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SG 히-슼토리 #친환경편] SK가스의 친환경 캠페인 발자취

[ESG 히-슼토리 #친환경편] SK가스의 친환경 캠페인 발자취

여러분은 ‘SK가스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 아마 대다수의 독자분들은 가스충전소와 LPG를 생각하기 쉬울 텐데요. 이렇듯 SK의 수많은 관계사 중에서도 우리의 삶과 밀접하고 친숙한 곳입니다. 하지만 SK가스가 단순히 LPG 연료나 가스와 관련된 사업을 하는 것만은 아니라는 점, 알고 계시나요? SK가스는 최근 많은 기업의 경영철학으로 대두되고 있는 ESG 경영철학을 기반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ESG란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하는 말입니다.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해 이러한 요소들을 모두 고려하며 투명하게 경영하는 기업에게 투자하는 기업성과지표로 활용되는데요, 시간에는 ESG, 그중에서도 E와 관련된 2022 SK가스의 지난 행보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SK가스의 ESG -슼토리 첫 번째 친환경편! 같이 보시죠!

SK Careers Editor 조다인

 

 

 

 

 

가스 충전소의 대표 주자, SK가스가 그 명성에 걸맞게 친환경 LPG 어린이통학차량 확신 지원에 나섰습니다. 2022 3, SK가스는 현대자동차, 사단법인 한국학원총연합회, 대한태권도협회와 함께 LPG 어린이통학차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열었습니다. 노후한 경유차량은 미세먼지의 주범인 질소산화물을 많이 배출하기 때문에 성인에 비해 호흡량이 2배나 많은 어린이에게 끼치는 영향이 더욱 크다고 합니다. 반면 LPG 어린이통학차량은 질소산화물 배출이 경유의 약 93분의 1에 지나지 않으며, 황산화물도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차량으로, 어린이의 건강한 통학 환경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SK가스에서 진행 중인 에코포인트Re: 이벤트를 아시나요? SK가스 충전소에서 진행하는 포인트 혜택 이벤트로, 500ml 생수 1박스, 친환경 주방세제 등의 친환경 제품을 2990 머핀 포인트로 1 1회 구입할 수 있는 친환경 프로모션입니다. 여기에 산수음료가 생수 공급 및 페트병 역회수를 담당하고 블랙야크는 자사의 국내 페트병 자원 순환 기술로 SK가스와 산수음료가 회수한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리사이클링 친환경 의류 생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K가스와 산수음료, 블랙야크가 탄소 저감을 위해 다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한 것이죠. 본 이벤트는 2022 5 15일부터 2022년 연말까지 진행되니 SK가스 충전소를 이용하시는 독자분들께서는 적극적으로 참여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 8 1일에는 휴가철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는 8월 한 달 동안 진행된 캠페인으로, 카페 이용 시 개인 컵 사용, 분리수거 시 라벨지 제거 등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탄소 저감 활동에 참여하는 캠페인이었습니다. 이 캠페인은 ESG 경영을 내재화하기 위한 목적뿐만 아니라 신기업가정신을 실천하고자 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기업가정신은 지난 5, 대한상공회의소가 디지털 전환, 기후변화 등 새로운 위기와 과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며 지속 가능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기업의 역할을 강조하며 선포한 개념입니다. 이에 SK가스는 신기업가정신과 ESG 경영철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자 환경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그 노력을 보여주는 또 다른 발걸음입니다! 9 7일이 푸른 하늘의 날이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SK가스는 올해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위 캠페인은 대기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된 캠페인인데요, SK가스 구성원들이 하루 동안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사내 카페에서는 개인 텀블러를 사용해 음료를 구입하고, 구내식당에서는 잔반제로를 실천하였으며, 페이퍼리스 활동과 재활용 제품 사용에도 참여하였습니다. SK가스의 비전인 Net Zero Solution Provider로 거듭나기 위해 구성원의 일상생활에서부터 환경 보호 활동에 앞장서고, ESG 경영과 신기업가정신을 몸소 실천하는 모습입니다.
* 페이퍼리스 : 버려지는 종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출력을 제한하는 활동
 

 

 

 


이렇듯 현재 SK가스는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ESG 경영과 신기업가정신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또 어떤 친환경 프로젝트를 진행할지 기대가 됩니다! 다음 히-슼토리는 ESG 경영 중 S, Social과 관련된 SK가스의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