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슼레터_4월호💌] SKC | 우리는 모두 SKC family 👨‍👩‍👧‍👦 (SKC에겐 특별한 가족이 있다!?)

[뉴슼레터_4월호💌] SKC | 우리는 모두 SKC family 👨‍👩‍👧‍👦 (SKC에겐 특별한 가족이 있다!?)


안녕하세요! SKC 취재기자 이가은입니다. 🤗

이번 봄에도 여러분께 <뉴슼레터💌>를 통해 인사드립니다!
(독자분들께서 기사를 읽으신 후, 궁금증이 생기셨다면 하기 메일 주소로 질문 및 제보를 던져주세요!)
💡이 콘텐츠를 꼭 읽어야 하는 분!
-       SKC가 어떤 회사인지 알고 싶은 Z세대 !
-       SK에 대해 더 심층분석하고 싶은 여러분 !
-       SKC Family에 한 발짝 더 다가가고 싶은 분 !

그럼, <뉴슼레터💌 3호>의 본론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독자 여러분들은 SKC에 특별한 가족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사실 독자 여러분들께서 SK는 익히 알고 계실 테지만, SKC와 SKC Family에 속한 여러 관계사들은 아직 생소하실 텐데요! 오늘 이 기사를 읽는 여러분은! 럭키비키🍀

왜냐하면! 이번 기사를 위해 SKC와 이의 다섯 형제자매분을 인터뷰하였습니다! 이 패밀리는 서로의 동반 성장을 위해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함께 변화하려고 노력한다는데요!

오인오색! 각양각색! SKC Family의 첫 인터뷰! 여러분들은 오늘부로 SKC 마스터하실지도~? 그럼 끝까지 기사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러 가실까요!?😚

SK Careers Editor 19기 이가은

 

안녕하세요. 저는 SKC Family에서 듬직한 첫째, 맏이를 맡고 있는 SKC입니다!
저를 필두로
제 동생들도 인터뷰해야하니, 짧게 제 소개를 하고 마칠게요!

저는 76년생으로, 40년 넘는
동안 대한민국의 소재산업을 선도해왔다고 말할 수 있어요. 저는 주로 2차전지, 반도체와 친환경 소재 중심의 고부가가치 산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항상 도전과 혁신을 생각하는 저는 국내 최초 폴리에스터(PET) 필름을 개발하고, 세계 최초
생분해 필름을 상용화하며 ‘최초’라는 타이틀로 살아왔습니다. 앞으로도 #Global하고 #Dynamic 하게 살아갈 테니 지켜봐 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SKC Family에서 둘째를 맡고 있는 SK피아이씨글로벌입니다! 저는 87년생이에요!

저는 원래 유공과 미국 화학기업 Acro Chemical 사가 합작 설립한 ‘유공-아코화학’이었어요. 이를 기반으로, 화학산업을 시작하였고 SKC의
화학 사업 부문으로 통합된 01년도 이후, 친환경적으로 프로필렌 옥사이드를 생산하는 HPPO 공법을 세계 최초로 현장에 적용하는 성과를 거두었어요!

현재 대한민국
No.1 PO/PG Maker로서 친환경 공법의 지속적 개발과 적용을 통해 인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려 노력한답니다. #Powerful 한 저의 면모로 ESG 기반 친환경 소재를 선도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SKC Family의 셋째! SK피유코어입니다. 저 또한 87년생으로, 원래는 ‘유공-아코화학’이었어요.

저는
폴리우레탄(PU) 산업의 발전을 위해 그동안 수많은 경험과 내공을 쌓아왔습니다. 폴리우레탄은 가구 및 자동차의 내장재와 냉장고 등 다양한 용도로 쓰이지만, 수거 등의 취급 과정에서는 경제적 효과가 떨어지고 재활용이 까다로워 대부분 폐기되었는데요.

재생 폴리올(Polyol)은 이렇게 버려지는 폴리우레탄을 원료 폴리올로 되돌리는 친환경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도 폴리우레탄 사업의 넷제로를 실현하려고 노력 중이며, 재활용 및 바이오매스 기반 원료 등 친환경 소재 사업을 지속하고 강화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Professional한 모습으로 글로벌 화학 산업의 리더를 향해 노력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SKC Family의 넷째인 SK엔펄스 입니다! 여러분들은 제가 생소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으실 거에요. 제가 쉽게 저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반도체 핵심 소재 부품의 국산화를 선도해 온 기업으로, 국내 반도체 및 LCD용 파인세라믹 업계 1위 기업이라고 자부할 수 있어요. 특히, 해외사업을 강화하고 있으며, ESG 활동 등을 통해 글로벌 넘버원! 반도체 ESG 솔루션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랍니다!

반드시 저는 반도체의 전체 공정을 아우르는 일명 ‘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솔루션의
공급자로 #Flyhigh 도약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SKC Family의 최강 막내, SK넥실리스입니다! 드디어 제가 SKC Family의 마지막을 장식하겠네요! 저는 96년생으로 글로벌 이차전지와 디스플레이 소재 기업입니다.

저는 96년도에 시작한 동박 사업을 이래로 꾸준히 기술개발에 주력해 왔어요! 특히, 리튬이온 이차전지의 핵심 소재인
동박과 연성인쇄회로기판의 소재인 FCCL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용어가 조금 어렵죠? 제 직업을 조금 더 쉽게 말하자면, 현재는 기술 혁신을 통해 전기차와 디스플레이 소재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연구개발하는 것입니다!

너무 멋지죠!? 저는 #Power-on 하면서 앞으로 세계 최고의 기술력과 생산성을 보유하는 초일류 기업이 되겠습니다~!
😆




오늘 이렇게 SKC Family 다섯 분의 인터뷰를 진행하였는데요. SKC Family 모두 정말 대단한 업적을 이뤘고, 대체 불가한 포지션을 맡고 계시는 것 같아요!

이 콘텐츠가 SKC 공부에 어려움이 계시는 여러분께 큰 도움과 응원의 힘이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뉴슼레터💌>는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독자 여러분들, 혹시 추후에 연재될 [뉴슼레터💌]에 원하시는 기사나 제보 내용이 있으시다면 하기 이메일 주소로 전달 바랍니다. 익월 기사는 여러분께 더욱 유익한 기사가 될 수 있길 바라며 감사 인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