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SK플래닛 캠퍼스 리크루팅

아직도 안 가봤니? SK플래닛 캠퍼스 리쿠르팅

2016년 하반기 그룹 채용이 시작됨에 따라 SK플래닛 지원에 대한 막강한 정보와 팁을 제공하는 캠퍼스 리쿠르팅이 한창이다. 지난 9일 서강대학교 취업박람회에서 진행된 SK플래닛 캠퍼스 리쿠르팅에 SK Career Editor가 다녀왔다.

SK Careers Editor 김현정

 

 

 

SK플래닛 채용 내용 알아보기
 

 

 

이번 SK플래닛 하반기 그룹 채용 서류접수 기간은 9월 1일부터 23일까지로 비즈니스, 광고, 엔지니어, UX 총 4개의 직군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자세한 것은 SK채용 사이트(http://www.skcareer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플래닛 캠퍼스 리쿠르팅 속으로!

 

Q1 . 지원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A1. 아무래도 현업 경험이 없어 그런지, 업무의 흐름에 대한 질문을 가장 했습니다. 팀은 어떻게 구성되고 현업에서 실제로 어떤 일을 하는지, 그리고 그 일을 하기 위해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고 가지고 있는 역량 중에 어떤 것을 어필해야하는 지에 대해 질문을 했습니다.

 

Q2. 캠퍼스 리쿠르팅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 학생들이 어떤 것을 준비하면 좋을까요?
A2. 확실히 준비한 것이 많은 학생일수록 많은 정보를 얻어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단지 ‘회사가 어떤 일을 하느냐’고 막연하게 물어보는 것보다는 자신이 스스로 회사에 대해 미리 조사를 해보고 해결하지 못한 궁금한 점이나, 자신이 어떤 것을 어필하면 좋을지에 대해 리스트를 작성해보고 가져온다면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3. SK플래닛 지원자들에게 줄 팁이 있다면?
A3. 자신이 지금까지 해온 다양한 경험들을 정리해서 회사에 본인이 왜 필요한지를 어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나는 이러이러한 경험을 했다’고 그저 경험을 나열하는 것에 그치지 말고 회사 입장에서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 회사가 필요한 사람이라는 것을 어필해야 합니다. 회사가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관심도를 보여주고 내가 그 일에 얼마나 적합한 인재인지를 보여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Q4. 직무 역량을 굉장히 중요하게 보는 것 같은데, 학생이다 보니 직무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이 없는 경우, 어떤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을까요?
A4. 물론 실무경험이 많을수록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고 해도 본인만의 강점을 잘 보여준다면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광고 직군에 지원하고자 하는데 광고에 대한 경험이 없다고 해도 광고에 대한 본인만의 철학을 잘 보여준다면 좋을 것입니다. 자신만의 강점이 될 것들을 잘 정리하고 본인만의 개성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Q5. SK플래닛 입사를 위해 노력 중일 취업 준비생들에게 조언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5. 취업준비생들의 선배의 입장으로 말을 하자면, SK플래닛을 떠나 ‘다다익선’으로 많이 지원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취업 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실패를 하면 마음이 아프고 힘들지만 그 과정에서 분명히 얻는 것이 있을 겁니다. 그리고 캠퍼스 리쿠르팅에 꼭 와보라고 말하고 싶은데요, 분명히 인터넷에서는 찾을 수 없는 현직자들만의 언어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캠퍼스 리쿠르팅에 참석한  한 아트앤테크놀로지학과 학생은 “면접 프로세스에 대한 질문과 직무 관련해서 궁금한 것들에 대한 답변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는 말로 캠퍼스 리쿠르팅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번 캠퍼스 리쿠르팅은 SK플래닛 구성원들로부터 회사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부득이하게 이번 캠퍼스 리쿠르팅에 참석하지 못했다고 해도 SK채용 전문 블로그(wwww.skcareersjournal.com)의 관련 기사와 SK 채용 사이트(www.skcareers.com)를 잘 찾아본다면 많은 팁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준비된 자가 기회를 잡는다’라는 말이 있듯이 열심히 준비해, 지원자 모두 2016 SK 하반기 그룹 채용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길 바라본다.