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씨-익 즐겨봐😊] SKC 잘알 퀴즈 GAME

[SK씨-익 즐겨봐😊] SKC 잘알 퀴즈 GAME

여러분들은 우리나라 소재산업을 선도해온 Global Top Tier 소재회사, “SKC”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으로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 역량을 넓히며 성장하고 있는 SKC!

오늘은 팔방미인 SKC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아보는 퀴즈 게임으로 SKC와 더욱 돈독해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보았습니다 🙌

SK Careers Editor 조옥현

 

 

문제는 3단계 레벨로 구성되어 있으며, 9문제입니다!

과연 몇 문제나 맞힐 수 있을지, 자신은 SKC와 얼마나 가까운 사이일지 벌써 설레지 않나요? 😊

그렇다면 바로 SKC잘알 박사님을 찾아 퀴즈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렛츠 고~

 

 

 

 

 

먼저 레벨1 문제는 SKC의 기본 정보를 천천히 알아가는 수줍 사이의 단계입니다 :)

 

 

 

SKC는 과연 몇 살일까요~?😊 바로 76년생으로, 올해 45살이었습니다!

SKC가 창립된 지 40여 년의 시간이 흘렀는데요, SKCSK그룹 내에서도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기업입니다.

40여 년의 시간동안 SKC가 어떤 업적들을 이뤄냈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이어지는 다양한 문제들에서 SKC가 이 시간 동안 얼마나 놀라운 업적들을 쌓아왔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번쩍번쩍 멋진 SKC 본사는 어디에~? 바로 서울의 중심 종로에 있습니다!

2017, 강남에서 광화문으로 새롭게 사옥을 이전하며 광화문 사옥 시대가 개막되었는데요, SKC본사는 현재 서울의 중심에 우뚝 자리잡고 있습니다. 🏙

SKC 사옥은 경복궁이 한 눈에 다 보일 정도로 탁 트인 멋진 뷰를 자랑하죠 :)

또한 SKC는 서울에 위치한 본사 이외에도 수원, 진천에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www.skc.kr

아마 모두 쉽게 맞추셨을 것 같은데요!ㅎㅎ 글로벌 첨단소재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SKC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고부가가치 소재 기업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구체적으로 어떤 소재들을 개발하고 생산해내고 있을지, LEVEL 2, 3의 문제들을 기대해주세요~!

 

 

 

 

 

그렇다면 이제 SKC에 대해 조금 더 깊이 들어가볼까요~?

 

 

 

이 문제를 바로 맞힌 당신은 SKC와 찐친 사이! SKC의 핵심 비전을 정말 잘 알고 계신 분인데요!👏 끊임없는 사업 혁신을 보여주고 있는 SKC의 새로운 비전은 바로 MARKET INSIGHT를 강조하는 “Global Specialty MARKETER”입니다. 뛰어난 기술력에 시장과 고객의 니즈를 읽는 능력까지 겸비한 SKC! 앞으로의 새로운 변화와 성장이 정말 기대됩니다.    

 

 

 

사진 출처: www.skc.kr

SKC는 정말 팔방미인이지 않나요? 모빌리티, 반도체, 친환경! 이렇게 중요하고 대단한 3가지 영역모두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사업 능력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모빌리티 분야에서는동박, PCT필름, PVB필름, 반도체 분야에서는 ‘CMP 패드, CMP 슬러리, 블랭크 마스크, 친환경 분야에서는생분해 PLA 필름, SKC 에코라벨, 윈도우 필름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중 수많은 제품들이국내/세계 최초일 만큼 SKC는 다양한 영역에서 놀라운 실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정답을 맞히셨나요? 놀랍게도 8곳 이상의 수많은 투자사와 함께하고 있는 SKC!

앞선 문제에서 확인할 수 있었듯 SKC는 모빌리티, 반도체, 친환경 등 서로 다른 여러 영역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데요, 이는 바로 이처럼 최고의 기술력과 글로벌 역량을 갖춘 다양한 가족들과 함께하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최고의 PO기술력을 가진 SKC의 화학산업이 쿠웨이트 PIC와 만난 합작사 ‘SK 피아이씨글로벌’, SKC와 일본 미쓰이화학의 전략적인 만남으로 탄생한 글로벌 폴리우레탄 전문 ‘MCNS’ SKC는 다양한 네트워킹으로 Global Top Tier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레벨 3단계 문제를 맞히는 당신은 SKC와 운명적 사이! SKC의 구체적인 사업과 제품에 대해 무척 잘 알고 있는 SKC잘알 박사님입니다 😊 한 번 도전하러 가볼까요?

 

 

 

어쩌면 어려우면서도 쉬운 문제였는데요! 왜냐하면 SKC는 소재 분야에서 최초로 한 일이 아닌 것을 찾는 것이 더 어려울 정도로 정말 수많은 국내/세계 최초의 놀라운 기록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SKC의 소식을 접할 때면 정말 우와.. 또 최초야?!’라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사진 출처: www.skc.kr

정답은 바로 SK넥실릭스! SK넥실릭스 1996년 이래 이차전지 핵심소재인 동박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전지용 동박 및 FCCL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SKC는 이러한 글로벌 동박 제조기업 SK넥실리스를 SKC의 투자사로 출범시키며, 배터리 핵심소재 동박사업에 진출했습니다. 정말 SKC의 끊임없는 발전에 박수가 절로 나오는데요, 새로운 큰 성장동력 SK넥실릭스와 함께 보여줄 앞으로의 모빌리티 혁신이 무척 기대됩니다.

 

 

 

대망의 3단계 마지막 문제는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SKC의 친환경 사업과 관련된 에코라벨문제였습니다! SKC세계 최초로 생산한 SKC 에코라벨은 높은 가공성, 광학 특성과 함께 재활용성을 부여한 고기능성 수축 필름입니다. SKC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플라스틱 쓰레기 제거 연합에 국내 기업 최초로 가입하며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플라스틱 감소 기술을 개발하는데 앞장서고 있기도 한데요! 이처럼 SKC사회와 환경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선도기업입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들을 위해 준비한 보너스 문제!

다양한 영역에서의 사업 역량, 최초/최고의 성과를 내는 팔방미인 기업 SKC!

SKC와 미래를 함께 이끌어갈 인재는, 바로 이 기사를 보고있는 여러분입니다 :)

 

 

 

 

 

다들 몇 개나 맞히셨나요?! SK잘알 박사님들이 어디 계실지 너무 궁금합니다ㅎㅎ🙌

SKC에 대해 더 알게 되고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문제를 풀면서 SKC의 뛰어난 사업 능력과 기술력, 사회적 기여도를 새삼 느끼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처럼 매력 넘치는 기업 SKC가 앞으로는 어떻게 더 성장해나갈지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