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가 인정한 디자인, 월클 SK매직은 오늘도 세계를 무대로 활약 중

<세계가 인정한 디자인. 월클 SK매직은 오늘도 세계를 무대로 활약중🎵

SK매직은 차별화된 제품 개발과 섬세한 디자인을 통해 전 세계를 대상으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덕분에 SK매직은 세계적 권위의 대회에서 매년 우수한 수상 실적을 거두고 있는데요. 기분 좋은 수상 소식이 끊이질 않는 SK매직의 수상 소식과 그 비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K Careers Editor 황서연

 

 

 

 

 

Chapter 1. SK매직, 美 디자인 어워드 ‘IDEA 2021’ 6관왕 달성!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최하는 IDEA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뽑히는 국제 디자인 어워드로 디자인 혁신성, 사용자 경험, 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우수한 제품을 선정하는데요.

SK매직은 IDEA디자인 어워드에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 보더리스 인덕션, 스스로 직수 정수기, 그랜드 정수기 등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만 4개 제품이 수상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지난해 식기세척기로는 세계 최초로 최고상인금상(GOLD)’를 수상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올해도 신제품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로 큰 호평을 얻으며 수상의 영예를 이어갔습니다!

 

 

 

# 주목해야할 디자인 포인트는?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세척, 건조뿐 아니라 평소 식기 보관까지 가능하다는 제품 콘셉트를 반영하는 한편, 생활 스크래치 및 지문 등을 방지해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제품입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가전제품에 이태리 직수입한 강화유리 대체 소재, 특수 레진을 활용한글락소재의 총 8가지 팔레트 풍 색상 판넬을 더해 인테리어 효과를 높이고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 주방 공간과의 조화를 고려했다고 합니다. 단순히 식기를 세척하는 백색 가전이 아닌 식기를 보관하고 전시하는 가구, 혹은 장식장처럼 보이기도 하는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모두가 탐낼 만하네요…!

 

 

 

 

 

Chapter 2. 잇츠매직(it’s magic), ’2021레드닷 디자인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하다!

 독일의 'IF',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본상을 수상한 ‘it’s magic(잇츠매직)은 올해 4, 공식 오픈한 SK매직의 고객 브랜드 체험공간으로 누구나 방문해 브랜드를 체험하고, 요리, 문화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복합 문화 공간인데요.

이번 수상에서 잇츠매직은 혁신적인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가치, 아이덴티티, 차별성 등 브랜드 경쟁력을 총체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한편, SK매직은잇츠매직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외에도 글로벌 디자인 콘테스트인 ‘K-Design 어워드 2021’에서도 커뮤니케이션 부문 위너상을 수상했으며, 지난해 12월에도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인22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최고 권위의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하네요!

 

 

 

# 디자인 어워드 3관왕의 주인공, 잇츠매직의 비결은?

이번 잇츠매직(It’s magic) 패키지는 유니폼, 앞치마, 컵과 접시 등의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사람과 사람, 사람과 공간, 사람과 브랜드를 이어주는 SK매직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가 담긴 에지 형태의 선인 매지컬 엣지(magical edge)’ 이루어진 패턴이나 프레임에는 다양한 컬러나 면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인쇄 많은 비용을 절감할 있어 지속 가능한 경영 측면에서도 매우 긍정적입니다. 이번 디자인은 기존 SK매직의 컬러와 아이덴티티를 배제하고모던하고 세련된 매너 통일되고, 정제된 브랜드 이미지를 고객에게 전달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고 하네요!

또한, 단순 전시 및 판매형 매장이 아닌 제품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고객 체험 공간으로 조성해 공감과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브랜드가 추구하는 친환경 요소를 강조하기 위해 사탕수수, 옥수수 전분 등을 활용한 컵, 빨대, 쇼핑백 등 패키지 일체를 친환경 소재로 적용한 점 등도 수상에 주효하게 작용했습니다.

 

 

 

잇츠매직(It’s magic)은 사용자들이 주체적으로 브랜드와의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의도된 공간이기 때문에, 다양한 지점에서 자연스럽게 잇츠매직의 아이덴티티를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카페에서 접시에 담긴 빵과 함께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눈다든지, 앞치마를 두른 셰프가 안내하는 쿠킹클래스를 체험한다든지, 안마의자에 앉아 휴식을 취해보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공간을 이용하고,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고 하니, 저도 가보고 싶어지네요!

 

 

 

 

 

SK매직의 제품들이 국민 제품을 넘어서 월클(World Class) 제품으로 거듭난 데에는 역시 남다른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SK매직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과 디자인을 선보이기 위해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는 SK매직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