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가성비가 뛰어난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동시에, 겨울철 더 많은 이웃들과 행복을 나누기 위해 세이브더칠드런과 이번 한정판 출시를 기획했다”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SK네트웍스의 9월 소식이었습니다!



(사진출처_SK네트웍스 홍보센터 보도자료실)


10월 첫번째 소식은 SK네트웍스가 ESG 평가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입니다. 환경경영(Environmental), 사회책임경영(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ESG 우수기업’에 SK네트웍스는 통합등급 A+를 획득했습니다! 중고폰 무인 매입기 MINTIT(민팃)을 통한 새로운 중고폰 유통, 기부 문화 및 Recycling 문화 확산, ‘모빌리티 뱅크’를 통해 자동차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업체에 경상차 무상 대여 등 사업모델을 통한 성과가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사회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세이브더칠드런, 빅이슈 등 사회단체들과의 협력모델 개발도 진행하고 있는 SK네트웍스! 최고!



(사진출처_SK네트웍스 홍보센터 보도자료실)


10월 두번째 소식입니다. SK네트웍스의 모빌리티 정비 브랜드 ‘스피드메이트’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착한 정비 나눔’ 협약을 맺었다는 소식입니다. 서울 소재의 복지기관 차량 무상점검 및 수리비용을 할인해주는 협약인데요! 협의회가 선정한 차량 500대를 6개월에 한번 무상으로 점검해주고, 엔진오일과 차량 배터리 등의 할인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SK네트웍스는 스피드메이트의 전문적인 네트워크 및 기술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더하자는 의미로 이번 협약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스피드메이크의 통큰 선행! 인정? 네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사진출처_SK네트웍스 홍보센터 보도자료실)


스피드메이트와 국내외 주요 완성차 및 자동차 부품, 전기차 분야의 시스템과 제품, 프로세스 시험 및 인증 업무를 담당하는 글로벌 기관 ‘TÜV 라인란드’가 11월 3일 ‘전기차 시장 성장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MOU을 통해 양사는 국내 전기자동차 운영과 관련된 고전압 안전교육, 전기차 정비 및 배터리, 충전설비 관리 등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교환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유지하기로 했는데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K네트웍스 전기차 사업의 안정성과 국내 전기차 보급에 따른 관련 분야의 협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사진출처_SK네트웍스 홍보센터 보도자료실)


따끈따끈한 12월 소식입니다. SK네트웍스 렌터카 사업부문과 AJ렌터카의 통합 절차가 완료되고, 1월 1일부터는 ‘SK렌터카’ 브랜드로 새 출발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하나의 브랜드 아래서 양사 역량을 결합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펼치게 됐으며 정비, 보험, 고정비 지출과 시스템 구축 등에서의 운영 효율성 제고도 이뤄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대한민국 렌터카 선도사업으로 도약할 SK렌터카의 미래를 기대해주세요!


이번 하반기 역시 바쁘게 달려온 SK네트웍스! 정보통신, 모빌리티, 렌털 등 어느 영역 하나 빠지는 데가 없네요. 정말 다양한 부문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거둔 2019년이 아니었나 생각이 듭니다. 보다 자세한 소식은 SK네트웍스 공식 홈페이지(https://www.sknetworks.co.kr/)SK네트웍스 블로그 ㅅㅋN(https://blog.sknetworks.co.kr/)에서도 보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다가오는 2020년에도 SK네트웍스의 빛나는 성과를 기대해보며, 다음 기사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