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T 채용정보가 궁금해(feat.주니어탤런트)

SKT 채용정보가 궁금해(feat.주니어탤런트)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느덧 가을이 오면서 날이 조금씩 쌀쌀해지고 있는데요, 여러분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줄 뜨끈뜨끈한 소식을 하나 가져왔습니다.
바로 새롭게 바뀐 SK텔레콤의 Junior Talent 채용에 관한 정보인데요, SK텔레콤 입사를 꿈꾸고 계신 분들은 오늘 기사에 주목해 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시작해 볼까요~?

SK Careers Editor 우민기

 

 

 



안녕하세요저는 SK텔레콤에서 Junior Talent 채용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한용희라고 합니다.
 

 

9 22일부터  9 30 오후 5시까지 SK텔레콤에서 Junior Talent 채용 지원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많이 알고 계신 것처럼 Junior Talent 채용은 SK텔레콤의 신입사원 채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올해 이 전형에 참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기존의 채용방식과 크게 4가지 부분이 달라졌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지금부터 저와 함께 어떤 부분이 달라졌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Junior Talent 채용은 주로 직무단위로 진행되었는데요이제는 요구되는 역량과 소양이 비슷한 직무들을 묶어 고객/서비스/개발/인프라/Staff  5개의 직군 단위로 채용을 진행합니다직무 관련 경력이나 경험도 물론 중요하지만 지원자분들이 가지고 있는 끈기와 열정도전정신과 발전가능성을  중요하게 고려하기 위한 변화사항이라고 생각해주시면   같습니다이번 채용에서 5개의 직군 내에 어떤 직무가 포함되어 있는지는 모집 공고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먼저입사  교육과정이 기존보다  길어지고 강화됩니다 과정에서 교육 외에도 면담 조직에서 수행하는 업무를 소개하는 자리 등을 통해서 합격한 직군 내에서 어떤 직무의 업무를 수행하고 싶은지어떤 커리어로 성장하고 싶은지 탐색해볼  있습니다이러한 과정을 거쳐 수행할 업무와 배치부서가 최종적으로 결정될 예정입니다.
 

 

기존에는 보유 경력 3 미만이신 분들을 대상으로 채용이 진행되었다면 이제는 보유 경력 1 미만이신 분들을 대상으로 채용이 진행됩니다주니어 탤런트라는 전형의 취지에 맞춰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지원자분들에게 보다 공정한 기회를 드릴  있도록 지원 자격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경력기간은 공고 게시일을 기준으로보유하고 있는 모든 경력기간을 합산하여 계산하며  단위로 계산하여 365 이상인 경우 경력 1 이상으로 간주합니다경력은 회사에 소속되어 근로한 경험을 의미하며지원 분야와 관련 없는 경력도 경력 기간 산정  포함되니 유의해주세요.
/석사 재학  근무한 경력졸업  참여한 1 미만의 인턴십아르바이트일용직직업군인으로의 군생활 등은 경력 기간에 산정되지 않습니다.
석사학위 소지자도 마찬가지로 학사 /석사 졸업  보유 경력기간이 1 미만인 경우 지원 가능합니다.

 

 

기존의 서류 - 필기 - 면접의 일반적인 채용 순서에서 벗어나서필기전형을 가장  단계에서 실시하고 필기전형에 합격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서류전형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필기전형과 서류전형의 순서가 바뀌게 되면서 지원자분들이 자기소개서에 느끼는 부담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데 투입하는 시간을 크게 줄여드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많은 분들께 필기전형 응시의 기회를 드리게   있는 부분도 긍정적인 변화사항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필기전형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직군에 따라서 응시하시는 테스트에 차이가 있습니다먼저 고객서비스인프라, Staff 직군은 SKCT 인지역량과 심층역량 검사에 응시하실 예정이고개발직군의 경우에는 SKCT 심층역량 검사만 응시하신  코딩테스트에 응시하시게 됩니다편한 이해를 돕기 위해 추가 설명을 드리자면 SKCT 인지역량 검사는 많이들 알고 계신 적성검사심층역량검사는 인성검사와 유사한 검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020 이후로 Junior Talent 전형의 면접은 주로 당일그리고 비대면으로 진행되어왔습니다하지만 이번 채용의 1 면접부터 다시 1 2 합숙면접이 도입됩니다짧은 시간 안에 면접을 진행하다보면 지원자분들께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강점을 충분히 보여주지 못한다거나한번의  혹은 실수에 의해서 평가가 이루어질 수도 있다는 우려사항이 있었거든요이제는 1 2 동안 합숙하며 다양한 유형의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기 때문에 직무 역량이나 지식은 물론이고 도전협의창의열정  여러분이 가지고 계신 많은 역량들을 아낌없이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 2 합숙면접에 합격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2 면접이 예정되어 있으며, 2차 면접은 임원들이 면접관으로 참석하시는 최종면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채용 담당자로서 드릴  있는 말씀이기도 하지만 저도 과거 취업준비생이었던 점을 떠올리면서 답변을 드리고 싶은데요채용 과정특히 면접과정에서 너무 자신을 포장하거나 좋은 모습으로만 꾸미는 경우에는 오히려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같습니다
특히 이제부터 Junior Talent 채용 1 면접이 1 2 합숙형태로 진행되잖아요. 면접이 오랜 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만큼 주변을 너무 의식하다보면 오히려 부자연스러워 보이거나 경직 되어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으니 지원자분들이 가지고 있는 모습, 지금까지 쌓아온 역량 그대로를 편하게 보여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높은 스펙, 대단한 직무 경험이 없더라도 절대 두려워하지 마시고 자신있게 SK텔레콤에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누구보다 강한 의지와 열정,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SK텔레콤과 함께 성장해 나갈 분들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네 지금까지 SK텔레콤 채용 전형인 주니어 탤런트에 관해 살펴보았는데요. 인터뷰를 마치고 나니 SK텔레콤에 입사하고 싶다는 생각이 더욱 커지게 된 것 같아요. 이번 기사가 여러분들의 취준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SK텔레콤에 입사하는 그날까지 응원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바쁘신 와중에도 불구하고 인터뷰에 흔쾌히 허락해 주시고 성심성의껏 답변해 주신 한용희 매니저님에게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드리면서 9월 기사는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